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R도카이 디젤기동차 키하25계 1000/1500번대(나고야차량구 소속 M편성)
1. 제원
데뷔 - 2014년 12월 1일
길이/폭/높이 - 20100 / 2978 / 4020
편성 - 기본 2량편성 / 중련가능
영업최고속도 - 110km/h
설계최고속도 - 120km/h
궤간 - 1067mm
엔진사양 - 전자제어 연료분사식 C-DMF14HZD(커민스)형 엔진 520ps 1기
(통상운전시는 450마력으로 작동하나 비상시 520마력으로 출력 증강 가능)
변속기 - 액체식 변속기 C-DW23(액체1단/직결4단/전자식 AT)
대차 - 원추적층고무식 볼스터리스 대차 C-DT67A / C-TR255
브레이크방식 - 기관브레이크/ 전기지령식 브레이크
신호장치 - ATS-ST / ATS-PT / EB / TE
2014년 9월부터 2차분으로 증비되기 시작한 키세이본선-산구선용 차량이다. 이것으로 키하11형과 키하40계 차량을 모두 교체할 예정이다. 1000번대 중 M1~M4편성은 2015년 5월부터 들어오기 시작했으며, 구성은 다카야마본선 소속 P100호대 편성과 동일하다. 그 이후 M101편성부터는 1500번대가 되어 들어왔는데, 키세이본선/산구선 전용 운용차량으로 내한 내설구조가 생략된 차량이다. 화장실이 있는 차량은 1500번대, 화장실이 없는 차량은 1600번대로 구별된다.
2차 도입분 차량에는 N700A계 신칸센에서 채용되었던 대차 진동검지시스템을 기반으로 개발한 진동검지장치 BVD가 재래선차량 최초로 탑재되어, 대차 등의 상태를 상시 감시하여 경미한 고장도 검지하여 운전대에 표시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증비가 계속되어 2016년 3월까지 키하11형과 키하40계를 모두 교체하게 되었다.
2. 운행노선
JR키세이본선 / JR산구선 보통열차(M편성)
3. 편성표 / 차량기지
JR도카이 나고야차량구 소속.
M1~M4, M101~M114편성 2량편성 18편성 36량 운용.
4. 회원 투고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