댓글로 도면을 부탁하신 분들이 있었는데 굳이 도면을 올리지 않은 이유는 형태가 매우 단순하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리고 위 사진에 적어놓은 수치도 1~20미리 오차가 있다고해서 난로의 성능이나 만드는데 별지장이 없습니다. 저도 사진 두어장보고 만들었는데 처음 시행착오는 제가 사는 집의 거실이 그닥 크지않아 길이를 800미리로 했다가 이 난로의 원리상 맞지 안을꺼 같아 1미터로 늘린거구요.
오늘 쪽지로 연락이와 통화 한 분이 계셨는데 도면을 올리지않은 이유와 앞에 호수님의 댓글에 30만원이면 최소 수량 10개 정도 제작해 착불 화물로 보내드릴수 있다고 했는데 ---이걸 보셨는지 장사 운운 하셔서 심히 유감스러운 마음으로 몇 자 적습니다.
저는 처음 이 난로를 만들때 육면체 모두를 따로따로 절단해와 서툰 솜씨로 며칠을 직접 집에서 용접기로 용접을 했기때문에 원가 계산하기가 난해하고요. 나중에 이웃과 친구의 것을 만들 때 경비를 따져보면 위 사진 A와 B로 나눠진 그림처럼 4.5T 철판으로 샤링공장에서 접고 뚫는데 개당 12만원 들었습니다. 1개를 주문할 때는 로스때문에 1~2만원 추가 된다네요. 용접은 CO2용접하는 공업사에서 개당 6만원- 싸게 해주신다며--파이프 연통에 댐퍼만들어 달고 후라이팬 깔데기 구멍뚫는데 1만원 (댐퍼는 145미리 연통구멍 뚫어나온 철판이용- 꼭 달라고하삼) 그러면 합이 18만원// 150미리 연통을 콕 박으려고 내경 152미리 쇠파이프는 고물상 여러군데를 뒤졌지만 결국 못찾고, 중고 철재상에서 40센치 정도를 2만원에 샀습니다. (눈텡이 맞은 기분-중고 철재는 원래 그렇다네요) 그리고 깔데기 만들기 위해 대형주방그릇 파는데서 중국집에서 주로 쓰는 후라이팬 만오천원 줬고요. 1100도를 견디는 내열페인트가 옥션에서 13500원?
자~ 그러면 생 원가가 대략22만원이 드는데요. 10개를 만들어 30만원씩 받으면 제가 얼마를 버는걸까요? 얼른 계산해서 300에서 220만원을 빼면 80만원?
일단 제차는 4000CC급 찦차, 연비가 죽음인지라 공장까지 왕복 100키로 조금 안되는데 거기까지 가기는 그렇고, 공장에 주문을 넣으려면 면까지 나가 팩스를 보내야하고 계약금 입금까지의 기름값이 들겠고요. 샤링공장에서 제가 사는 공업사가 있는 면까지 화물차를 불러야하고 그 화물차 기사와 공업사 사장님이 분해된 난로를 다 내려 용접작업을 한다쳐도 문제는 완성된 난로를 일반 택배가 않되 화물물류센타로 운송해야되는데, 이놈의 난로가 혼자서는 도저히 들을 수없으니 사람이 하나 필요하고 152미리 쇠파이프 사다 절단해야되고 페인트 주문해서 오면 페인트 작업. 화물 부칠때 최소한이나마 박스테이핑작업, 등등 그리고 일마다 생기는 부수적인 비용까지 감안하면 도데체 제가 얼마나 남는 장사일까요?
글고 저는 이곳 강원도 산골이 삶의 본거지가 아니라 산도 좋고 계곡도 좋아 주말이나 시간나면 텃밭도 가꾸고 농사도 지으면서 미술작업 좀 해보려고 구한 집인데, 작년 11월에 노모가 병환으로 쓰러져 큰병원부터 요양병원 요양원으로 전전하다 도무지 요양원에 적응 못하셔서 지난 9월에 이곳에 모시고 내려와 처와 아이들과 떨어져 혼자 밥해드리고 있습니다. 병환 후유증의 원인인지 저간에는 치매 초기증상까지 보여 서너 시간 이상 집을 비우고 나가는게 몹시 불안하고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그러니 제 할일은 엄두도 못내고 매일 집안 따뜻하게 하는 일과 반찬 걱정이 일과입니다. 아들이 서툴게나마 밥을 지어 드리다 어쩌다 밥이 질으면 '이게 밥이냐 개떡이지 ' 하실 땐 등골이 오싹해지는 기분 아마 경험 있으신 분은 이해하실꺼라 믿습니다. ㅠㅠ
그래서 저는 난로 주문이 들어오면 제가 어쩌다 일이 있을 때 하루 일당 8만원에 불러다 쓰는 분이 계시는데 그분이 한 이틀 일당벌이라도 하면 되겠다싶었지요.
또한 날은 추워지는데 월동준비는 잘안되어있는데 저처럼 무침고 공업사, 고물상 돌아다니며 난로를 만들어 나름 훈훈한 난로를 땔 수있는 분들도 많지만 그 방면에는 영 손방이거나 도무지 엄두를 못내는 분들이 계실꺼 같아 그리 응대한 것 뿐인데--- 장사 운운하신분! ~~! 혹여 이글을 읽으시게 되면 아레에 적힌 화물비, 일당 등등해서 계산 함 해보시기바랍니다요. 댐퍼 만들 152미리 쇠파이프는 10개이상 만들려면 새거를 구해야 되욧 ,아직 가격도 모르고 파는데도 모르고...
추신:
맨 위 사진같이 그림 그려 샤링공장 가시면 두 개가 서로 맞물리게 두께를 감안해 작업해 줍니다. 워낙 전문가들이라 척보면 알아요. 그리고 깔데기를 먼저 구하고 (후라이판일 경우) 그 사이즈에 맞춰 큰 구멍 뚫으세요. 무조건 300으로 하면 중국집 후라이판 ㅎㅎ
그리고 워낙 넓은 인터넷 바다이오니 위와 같은 깔데기 어렵게 맞추지 않고 공산품으로 구할 수있는 곳 있으면 널리 공표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첫댓글 일명 깔대기난로에 관심많았는데 정말감사합니다.
담아갑니다.. 울옆지기 봐도 만들어 주지못하지만...ㅠㅠ
감사합니다.
고생이 많으십니다.
난로 제작은 잘 진행되시는지요? 저는 옵저버님이 올리신 로켓히터 원리를 깔대기난로에 적용하는 방법을 나름 궁리중인데^^
그림 저장하고 나중에 요긴하게 사용하겠습니다. 어디든 트집잡는 사람이 있습니다. 너무 마음쓰지 마세요. 도움이 되는 사람이 더 많으니까요.ㅎ
어딜 가나 그런 인간들이 있습니다.소인배들에게 신경쓰시지 않고 좋은 정보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수고비로도 부족할정도로 저렴하게 파시는거네요.. 너무 태클들 걸지마세요.
깔대기를 구하기어려우시면 연통파는곳에 가시면 연통크기 줄여주는 깔때기 비슷한것이있습니다...
스크랩해 갑니다 감사합니다
저두 스크랩해 갑니다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스크랩 합니다.감사합니다
좋은자료 감사합니다.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좋은내용 감사합니다^^
잘 배우겠습니다^^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스크랩 해갈께요.....
새해에 복많이 받으십시요.
그리고 노모님 건강도 좋아지시길....감사합니다.
좋은참고가 되엇습니다
좋은일 하십니다.......새해복 많이 받으세요.감사.
좋은 정보 감사드리고 퍼 깁니다 제작에 참고하겠습니다.
좋은정보와 좋은걸 제공해 주는건 아무 문제가 없을듯 합니다 ^^수고 많으셨어요
공장이라면 모를까....그 정도로는 수고비도 나오지 않을듯 합니다.
사용하는 난로가 있지만 연기 문제도 있고 나무도 많이 들어갑니다. 이걸 구입해서 바꾸고 싶네요.
젛은일 하시네요. 비판하시는 분들의 글도 발전을 위한거라 보시고 이해하세요,,그러면서 카페가 발전하는것같아요,(제짧은 생각) 늘 건강들 하시고 좋은 글 보고 갑니다....참 난로하나사려하니백만원 이백만은 가더군요.... 헐..비싸..
좋은 정보감사합니다. 한가지만 여쭙겠습니다. 다른 재원은 그대로하고 난로의 높이를 500mm로 하면 어떻게 됩니까? 나무투입을 위해서는 높이가 조금더 높으면 수월할것 같아서요. 바쁘신데 염치불구하고 답변바랄께요.
제 앞글의 댓글에도 적었는데요. 저처럼 생나무 마구 잘라다때는 경우는 재가 조금씩 쌓입니다. 그렇지만 재를 치우지않아도 난로사용에는 지장이없고 지나치게 많을때는 한달에 한번정도 대충치우면 될 껍니다. 높이를 500미리로 만들면 겨우내 안치우고 봄에나 치워도 될꺼고요. 재가많으면 그만큼 연료투입량이 적어 나쁘지만? 좋은 점도 많네요. 그 재속에는 밑불이 살아있어 꺼진뒤 불붙이기도 좋고 난로가 쉬 식지도않고
감사합니다. 스크랩해 갑니다.
10개를 제작하신다면 신청하고 싶습니다. 가능하면 전화 부탁드립니다. 한번 찾아뵙겠습니다. 010-4176-5000번입니다.
어머님의 쾌유를 빕니다.
2일안에 연락드리겠습니다. ^^
안녕하세요...만들어 봐야겐네요... 저는 제가 직접 해보구 사진 올릴게요....
너무좋아보여어제절곡해서왔습니다 너무감사합니다 좋은정보^^
새해복많이 받으십시요~저도 만들고나면 사진한장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참!절곡하는데만 12만원 들었습니다 ㅠㅠ절단은 제가 어찌해봐야...ㅎㅎ
세상에 살다보면 말도 안되는 소릴 하는 사람도 있고 그래서 또 변명해야하고 참으로 어렵지요, 그래도 사람사는 세상인데 안고 갑시다...
감사합니다....
듣고보니 오히려 손해보는 장사네요 쩝... 그래도 남아야 장사라할텐데 거의 뭐 자원봉사에가깝군요.
울스방도 이런것 맘만 갓다 대어도 못합니다
그레도 내년에 귀촌해서 주문해서 사용하려고
업어갑니다
감사합니다~~ 소중하게 담아갑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어머님의 쾌유를 빕니다.
아주 훌륭한 난로 입니다. 정말 훌륭합니다. 소중하게 담아 갑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그리고 어머님 새해에는 건강 회복 하시기 기원 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옛어른들이 길가집 못짓는다했지요 사람이많으면 별소리다하지요 훌륭한작품에 탄복할따름입니다 감사합니다.
쪽지드렸습니다
잘보고 쪽지드렸습니다
길이를 700정도로 해도 가능할까요?
솔거미님 ! 내부구조 도면좀 부탁해도 될까요? 아니면 답글로 주셔도 되구요.
부탁드립니다
내부는 텅 빈 그냥 네모상자입니다요^ㅡ^
근데 저의 최신글 위에 까스통으로 만든분 계시는데 그렇게 내부장치를 하면 참 좋를것 같아요
너무 감사합니다....
잘퍼갑니다...
내부에 http://blog.naver.com/mickeyh21/10181788171 처럼 열기지연판을 넣고 연소구(배출구)를 내려 거꾸로 타는 형식으로 하면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저도 귀농6년차입니다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