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으로 추진합니다.
명목상 그런 방법이지만 이 방법외에는 외견상
기존 구도심주민의 반발때문에 추진이 어려웠던 것이 사실입니다.
덕풍시장 신장시장 재래식 활성화를 위해서
미사10만명 인구가 이용하게 버스노선을 개편하는 것입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덕풍시장 신장시장 주민들이 미사지구로 오고 가는 버스노선을 만들어달라고 요구하게 하면
미사연합회와도 의견의 일치를 보기에 좋습니다.
일도 순리대로 추진이 가능하고요.
우선 덕풍시장, 신장시장 활성화를 위해서는
미사지구 10만명이 이용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낙후된 재래시장이 활성화가 가능합니다.
특히 미사지구에서 시장으로 가는 버스노선이 현저히 없기에 이용하는 인원이 적습니다.현재는 81번외에는 갈수있는 방법외는 다른 교통편이 없습니다.
그래서 기존 버스중 30, 30-1, 30-2, 30-5, 112, 112-1, 112-2, 112-3,112-5, 341,370, 13-1, 13-2, 13-3, 9301, 9304등 엄청나게 많은 버스노선들중 황산사거리에서 곧바로 덕풍역쪽으로 가던 버스를 몇 개 노선을 미사를 지나가게 하면 재래시장 활성화에도 크게 도움이 되고
구도심과 신도심과의 교류도 활성화되고
미사 입주민에게는 그동안 불편하던 버스노선이 개선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적극적인 건의 부탁드립니다.
미사지구와 덕풍 신장 지역 경제 활성화에 탁월한 방법이 될것 같습니다.
기존 구도심 지역쪽에서 적극적으로 건의한다면 충분히 가능한 방안 같습니다.
소통 통로가 있으신 분들은 적극 건의 바랍니다.
이렇게 되면 기존 버스가 우회하는 것으로 인해서 덕풍동 신장동 주민들의 반대민원에 대해서도 대응할수 있고 , 특히 반대방향에서 타면 미사에서 서울 강동 이나 천호방향으로도 이용이 가능해서
출퇴근 버스통근이 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
첫댓글 어느쪽이든 자신들만의 편익을 위한 반발에는 상대하고 싶지 않으리라 봅니다
반발! 참으로 듣기 거북한 단어네요
별로. 메리트 있는 노선변경이 될꺼같지는 않습니다.
그런 노선변경보다는
현재 늘 막히는 선동ic 체계변경을 추진하는게 좋을꺼같습니다. 저희가 제대로 발돋움 하려면 이정도 교통량에 허덕여 제대로 기능하지 못하는 선동ic부터 제대로 바꾸어야 합니다.
선동ic가 제대로 개선되어야 930x계열의 빨간버스를 통한 출퇴근을 제대로 할수있습니다. 잠실에서 막히는건 어쩔수 없더라도 비만내리면 미사에서 올림픽대로 나가는데 하 세월 걸리면 누가 그걸 이용할수 있을까요.
시급한 개선이 필요합니다.
잠실역 가는 노선은 9302, 9303 보다도 더 빠른 방법이 황산사거리에서 천호역가셔서 전철타는 방법입니다. 천호역방향은 버스전용차로가 있어서 막힘없이 가장 빠르게 도착합니다. 광역버스보다도 더 빠른 현재 가장 효율적인 교통개선대책이 될것입니다.잠실까지 30분 가능합니다.
@미사입주(28) 절대 버스 전용차선이 있다고 더 빠르지 않습니다. 실제로 저같은경우 강일동에서 님께서 말한 길을 지나는 370을 종종 이용하는데요 천호까지 40분입니다. 안막혀도. 올림픽대로효과 이게 대단한겁니다. 그에비해 빨간버스는 안막히면 7단지앞에서 잠실까지 15분이죠.
@미사강변에서[2] 참고로 그래서 출퇴근시간에. 버스전용차선을 통해서 천호역을 지나는 370노선을 타는것보다 상일동역에서 지하철을 타는게 더 낫습니다.
@미사강변에서[2]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하시네요. 황산에서 천호역까지 40분이라니?
15분이면 이면 충분합니다. 잠실까지 35분에서 40분이면 충분한 시간입니다, 다시 시계가지고 재어보세요. 저는 매일마다 잠실로 갑니다. 출퇴근 시간대 특히 비올때는 9302, 9303 버스로는 잠실까지 1시간 넘게 걸릴수도 있습니다
@미사입주(28) 황산에서가 아니라 그쪽 전용차선을 이용하는 버스의 시작점일 강일 리버파크 2단지 출발 기준입니다.
황산경유하는 다른 버스 노선으로 치환해보자면 미사내 다른 단지에서 도로를 쭈욱 거쳐서 황산사거리까지 간 다음에 그 버스 전용차선을 타겠네요. 충분히 그정도 시간이 걸립니다.
황산사거리 바로 근거리에 있는 28단지라면 황산사거리출발과 시간차가 많이 줄어들기는 하겠네요.
안막히는. 출퇴근시간이 아닌 평소시간 기준입니다.
그리고 황산사거리에서 덕풍역가는 버스 몇개를 미사을 지나게 하신다는 말씀은 설마. 쭉 가는 버스를 한바퀴 돌게 하겠다는 말씀인가요? 아. 그런건 정말 좋은 방법이 아닌거 같습니다.
오해하시는것 같은데요. 강동에서 오는 버스가 황산에서 미사를 거치고 덕풍동 신장동으로 빠져가게 하자는 얘기입니다. 기존에는 버스가 미사를 안 거치고 가는 버스를 미사거치게 하는 방법입니다. 그렇게 되면 미사주민들은 이용못하던 버스를 이용 할수 있게되는 유익이 있습니다. 특히 서울방향의 노선이 여러개 생겨나는 셈입니다.반대쪽 차선에서 타면 신장동 덕풍동쪽으로도 곧바로 가는 버스가 생기고요.
@미사입주(28) 그게 버스가 돌아가는거 아닌가요? 직선으로 하남시청을 거쳐 스타필드로 가던 버스가 한바퀴 돌아서 가게되면 어차피 그동안 황산사거리에서 내려 갈아타기는 했지만 직선으로 가던 버스가 빙글 돌아서 간다면 그다지 메리트가 없다고 봅니다. 심지어 저희 미사 주민에게도 말씀입니다.
@미사입주(28) 그리고. 28단지 분인거 같아 한마디 덧붙이자면. 저희가 바꾸자고 목소리 높여 외치지 않아도 5호선 미사역이 들어오면 저절로 5호선 미사역을 거치도록 버스노선이 바뀝니다.
@미사강변에서[2] 이분 이해력이 정말 딸리시네요.
기존노선 :천호역-황산사거리- 하남시청-스타필드
변경노선:천호역-황산사거리-미사-하남시청-스타필드
미사안거치던 버스가 미사거치고 가자는 얘기입니다
@미사입주(28) 그래서 제가 말씀드렸잖아요.
굳이 시끄럽게 안해도 미사역5호선 들어오면 그건 저절로 바뀝니다.
미사 지구 전체를 얘기하시길래 미사지역 한바퀴 빙 돌고 가는 얘기인줄 알았는데 역시나 28단지 분이시니 미사역쪽 얘기셨었군요.
반발하는 구도심을 굳이 상대하며 자극하지 않는게 좋을 듯 싶네요 미사중심상권과 고덕지구 입주가 완료되면 더더욱 그럴거구요
하남시 버스체계가 먼가 이상하게 주먹구구식으로 되어있는듯한 부분이 많은것은 사실이고 좀더 정리와 변화가 필요할수 있다는 부분에는 크게 공감합니다만.
일단 저희 미사에서의 교통체계개편은 버스노선 정리 보다는 선동 ic문제가 시급합니다.
점점더 극악해지더니 요즘에는 도저히 출퇴근시간에는 이용할수없는 주차장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특히나 월요일 특히나 비가오면 지옥이 따로없죠.
선동ic문제는 저희 미사가 크게 도약하기위해 최 우선으로 해결해야 할 문제라고 봅니다.
어차피 저희는 9호선과 5호선이 시간이 지나면 들어오고 9호선 보훈병원까지의 노선도 이용객이 많으면 자연스럽게 많이 늘어나고 증차될껍니다
실제로 잠실을 오가는 9302버스는 상당히 많이 증차되어 배차간격이 정말 잠실에서 미사오기 좋습니다.
다른 문제는 저절로 시간이지나면 해결될 여지가 많지만 선동ic는 아닙니다. 버스 체계 개편보다 이쪽이 훨씬 시급한 문제입니다.
@미사강변에서[2] 버스체계와 같은경우 좀 주먹구구식으로 엉성한 부분이 분명 있습니다만. 중앙상권이 모두 자리잡고 5호선 미사역이 제대로 들어오고 나면 그걸 중심으로 자연스럽게 노선이 변경됩니다.
굳이 구도심도 반발하고 한다면 지금 이슈화할 필요가 없습니다. 지금은 정말 선동ic를 바꾸는데 힘을 모아야할때입니다.
@미사강변에서[2] 다른 문제도 자연스럽게 해결될문제라면은 미사 ic이용하면 되겠네요. 아니면 황산ic이용하면 되겠네요? 지하철 앞으로 2년더 걸려야 들어옵니다. 그때까지 계속 참고 있으라고요?
@미사입주(28) 선동 ic는 도로 폭을 개선해야 하는 문제로 lh에서 한다고 약속한 부분이여서 언젠가 될것입니다., 대신 자금투입이 언제되느냐의 문제이겠지요. 대신 황산사거리에서 미사지구 경유는 돈한뿐 들이지 않고도 미사지구의 불편한 버스대중교통 문제를 해결할수 있는 묘안입니다.
@미사입주(28) 도로폭이 문제가 아닙니다. 선동ic같은경우 신호체계나 기타등등 고칠여지가 상당히 많습니다.
미사역을 경유하는 버스로의 노선변경은 그 주변 단지에 물론 좋은일입니다.
그러나 솔직히 작은 효과라고 말씀드릴수밖에 없습니다. 지금도 다른버스로 환승해서 충분히 갈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지금 하남고등학교에서 상일동역쪽으로 완전 출퇴근시간에 지옥이고. 선동ic가 꽉막혀 주차장인것을 보듯이
이문제의 해결은 미사전체에 훨씬더 큰 영향을 미치고 당연히 더 선결과제로 크게 이슈화해야 할 문제라고 봅니다.
@미사강변에서[2] 이 분은 이해력이 많이 떨어지는 분으로 알겠습니다. 87번 보세요. 미사역만 가던가요? 미사전체를 운행하는데 선동ic는 미사 1,2단지가 막히니 그렇게 해결해달라는 소리같군요. 선동ic 도로 개선 비용이 얼마인지 아십니까? 100억~200억 예산공사입니다. 버스노선은 돈 한뿐 안들이고도 해결할수 있는 방안입니디. 선동 ic 힘들어 보입니다. 앞으로 쭉 9302, 9303 이나 타고다니면서 실컷 다너보세요
이해력이라. 말을 함부로 하시는군요 자꾸.
애초에 선동ic는 도로개선공사도 공사이지만 좌회전 신호 등 도로체계가 잘못되어서 문제가 된다는 내용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며칠 그거 막았다가 다시 원상복구 시킨일에 대해 전혀 모르시는군요.
이해를 못하시는건 님 같습니다만.
뭐 입아프니 더 말 하지 않도록 하죠.
열심히 버스교통개선인지 28단지 앞으로 노선바꾸기인지에 힘 보태시길 바랍니다. 파이팅 하게 응원해 드리겠습니다.
강동에서 황산 오는 버스를 미사거쳐서 가게하자 버스 사장이 그렇게 할까요? 구시가지 사는사람 다떨어집니다. 112-5 번 보세여 버스가 엄청많습니다 돈이 되니까 많은거에요 미사지구는 돈이 안된데요 그래서 기사가 와도 112-5번 으로 보내지 미사지구로 안보내는거구요 그나마 광역만 보조금이 나오니까 민원땜에 늘린거지 전혀 공감 1도 안되는.... 괜한 덕풍동이랑 미사동 쌈만나게 만들뿐..
👍
신도심과 구도심을 연결하는 교통노선은 반드시 필요하구요.미사 감일 위례를 직선으로 연결하는 직행노선도 필요하다고 봅니다.
공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