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론
모슬렘, 3단체는 시간 정해놓고 기도한다. 불교는 108배 절을 한다. 렘넌트는 그 게 아니다.
24 , 25 , 00 - 7〮7〮7
24다. 렘넌트는 어디에 있어도 괜찮다. 어떤 상황 만나도 괜찮다. 큰 위기가 왔 다? 하나님은 기회를 주신 것이다. 24 하고 있으면 응답이 온다. 이게 25다. 예수 님이 설명하신 하나님 나라, 보좌의 비밀이 25다. 그러면 작품이 나온다. 그게 00 이다.
서밋 타임
렘넌트는 서밋이 될 것이 분명하니까 서밋 타임을 가져야 된다. 하루에 5분도 괜 찮다. 렘넌트 때 각인된 것은 무조건 어른 돼서 응답 온다.
서밋 자세
그리고 여러분은 세계복음화할 사람들이 맞기 때문에 서밋 자세를 갖추면 된다. 이게 더 중요하다. 요셉의 형들은 먹는 것, 입는 것밖에 몰랐다. 요셉은 서밋 자세가 돼 있었다. 사울 왕은 서밋이 되었지만, 서밋 자세가 안 되어 있어서 평생 죽도 록 고생했다. 다윗은 어릴 때부터 서밋 자세가 있었다. 골리앗하고 싸우겠다고 하 면서 “내가 어찌 이유가 없겠습니까?” 다르다.
서밋 그릇
서밋 될 것 확실하니까 서밋 그릇 준비하시라.
렘넌트 때는 이게(24) 되어지는 것이 제일 큰 응답이다. 여러분은 준비하는 때니 까 서밋 타임, 자세, 그릇만 갖추고 있으면 어느 날 이 응답(24)이 딱 온다. 이렇게 되면 사실은 끝난 것이다. “여호와가 나의 목자시니 내가 부족함이 없다.” 바울도 “무시로 기도하고”
여러분은 25세까지만 뇌가 성장하다가 그다음에는 깨진다. 폐와 근육도 급격하 게 줄어든다. 그래서 호흡 계속하시라.
▣ 본론
3과 집중(매일) - 보좌
그래서 렘넌트가 집중해 주면 된다. 이건 매일이다. 그냥 24 집중이란 말이다. 24 가 가능하다. 보좌의 능력에 집중하기 때문에 어마어마한 능력이 생긴다.
1. 아침 시간 - 렘넌트는 아침 루틴을 바로 가져야 된다.
1) 뇌를 살리는 시간 - 아침에는 깊은 호흡 하면서 기도하시라. 7〮7〮7을 기도하 면 된다.
2) 영을 살리는 시간
3) 몸을 살리는 시간
2. 낮 시간 - 사람, 일(업), 현장
낮 시간에는 사람 살리는 기도, 여러분의 일과 업, 학업을 살리는 기도. 현장 살 리는 기도.
3. 밤 시간
1) 답을 찾는 기도
2) 치유되는 기도
3) 깊은 기도 – 깊은 호흡과 깊은 기도로 힘을 얻는 기도
1과 먼저 갖출 것
1. 오직(행 1:1) - 이렇게만 기도했는데 제일 먼저 오는 게 오직이다. 그리스도가 오직이다.
2. 유일성(행 1:3) - 기다리면 다른 사람이 보고 안다.
3. 재창조(행 1:8) - 그러면 여러분은 재창조할 수 있다. 경쟁 안 해도 되고 싸울 필요도 없다.
▷ 기도 속에서 하나님이 주시는 오직, 유일성, 재창조가 나온다. 렘넌트 7명이 다 오직, 유일성, 재창조가 왔다. 이게 여러분이 받을 응답이다.
2과 달란트 찾기
이때부터 달란트 찾기가 나온다. 달란트가 상황 따라, 나이 들면 좀 달라질 수 있다.
그러나 분명한 것 있다. 요셉이 노예로 가서 청소했다. 그것은 요셉의 달란트가 아니다. 그런데 요셉은 그것을 달란트로 만들어 버렸다. 이게 중요하다. 거기서 역사 일어난 것이다.
오늘 여러분이 내게 주어진 달란트라고 생각하면 된다. 여러분은 불신자가 아니 기 때문에 ‘미래 선택 잘못하면 어떡하지?’ 그런 법이 없다. 하나님이 여러분을 인 도하시게 돼 있다.
달란트를 찾기 위해서 금토일 시대에 무엇을 하면 되겠는가?
1. 필독서 - 말씀
빨리 필독서를 정해서 포럼 해야 된다. 그리고 답은 말씀에서 내야 된다. 기도 안 하고 책 안 읽는 사람은 나이가 들어도 철이 안 들고 늙은 표가 난다.
2. 위인 - 그리스도
빨리 나누어서 위인들 공부해야 된다. 이 위인들이 세상을 이끌었지만, 나라는 자꾸 어지러워졌다. 그래서 그리스도라는 단어를 확인해야 된다.
3. 세 절기 - 문화
어디든지 가면 문화를 빨리 파악해야 된다. 그래서 제일 중요한 게 절기다. 우 리는 세 절기를 빨리 파악해야 된다.
4. 예배 - 기도
네 번째 것이 중요하다. 내일부터 렘넌트들은 주일날 제일 많이 기도하시라. 주일날 예배 때 완전히 답 얻어야 된다. 예배 때 받은 그 언약이 한 주간 동안 기도 속에 들어가지면 너무 좋다. 하나님이 은혜 주신 메시지를 각인시켜라.
5. 달란트
그러면 세 가지 따라온다. 오직, 이걸 보고 달란트라고 한다.
6. 전문성
유일성이 따라온다. 이걸 보고 전문성이라고 한다.
7. 현장성(세계화)
재창조 따라온다. 이걸 보고 현장성이라고 한다. 이래야 세계화가 된다.
4과 3응답
이때부터 3응답이 온다. 가서 응답받는 게 아니라 이걸 가지고 가는 것이다. 문제, 갈등, 위기 속으로.
1. 문제 - 답
문제 있는 곳에 가서 답을 찾으면 여러분은 리더가 된다.
2. 갈등 - 갱신
더 중요한 것은 갈등 속에서 빨리 갱신하면 렘넌트는 무조건 리더가 된다.
3. 위기 - 기회
위기 왔을 때 기회로 만들면 여러분은 무조건 지도자가 된다.
▷ 렘넌트가 들은 것은 계속 가면서 응답 온다. 지금 렘넌트가 이걸 각인시켜야 지, 안 시키면 다른 것이 들어간다. 나중에 보면 공부 그렇게 많이 했는데도 안 안 된다. 왜냐? 하나님의 것이 각인 안 돼 있다. 안 되기 때문에 교회에서 해야 된다. 교사가 책임져야 된다.
주일학교, 태영아, 유아·유치 왜 중요한지 아시는가? 무조건 각인되게 돼 있다. 그런데 하나님의 것을 하나도 각인 안 시켰단 말이다. 거기에다 부모님 가졌던 영적 문제, 가문에 흐르던 것 각인된다. 어쩔 건가? 교회 주일학교 사명은 최고 의 사명임을 깨달아야 된다. 여러분이 이 기회를 놓치면 안 된다. 무엇을 아이 들에게 심을 것인가? 우리 렘넌트들이 영적인 힘을 먼저 얻어야 된다. 영적 서 밋이 먼저 돼야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