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00억 클럽’ 가입의 열쇠는 스테디셀러 제품1000호 특집
연매출 1,000억 원은 다단계판매업계 대기업의 반열에 올랐다는 의미다. 지난해 공정위가 발표한 ‘2022년도 다단계판매업자 주요정보’에 따르면, 2022년에 매출 1,000억 원을 넘긴 업체는 한국암웨이, 애터미, 피엠인터내셔널코리아, 뉴스킨 코리아, 유니시티코리아, 한국허벌라이프, 유사나헬스사이언스코리아 7개에 불과하다. 최근 10년으로 범위를 넓혀도 2013년 6개, 2014년 6개, 2015년 9개, 2016면 8개, 2017년 6개, 2018년 6개, 2019년 7개, 2020년 7개, 2021년 7개 업체만이 연매출 1,000억 원을 달성했다.
이처럼 연매출 1,000억 원은 다단계판매업계에서는 쉽사리 넘볼 수 없는 대단한 실적이다. 연매출 1,000억 원을 넘긴 업체들에는 공통점이 있다. 바로 굵직한 스테디셀러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다. 아쉽게 1,000억 클럽에 들지 못했어도 TOP10에 이름을 올린 업체들 역시 회사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암웨이의 원조 스테디셀러 ‘더블엑스’
한국암웨이 ‘더블엑스’는 90년 역사를 지닌 뉴트리라이트의 식물 영양소 철학을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지난 10년간 국내 누적 판매량 1,000만 개 이상을 기록했다. 지난 2019년에는 맞춤형 포뮬러에 중점을 두고 개발된 ‘차세대 더블엑스’가 출시됐다
1948년 미국에서 첫 출시된 세계 최초의 종합비타민 무기질 제품으로 14가지 비타민과 10가지 미네랄, 부원료로 20여 가지 식물원료에서 전달하는 19가지 식물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더블엑스의 인기 요인으로는 불규칙한 식습관을 가지고 있는 현대인의 건강 밸런스를 지켜주는 균형 잡힌 영양이 꼽힌다. 실제로 2014년 진행한 ‘더블엑스의 항산화 기능 입증 연구’에서 러시아·미국·일본·중국·한국을 대상으로 더블엑스 섭취와 항산화 효과의 관계를 확인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여러 실험을 통해 더블엑스가 DNA 손상 방지에 도움을 준다는 사실을 입증하기도 했다.
애터미 토대 세운 ‘헤모힘’
‘헤모힘’은 한국원자력연구원이 개발한 특허 성분 ‘헤모힘 당귀 등 혼합추출물’을 주성분으로 개발된 국내 최초의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으로 애터미의 토대를 세운 일등공신이다.
헤모힘은 지난 2014년 1,067억 원으로 국내 연간 매출액 1,000억 원의 고지를 넘었다. 이후 2022년까지 9년 연속 1,0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2,000억 원대의 고지를 눈앞에 바라보고 있다. 글로벌 누적 매출은 2022년에 2조 원을 넘어섰다. 지난해 10월 헤모힘의 주원료인 ‘헤모힘 당귀 등 혼합추출물’은 식약처로부터 피로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음으로써 면역 개선 기능성을 비롯해 이중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았다.
애터미는 최근 화장품에서도 스테디셀러 제품이 등장했다. ‘앱솔루트 셀랙티브 스킨케어’는 지난 2017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매년 1,0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피엠 돌풍의 주역 ‘액티바이즈’
2018년 한국 시장에 첫발을 디딘 피엠인터내셔널코리아는 1년 만에 10위권에 진입하더니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확산된 2020년 2,485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단숨에 1,000억 클럽에 가입했다. 이후에도 엄청난 성장세를 보이며 2022년 5,577억 원의 매출을 달성해 업계 3위로 성큼 올라섰다.
이처럼 엄청난 성장세의 배경에는 건강기능식품 ‘피트라인’ 제품군이 있었다. 대부분 타 먹는 음료 제품으로 구성된 피트 라인 제품군은 일명 ‘피엠 주스’라 불리며 업계에 돌풍을 일으켰다. 피트라인의 스테디셀러이자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은 ‘액티바이즈’의 경우 지난해 1.000만 개가 넘게 판매됐으며, 리스토레이트와 파워칵테일 역시 1,000만 개에 육박하는 판매량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뉴스킨의 독보적인 기술력 ‘에이지락’
‘에이지락’은 글로벌 뷰티·웰니스 기업을 표방하는 뉴스킨 코리아의 대표 제품이다. 약 40년에 가까운 노하우를 담아 얼굴뿐만 아니라 두피, 모발까지 집에서 손쉽고 간편하게 케어할 수 있는 홈 뷰티 디바이스 프리미엄 브랜드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뉴스킨의 뷰티 디바이스 라인은 독보적인 기술력과 전문성을 인정받아 지난해 8월 세계적인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로부터 6년 연속 ‘세계 판매 1위 뷰티 디바이스 시스템 브랜드’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지난 2001년 갈바닉 스파 출시 이후 뉴스킨은 페이스부터 바디까지 아우르는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 2022년 출시한 ‘에이지락 루미스파 iO’는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기반으로 사용자 개인에게 최적화된 뷰티 경험을 제공하는 스마트 클렌징 디바이스다.
유니시티 대표 건강기능식품 ‘바이오스 라이프’
‘바이오스 라이프’는 유니시티코리아를 대표하는 건강기능식품이자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바이오스 라이프 C 플러스, 바이오스 라이프 S, 바이오스 라이프 이 에너지, 바이오스 라이프 7으로 구성돼 있다.
이 중 대표적인 바이오스 라이프 C 플러스는 식이섬유가 가진 다양한 효과와 기능을 담은 유니시티의 핵심 기술이 집약된 대표적인 제품이다. 2022년에만 약 364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바이오스 라이프 C 플러스는 귀리식이섬유를 간편한 주스 타입으로 섭취할 수 있는 제품으로, 식후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동시에 개선해주는 제품이다. 귀리식이섬유는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푸드로, 지방의 소화를 위해 소장으로 분비된 담즙산을 배변으로 배출시켜 담즙산의 순환을 막아 인체 스스로 담즙산 생성을 위해 콜레스테롤을 소비하게 하는 자연스러운 방법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건강하게 관리하는 데 기여한다.
허벌라이프 식사대용품 1위 ‘Formula 1 건강한 식사’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22년 세계 식사 대용 제품 분야에서 허벌라이프는 세계 기준, 국내 기준 모두 1위 자리를 지켰다. 허벌라이프가 세계 식사 대용 제품 시장에서 수년째 1위 자리를 유지할 수 있었던 이유는 스테디셀러 ‘Formula 1 건강한 식사’ 덕분이다. 해당 제품은 출시 직후부터 세계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아 온 허벌라이프의 대표 제품이다.
코로나19 이후 세계적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균형 잡힌 영양을 섭취할 수 있는 식사 대용식에 대한 수요도 상승하고 있다. 이런 흐름 속 Formula 1 건강한 식사는 저지방 우유, 두유 등 본인 기호에 맞춰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단백질을 비롯한 17가지의 비타민과 무기질, 허브, 식이섬유 등 균형 잡힌 영양소를 골고루 함유해 간편하면서도 건강한 식사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유사나 고용량 비타민 ‘헬스팩’
헬스팩은 유사나의 대표 종합 비타민·미네랄 건강기능식품으로 유사나만의 과학 기술력인 ‘인셀리전스 테크놀로지’가 접목되어 있다. 14가지 비타민, 9가지 미네랄과 부성분으로 7가지 다양한 식물 성분들의 30가지 영양소를 1포에 담아 현대인들이 일상에서 부족하기 쉬운 영양 성분들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헬스팩은 한 포씩의 개별포장으로 휴대가 간편하고 위생적으로 섭취할 수 있어 부족하기 쉬운 영양 성분을 손쉽게 섭취 가능하다. 이 때문에 면역 건강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는 요즘 더욱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특히 세계도핑방지기구(WADA) 기준을 통과해 안전성이 보장된 제품으로, 다양한 종목의 전 세계 국가대표 스포츠 선수들의 신뢰도도 높다.
출처 : http://www.mknews.kr/?mid=view&no=4023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