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에 들어 남녀간의 싸움이 점점 격해지고 아동학대 등 인권을 침해하는 일이 많아지고 있다. 아동학대를 하거나 인권을 침해하는 사례를 통해 다시 한번 인권의 중요성을 알아보자.
먼저, 인권에 대해 설명하고자 한다. 인권의 정확한 의미는 "사람으로서의 권리" 라는 뜻이다. 또한 인권에 대한 법은 헌법 제10조에 나와있다. 헌법 제10조의 내용은 "모든 국민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가지며, 행복을 추구할 권리를 가진다. 국가는 개인이 가지는 불가침의 기본적 인권을 확인하고 이를 보장할 의무를 진다." 이다.
이렇듯 모든 국민은 인권을 가지고 있지만 오늘날 인권을 침해하거나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무시하는 행위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이제 사례를 알아보자, 먼저 남녀 간의 싸움이 격해져 가고 있다. 그러한 싸움으로 인해 양쪽 모두 인권이 침해받고 심해지면 그러한 싸움과 관계가 없는 일반인들도 피해를 입게 된다. 또 다른 인권침해의 사례로는 아동학대를 들 수가 있다. 아동학대도 엄연한 인권침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어른들이 아이들에게 아동학대를 하며 아이들의 행복할 권리를 침해하고,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가 침해되는 행위를 했기 때문이다. 심지어는 모르는 사람이나 유치원교사뿐만 아니라 자신을 낳아준 부모님에게도 아동학대를 당하는 경우도 있다.
그러므로 아이들은 아동학대를 당하면 안되고 국가도 아이들의 인권을 보장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해야한다.
아동학대나 싸움같은 직접적인 폭력만 인권을 침해하는 경우가 아니라 왕따나 말로 남에게 상처를 주는 것도 인권침해에 해당한다. 왕따나 언어폭력은 우리의 주변에서 가장 많이 일어나는 인권침해의 행동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언어폭력으로서 남의 존엄과 가치를 까 내리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또 언어폭력이나 왕따 등을 주도한 연예인들이 고소를 당하는 등 여러 불이익을 받는다. 이렇게 피해자가 직접 신고를 해야지 피의자가 사회에 드러나는 것이 우리 사회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학생들도 다른 학생들의 인권을 존중해 줘야하고, 자신이 학생이라는 이유로 처벌을 받지 않는다라는 이유로 다른 학생들의 인권을 침해해선 안된다.
따라서 아동학대 등 많은 인권침해들이 일어나고 자신이 학생이라는 이유로 다른 사람의 인권을 침해해선 안된다고 생각하고, 다른 사람의 인권을 보장해 주기 위해서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첫댓글 "또 언어폭력이나 왕따 등을 주도한 연예인들이 고소를 당하는 등 여러 불이익을 받는다. 이렇게 피해자가 직접 신고를 해야지 피의자가 사회에 드러나는 것이 우리 사회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라고 하였는데 "연예인들이~불 이익을 받는다"보다는 언어폭력이나 왕따 등을 주도한 연예인들이 피해자에게 고소를 당하여 사회에 알려지는 것처럼 피해자가 직접 신고를 해야지 피의자가 사회에 드러나는 것이 우리 사회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라고 하는게 문장이 좀 더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것 같고 또한 올해에는 특히 여러 연예인들의 과거 학창시절이 논란이 되는 사건들이 많았는데 이러한 사건들을 사례로 추가해보는건 어떨까?
1. 처음에 남녀간의 싸움이 격해지는 것과 인권 침해의 상관관계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2. 존댓말과 반말을 두서 없이 섞어쓰는 점에서 글을 대충 썼다는 느낌을 확 받았습니다. 뒤이어 예상 독자를 제대로 설정했는지 의문이 들었습니다.
3. ‘아동학대도 엄연한 인권침해라고 생각한다’라는 말은 아동학대가 일반적인 사람들이 아동학대가 인권침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는 말을 내포하고 있는 것입니다.
4. 주장에 대한 근거를 들기 위해서는 그에 합당한 사례를 제시해야 하는데 작가는 여기서 남녀간의 싸움, 아동학대, 언어폭력, 왕따에 대한 사례를 아무것도 제시하지 않았습니다.
인권에 대해 설명해 주고 인권침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잘 적어준점은 좋았지만 주장에 대한 사례나 자료가 없는점이 아쉽습니다. 추가로 글에서 존댓말을 쓸진
건지 반말을 쓸건지 통일해 주었으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