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13
현대차증권 / 곽민정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31,000
전세계적으로 NetZero를 달성하기 위해 LNG와 친환경 메탄올, 암모니아, 수소 등이 주요 선박의 연료로 검토되는 가운데, 이러한 기반 인프라에 핵심적으로 피팅이 요구되고 있음.
LNG 추진 기술은 상용화 되어 다양한 선박에 적용 중이며, 메탄올 추진 기술이 적용된 컨테이너선이 2023년 7월 첫 인도 완료된 점을 고려해볼 때 기존 육상에서의 LNG복합화력 발전 프로젝트, 정유화학 프로젝트, LNG 터미널 외에도 선박에서도 피팅은 다양하게 적용될 것.
최근 카타르 LNG선 2차 발주 등 선가 인상이 예정되어 있는 LNG선 발주 모멘텀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어 피팅업체들의 수주 모멘텀은 시간이 갈수록 더 강해질 것.
베트남은 2030년까지 전력공급 및 전력망 프로젝트에 연평균 135억원의 투자가 필요하다고 밝혔으며, LNG 복합화력발전 프로젝트를 통해 전력 공급 안정화를 추진할 계획임.
2023년 8월 카타르는 헝가리에 2027년부터 LNG 공급 계약을 체결하기로 했으며, 러우 전쟁 이후 러시아 가스 의존도를 낮추기 위한 유럽의 수입원 다각화의 일환으로 판단됨. 독일 역시 카타르와 2026년부터 LNG 공급 체결 협정을 체결하였음.
태광의 전방 산업별 매출 비중은 2Q23 기준 석유화학 42.9%, 발전 3.8%, 조선 7.9%, 기타 45.4%로 전분기 대비 모든 산업군에서 증가함.
또한 국가별로도 1H23 기준 중동 53.7%, 미주 22.0%, 아시아 22.4%를 기록하면서 중동과 미국의 석유화학 프로젝트들이 동사의 실적을 견인함. 2023년 동사의 신규 수주는 2014년 이후 처음으로 3,00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함.
자회사인 HYTC의 실적은 해외 세일즈 강화와 노칭금형 개발 완료에 따라 2023년 매출 400억원, 영업이익률 12%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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