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4. 청광종주 2차(BAC캠프~매봉~형제봉~화장실 약 23.21km 11h48m)..나홀로산행..
강경역(05:54)~수원역(08:13)~수인분당선(08:30)~환승(정자역)~청계산역(09:27)~BAC청계산캠프(09:40)..
BAC캠프(09:40~09:45)~등신로입구(09:47)~길마재~돌문바위~매바위~매봉(11:13~11:18)~망경대~석기봉~이수봉(12:27~12:41)~국사봉(13:15)~하오고개(14:04)~영심봉(14:35~15:07)~우담산(15:34)~바라재(16:01~16:15)~바라산(16:42)~백운산(18:01)~시루봉(18:56)~토끼재~비로봉~형제봉(20:10)~반딧불이화장실(21:29)..
광교공원정류장(21:34)~수원역정류장(21:54)~수원1호선(22:04~22:27)~아산역(23:29~23:39)~대전(00:07)..
단거리 산행 보다는 장거리 종주 산행이 도전하는 재미가 있어 선호하는데 이번에는 몰랐던 것들은 거의 알게 되었고 단순이 시간 기록 갱신이 목적이라 도전하는 재미는 별로다.. 몰랐던 길 <종주 산행>은 인생길 고비 고비를 넘어가는 것과 같아 도전하는 묘미가 쏠쏠하다.. 특히, <안전한 귀가> 목표 하에 아무 것도 보이지 않는 밤에 나혼자 산길을 걸을 때 긴장감과 스릴감까지 배가 된다.. 그러다가 알바로 고생한 적이 대포리 저수지 위에서 119를 부르고, 대미산으로 가야할 것을 문수봉으로 올라 엉뚱한 곳으로 하산하여 문경서 1박 하고, 정광종주는 알바로 고생하면서도 종주는 했지만, 체력을 감안해 9.5~10.5시간 안에 끝냈어야 하는데 기록이 맘에 들지 않아 재도전을 하게 되었다.. 컨디션이 나빴는지 매봉에 오른 것이 계획시간 보다 20분 정도 지연되고 이수봉 오를 때부터 근육이 뭉치는 것 같아 비상약을 먹었는데 영심봉 올라오면서 왼쪽 허벅지에 살살 쥐가 나기 시작한다.. 막차 시간에 도착하지 못할거 같아 바라산에서 중탈할까 고민 고민하다가 강행군을 하다.. 낼 출근하려면 서대전에서 아침 첫차를 타야한다.. 맘이 급해지는데 백운산에서는 통신 상태가 니빠 GPS가 찰 터지지 않는다.. 맘이 급해 서두르는 바람에 결국 억새밭부터 근육경련이 재발되어 비상약을 한봉 더 먹고 광교공원에 도착하니 계획시간 보다 1시간 20분 늦어지고 수원역 정류장에 도착하니 21:54라 21:59막차는 놓치고 일단 신창행 전철을 타다..
[청광종주 or 광청종주] 참고하세요..
** 청광종주가 광청종주보다 오르막 데크계단이 2배 정도 많고 체력 소모가 심합니다..
[청광종주]시 청계산 매봉에 오를 때는 최단코스(계곡에서 좌틀, 쉼터에서 좌틀)와 옥녀봉코스(옥녀봉 생략 좌틀)가 있는데 최단 코스 일수록 경사도가 심합니다.. 영신봉, 우담산, 바라산 오르막 데크 계단과 힘든 상태에서 광교산 시루봉 암릉 길만 오르면 심리적으로 안정감이 오고.. [광청종주]는 광교 공원에서 처음 능선으로 오를 때 경사도가 심하고 형제봉 오르막 데크 계단과 체력이 거의 소모되고 힘들 때에 하오고개에서 국사봉에 오르는 경사도가 심한 구간이어렵습니다.. [데크 계단과 경사도] 오르막과 내리막은 본인의 체력에 맞도록 선택하시는 것이 종주에 도움이 될 거 같아요..
청광종주시 알바 유의 구간..
** 중간 중간에 누리길 안내도와 안내판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뜸하면 알바를 의심해 보시는 것이 좋아요..
1) 이수봉에서 국사봉으로 가는 길
국사봉 이정목에서 하산하는 경우 넓은 길을 찾으세요.. 좁은 길로 내려가면 알바하신 분들이 많아 우틀한 흔적이 있어 넓은 길 찿는데 문제는 없지만. 거리가 조금 길 듯해요..
2) 국사봉에서 하오고개로 내려갈 때
표지목에서 우틀하여 암릉 길로 내려가야 합니다..
3) 영신봉(요기) 표지목이 가려서 잘 보이지 않아요
표지목에서 좌틀하여 좁은 길로 내려가야 합니다.. 직진해 넓은 능선길로 50m 정도 내려가게 되면 좌측으로 급하게 꺽여진 우회한 길이 있고 다시 만나는 부분에 안내판과 나무 뿌리가 보이는 쓰러진 나무가 있습니다..
4) 우담산(발화산) 표지목에서 270도 우틀해야..
표지목에서 우틀하면 180도 각도의 임도가 있고 270도 좁은 길이 있은데 좁은 길 쪽으로 사그널이 3~4개 붙어 있고 50m 정도 더 내려가면 또 하나 붙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