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과 진로 자기소개서를 영어로 작성함 또한 영어 시를 직접 만들어 발표함 영어 시에서 넘어서는 안 될 보이지 않는 선들에 대해서 소개함
또 친구들과 조를 만들어 나주의 유적지를 소개하는 영상을 찍어 수업시간 발표하였음 또 친구들과 모둠을 만들고 문제 만들기 역학과 발표 등의 역할을 맡아 친구들에게 문제와 시를 소개하고 문제 푸는 법에 대하여 설명함 그 후 친구들이나 선생님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고 이해함 2과 본문을 통해 운동의 중요성을 배우고 알게 됨 또한 영어로 만들어진 논문을 번역기에 돌려서라도 읽어보며 해석하기 위해 노력함 3과 긍정적인 포스트잇 캠페인 본문을 읽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알게되고 수업시간 긍정적인 포스트잇 붙이기 활동을 통해 친구들에게 영어로 긍정적인 메세지를 전함 친구들이 직접 앞에 나와서 풀어주는 모의고사 풀이를 듣고 모의고사 문제들을 다시 한 번 풀어보며 해석하기 위해 노력함 4과 본문에 대해 선생님이 해석해 주시는 피피티를 보면서 적극적으로 질문에 대답하며 찝어주시는 부분들을 책에 필기함 원어민 시간에 게임등을 통해 원어민 선생님과의 대화를 적극적으로 시도함 원래 원어민들과 대화하거나 영어로 말하는 것이 어렵고 힘들었는데 원어민 선생님의 스피킹 수행평가와 수업시간 다양한 게임 등으로 회화 실력이 점점 늘고 있음을 느낌
또 선생님들이 수업시간 모의고사 오답률 높은 문제들을 하나하나 풀어주시는 것들을 모의고사 시험지에 필기하고 메모하여 암기, 숙지함 또한 이 활동으로 모의고사 문제 유형에 대해 알게 되었고 어떻게 풀어야 풀리는지 등등을 이해함 문장 순서 맞추기 문제에 조금 강한 모습을 보임 또한 부족한 점들을 보완하기 위해서 수업시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성과를 조금이나마 올릴 수 있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