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뉴스후 지난 11월 5일 금요일 저녁에 방송된
<뉴스 후> 제멋대로 시속 220km
제목의 방송은 처음부터 끝가지 말도안되는 설정에 말도안되는 해석으로 국민의 눈과 귀를 속이고
언론의 노예가 된 좀비(주체적생각없이 언론보도에 현혹되어 언론에 농락당하는 뇌가 없는 인간을 지칭)
들을 양산하였습니다.
과거 MBC의 냉정하고 칼날같은 분석은 어디에도 없고 SBS와 같은 상업방송같이 흥미위주로
결론을 설정한후 끼어 맞추기식으로 상황을 설정하여 해석하여 국민들의 눈과 귀를 속였습니다.
우선, 급발진 사고가
외국에서도 문제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많은 이들은 이것이 무슨 자동차의 결함으로 인한 급발진 사고로 오해하는 경향이 높습니다.
급발진관련글에대해서 일부 무식한(?) 네티즌들은 외국에서도 이미 문제가 되었다 등등..
의 언급을 하면서 마치 외국에서도 이런일이 비일비재(?)한 일인양 허위사실을 유포하고있습니다.
우선 외국에서 급발진이라고 하면
사용자의 과실로 인하여 브레이크를 밟아야하는데 엑셀을 밟아서 발생하는 사고를 일컫는 말입니다.
그래서 시프트락이란 장치가 장착되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시프트락이 먼지 잘아실것입니다.
자동변속기 P상태에서 시동을 건후 기어를 D나 R로 옮길려면 브레이크를 밟아야 옮겨집니다.
이유는 사용자들이 실수로 엑셀을 밟은 상태에서 D나 R로 옮기는 급발진 사고가 많이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급발진 안전장치란것도 알고보면 사용자의 과실을 줄이기위한 일종의 기계장치입니다.
자동차가 급발진한다? 과연 확률적으로 얼마나 될까요?
ECU가 에러가 나서 급발진이 발생한다는 논리도 골때립니다.
컴퓨터의 경우, 에러가 나거나 소프트웨어가 문제가 되면 계속적으로 문제가 발생합니다
ECU가 망가지면, 재현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다른 것은 문제가 없는데 ECU가 고장나서 스로틀 벨브를 ECU 열었다. 이래서 연료와 공기가
엔진에 공급되어 급발진이 일어난다? 이런 논리인데, ECU가 고장나면 그것만 고장납니까?
컴퓨터 CPU고장나면, 계속해서 동일한 증상이 일어납니다. 그래서 아 CPU가 고장났다거나
알수있습니다.
급발진 사고를 주장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노인 이거나 여자인데 이건 뭘로 설명할수있을까요"
여러분들은 미신을 믿습니까? 과학을 믿습니까?
사람이 실수로 엑셀과 브레이크를 착각하여 잘못밟을확률과 ECU가 고장났는데 그것도 유독 스로틀 벨브를
열어주는 그부분이(소프트웨어 - 펌웨어)고장났고 고장을 확인조차 못한다(재현이 안된다)
이 둘중에 확률이 어떤 것이 높을까요?
기계는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기계는 정직하다고 할때 어떻게 이해해야할까요?
택시에서 급발진이 발생했습니다. 택시기사는 노인이고, 자신은 브레이크를 밟았다네요.
그런데 오히려 차가 앞으로 더 튕겨나간다는데요?
이게 논리적으로 말이 됩니까?
이들이 주장하는 급발진은 ECU가 문제가 되어 ECU가 스로틀벨브를 열고 과도한 공기가 들어가서
엔진이 플스로틀 상태가 되는것을 의미합니다.
급발진이 발생하면 지속적이어야하지요.
그런데 브레이크를 밟았더니(원인). 차가 더 빨리 튕겨나갔다(결과)
여러분들은 이런 주장을 듣고. 어떤 생각이 드십니까?
원인과 결과사이에는 인과 관계가 있어야합니다.
차라리.. 통제불능이었다거나, 브레이크가 안들었다고 하면 조금은 이해할수있습니다.
하지만 .. 브레이크를 밟았더니 오히려 차가 더빠른 속도로 진행했다.
과연 이게 말이나 되는 소리입니까?
운전자가 브레이크 대신에 엑셀을 밟았다는 것을 스스로 실토하는 것입니다.
착각이지요. 지금도 아마 이사람은 자기가 발로 밟은 패달이 브레이크라고 생각하나봅니다.
사람이란, 완벽하지 못합니다. 실수를 하는 동물입니다. 기계가 실수할 확률과 사람이 실수할 확률
어떤것이 높습니까?
기계는 정직하다고 할때, 그 정직이란 사람에 비해서 사람은 거짓말을 하지만 기계는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일종의 비교의 관계입니다.
운전자가 실수로 브레이크 대신 엑셀을 밟아놓고, 거짓말을 한다면 어떻게 할까요?
입증가능합니까? 제조사에서 이를 입증하라고요?
이런 말도안되는 멍멍이 소리를 하는 자들은 누구일까요?
혹시 좀비들 아닙니까? 기계치 아닙니까?
바보같은 인간들 천지입니다. 기계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자들이죠.
혹시 이렇게 주장하는 사람들 중에, 과거에 언론에서 허위의 사실을 유포한 선풍기 바람에 사람이 죽는다는
보도를 보고 "아 그렇구나"라고 믿으신 분 계십니까?
언론에서 "선풍기바람에 사람이 죽었다"고 보도할때, 그걸 믿은 사람있습니까? 대다수 믿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그 당시 국민들을 상대로 여론조사를 했다고 합시다.
"선풍기 바람에 사람이 죽습니까?"
여론조사를 해보면 90%이상이 그렇다고 대답할것입니다.
본인은 그당시 그 보도를 보고 어처구니가 없다고 생각한 사람중에 하나입니다.
말도안되는 소리지요. 언론이 국민을 바보로 만듭니다.
급발진 사고가 있다. ECU가 문제가 차량문제다.. 이런 보도를 하는 언론때문에
지금도 인터넷에서도 일반인들중에서도 차량에 문제가 있는 것아닌가?
그리고 본인의 주장에 대해서.. 반대의 의견을 내놓는것보다 더한 인신공격을 하는 또라이들이
많습니다.
왜 , 의견을 말하지 인신공격을 합니까? 스스로 좀비라고 폭로하고 싶은가요?
갈릴레이 갈릴레오가 "그래도 지구는 돈다"라고 할때...
그당시 대부분의 사람들은 "천동설"을 믿었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어찌되었나요? 결국 "지동설"아닙니까?
급발진사고의 대부분 아니 거의 100%는 사용자 과실이라고 주장하면 자동차 회사 편을 들어주는 겁니까?
과학이 무슨 정치입니까? 다수결입니까?
서론이 길었습니다.
MBC가 어떻게 방송을 조작했는지 또는 방송의 내용의 헛점에 대해서 언급하겠습니다.
혼자택시를 몰던 김씨는 죄회전신호를 받기위해 정차중이었습니다.
늘 그렇듯 기어는 중립 발은 브레이크 패달을 밟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신호가 떨어지고 기어를 전진으로 이동시키는 순간 이상한일이
벌어졌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액셀러레이터를 밟아주거든요.
가는데 앞차하고 간격이 어느정도 유지가 돼야 되는데
유지가 안되기 때문에 브레이크를 밟았어요.

쑥밀더라고요, 앞차를 그때
(브레이크를) 세게 밟았죠.

그런데 계속 밀더란 얘기죠

브레이크를 밟아도 차는 미친듯 질주해 두번째 택시를 들이받았고.....
빨간선은 X축방향의 가속도 센서 평행선보다 위에 있을때는 관성력이 뒤로 작용할때, 아래 에 있을때는 관성력이
앞으로 작용할때, 브레이크를 밟으면 빨간선은 평행선 위에 위치해야합니다.
자 처음 차량 출발시, 빨간선은 평행선 아래에 있습니다. 그렇다며 브레이크를 밟지않았다는 것이 증명되지요.

중간에 빨간선이 위로 튀어 올라온것은 사고당시의 충격으로 올라온 것입니다.

마지막 부분에 빨간선이 올라간 부분을 보면 브레이크를 밟았기 때문이라고 설명합니다.

자 여기서 우린 의문을 가져야합니다. 마지막 부분에 빨간선이 위로 올라가 있었다는 것은 브레이크를 잡은 흔적(증거)
라는데 그렇다면 그전에는 브레이크를 잡지 않았다는 증거가 됩니다. 다시말하면 과학적으로 설명하면
마지막 부분의 그래프에서 빨간 선이 스평선보다 올라간것이 브레이크를 잡은 명확한 증거라면
그전에 그러지 않은 것은 브레이크를 밟지 않았다는 증거가 된다는 것입니다.
분명히 운전자는 .. 진술하기를 처음에 출발할때 갑자기 출발하여 브레이크를 잡았다고 진술합니다. 그런데 오히려
차는 앞으로 더 나갔다고 진술하고 있습니다. 위에 그래프에서도 분명히 브레이클 잡은 흔적이 없습니다.
마지막 부분에 흔적이 나타난 것은 그제서야.. 브레이크를 밟았다는 명확한 증거입니다.
그리고 다음의 그림을 보면...
택시기사가 택시에 앉자마자, 무의식적으로(습관적으로) 브레이크와 엑셀에 두발을 올려놓는것이 보일것입니다.

이 택시기사는 두발을 사용하여 택시를 운전하는 사람 같습니다.
동시에 밟을려면 몸이 이렇게 쏠려야 하거든요? 참 이상한 사람입니다.
사람은 습관의 동물입니다. 이분은 분명히 두발을 이용하여 택시를 운행합니다. MBC는 이부분에 대해서
취재를 했어야합니다.

뉴스후, 진행자는 두발로 차를 운행하지는 않잖아요?
라고 다소 의아하다는 언급과 표정을 지으니 그제서야..
택시기사는 한발로 동시에 브레이크 패달과 엑셀 패달을 밟지 못한다고 제스처를 보여줍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생각이 드십니까?
저노인네는 분명히 두발을 사용하여 운전을 한다는 생각이 안드십니까?
저노인네가. 실수를 했다는 생각보다 ECU문제가 되어 ECU가 엑셀러레이터를 밟았다?
이런 생각이 드십니까?
이후 이어지는 실험은 참 재미있습니다.
컴퓨터 CPU에 해당하는 자동차의 ECU가 운전자가 엑셀러레이터 패달을 밟으면
그것을 센서로 감지하여 ECU가 스로틀 밸브를 열어서 엔진에 공기를 주입한다
라는 전제조건을 달았습니다.
아래 그림은 전자식 엑셀러레이터 패달입니다. 중간에 ECU가 개입하지요. 스로틀 벨브도 ECU가 엽니다.

여기서 잘모르는 사람들은 저 택시가 고급차량에 들어가 있는 전자식 패달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방송의 어디에도 위에 택시는 전자식 패달이 아니고 다이랙트(직접)방식의 엑셀러레이터 패달이라는
사실을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위의 로체 택시는 ECU가 스로틀 밸브를 조작하지 않고 기계식으로 스프링과 쇠줄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절대로 엑셀러레이터 패달을 밟지 않으면 스로틀 밸브가 열리지 않습니다.
다음그림과 같이 엑셀패달을 통해서 직접 공기를 집어넣는 바이패스 방식 또는 다이렉트방식이라고 합니다.

자 이게 바로 로체에 장착되어 있는 스프링과 쇠줄로 연결된 스로틀벨브입니다. ECU는 개입하지 않습니다.
사람이 쇠줄을 댕기니 스로틀 밸브가 열립니다. 바로 여러분이 발로 엑셀러레이터를 밟으면 이럲게 밸브가
열립니다. 다이렉트 방식 바이패스 방식이라고 하지요 택시는 모두 이렇습니다.

이건 MBC 뉴스후 제작진들이 해명해야할 사안입니다.
왜 이런 조작을 해가면서 방송을 해야할까요?
시청률을 높이기 위해서? 아니면 좀비들을 대량 양산시키기 위해서?
왜 언론은 이런 사기를 처가면서 까지.......... 방송을 만들어야하며 이런 허위의 사실을 유포해야할까요?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결과적으로 아무리 차량이 ECU가 문제가 있어서 차량이 급발진하는 상황이라고 해도
차량의 토크의 힘은 브레이크를 이기지 못합니다.
브레이크를 밟는데 차량이 더 뛰쳐나갔다. 이건 브레이크를 밟은 것이 아닙니다.
또 일부 네티즌 중에는 허위의 사실을 말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브레이크를 아무리 밟아도 차량이 서지 않는다.
이건..과학이 아니라 미신이거나 착각입니다.
다음은 실험 동영상입니다.SBS그것이 알고싶다도 실험을 했는데 차는 섰습니다.
절대로 앞으로 나가지 않습니다. 브레이크의 힘은 엔진의 힘을 능가합니다.
말도안되는 미신을 믿지 맙시다.
미신을 믿는자 바로 좀비입니다.
생각이 다르다고 인신공격하는 좀비들이 많습니다. 여러분들이 잘 타일러서 이해시켜주십시요
언론은 사람을 바보로 만듭니다. 이해력이 부족하고 지능지수가 낮은 사람들은 남에게 사기를 당하지요
언론에 나온다고 모두다 진실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