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 경남 거제시 장목면 대금리, 연초면 높이 438m
거제도의 북단에 위치한 산으로 신라시대에 쇠를 생산했던 곳이라 하여 붙여진 이름이며 그리 높지 않은 산이지만 산세가 순하고 비단폭 같은 풀이 온 산을 덮고 있어 크게 비단을 두른 산이라는 뜻의 같은 이름으로 불리기도 한다. 봄이면 진달래가 아름다운 산이다.
더구나 이 산의 호위봉인 358m, 285m의 중봉이 이 산에 비해 낮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이 산이 우뚝해 보이고 정상이 바위봉우리라 실제 높이보다 우람하고 드높게 보인다.
중봉을 가리켜 중금산이라 하며 조선 말기에 축성한 성이 있는데 이 성은 대금·시방·율천 등 3개 마을 주민들이 성을 쌓고 군량을 저장하여 남해안의 각 진에 공급하는 일에 함께 참여했다는 산성이며 이곳에는 약수터와 기우제를 올리던 제단이 있고 약수터에는 칠석과 보름에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목욕하고 음용하기도 한다.
남해바다의 푸른빛과 진달래의 분홍빛, 흰색의 포말이 부서지는 해안선을 함께 볼 수 있는 드문 아름다움을 지닌 산이다. 최근 산을 싸고 도는 도로가 뚫려 산 중턱까지 자동차로 닿을 수 있게 되어 일요일이면 사람들로 붐빈다. 등산로는 여러 갈래이고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는 데다 거제도라는 섬 분위기와 잘 어울려 등산과 여행을 겸한 하루 산행지로 손색이 없다.
첫댓글 참석합니다
네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박근수 사정상 산행취소 합니다
이빠 신청합니다 산악맨
네 감사합니다
@박근수 좋은곳 잡앗네요
@산악맨인 네 감사합니다
땡큐요
구자형님 전재수님 김석중님 예약 합니다
전재수님 산행비 선입금 감사합니다
@이장군 구자형님 입금 확인 감사합니다
김옥태님 예약 선입금 확인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정광용 신청합니다.
예얙 선입금 확인 감사합니다
정광용 1명 추가 신청합니다.
총 2명
(정광용외 1명)입니다.
네 감사합니다
참석합니다.
네 감사합니다
윤인덕님 산행비 선입금 확인 감사합니다
김종두 .이영훈 예약합니다
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