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워십에 대한 간단한 소개
모던워십이란 ?
요즘 젊은 층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모던워십을 빠뜨릴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영국에서 시작된 모던워십은 가장 막강한 영향력을 가진 미국으로 넘어온 후 전 세계적인 예배와 찬양의 흐름이 되어 버렸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에서도 모던워십의 열기가 한참 오르고 있는 중이지요
모던 워십의 역사나 모던 워십 밴드들 그리고 그 밖에 자세한 이야기는 나중에 이야기 하도록 하고 모던워십에 대한 간단한 소개 정도만 먼저 이야기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냥 간단히 말하면 모던 락으로 하나님을 찬양하고 예배하는 것입니다.
기존의 워십송들에 대해 식상해 하던 젊은이들이 자신의 찬양에 대한 욕구들을 분출하기 못하고 있을때 모던워십의 등장은 새로운 찬양을 갈망하던 젊은이들에게 정말 샘물과 같은 존재였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모던락으로 드리는 예배라고 모던워십을 단정지어버리는 것은 모던워십의 겉모습만 보았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던 워십의 또다른 요소는 그 속에 담겨 있는 가사에 있기 때문입니다.
모던 워십의 가사들은 기존의 워십송의 가사들과 많은 차이점들이 있습니다.
그것은 가사가 상당히 도전적이고 직설적이라는 것입니다.
기존의 워십들이 약간은 "하나님 찬양한다, 하나님을 경배한다"라는 뜻이 일색이었다면 현재의 모던워십들은 상당히 구체적이고 젊기 때문에 할수 있는 고백들이 가사 그대로 담겨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즉 모던 워십은 단순히 새로운 유행으로 한번 지나가버릴 것은 아닌것 같습니다.
젊음의 열정을 그들의 가사와 음악적 색깔에 담아내는 모던워십은 기존의 형식화되고 있는 예배에 새로운 대안이 될지도 모르는 일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