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빅토리아주 40명, 뉴사우스웨일스주 30명, 퀸즐랜드주 21명 등 호주 전역에서 최소 100명의 코로나19 사망자가 발생했다.
월요일 호주 전역의 코로나19 입원 환자 수가 팬데믹 발생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월요일 호주 전역의 코로나19 입원 환자 수는 5,429명으로 올해 1월 말 기록했던 5,390명을 뛰어넘었다.
입원 환자 수는 화요일 5,571명으로 또다시 상승했다.
주와 테러토리의 신규 확진자 수, 입원 환자 수, 사망자 수 등을 확인하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호주 의약품관리청(TGA)이 12살에서 17살 사이 청소년에 대한 단백질 기반 ‘뉴백소비드(Nuvaxovid) 백신’ 사용을 잠정 승인했다.
뉴백소비드는 코로나 바이러스 스파이크 단백질 일부를 함유하고 있다. 인체 면역 세포가 스파이크 단백질을 위협으로 인식하고 이에 대한 면역 반응을 일으키기 시작한다. 이 백신은 살아있는 바이러스를 포함하고 있지 않다.
호주 의약품관리청(TGA)이 델타, 오미크론 변이와 새로운 우려 변이를 탐지하는 성능을 검증하기 위해 코로나19 특정 실험실의 항원 검사와 신속항원검사를 조사하고 있다.
호주 의약품관리청(TGA)은 2019년 처음으로 바이러스가 발견된 이후로 여러 차례 변이가 출현했기 때문에 이들 검사에서 잘못된 음성 결과가 나왔을 가능성이 있다는 점을 부인하지 않고 있다.
호주 의약품관리청은 “진단 키트가 더 이상 바이러스를 민감하게 감지하지 못해 잘못된 음성 결과가 나왔을 수 있다”라고 밝혔다.
디 에이지가 “로열 어린이 병원과 로열 멜버른 병원에 코로나19나 독감보다 호흡기합성바이러스(RSV) 소아환자가 더 많다”라고 보도했다.
보건당국은 호흡기합성바이러스는 어린이와 성인 모두가 감염될 수 있다고 말한다. 콧물, 재채기, 인후통, 발열, 투통, 호흡 곤란과 함께 감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현재까지 호흡기합성바이러스 백신은 없는 상태다.
최근 데이터에 따르면 5살에서 11살 사이 어린이의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이 낮은 것으로 보고됐다. 7월 24일 기준으로 1차 백신을 접종한 이 나이대 어린이는 53%, 2차 백신을 접종한 어린이는 40%를 기록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