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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각 篆刻 도장 관련 지식 서예전각|인장|문화|예술
나무, 돌, 금 등에 인장을 새김
전각예술은 서예(주로 전서)와 판각(착을 포함한다.주)를 결합하여 도장을 만드는 예술은 한자 특유의 예술 형식입니다.전각은 선진(先秦)에서 일어나 한(汉)에서 흥성하고 진(晋)에서 쇠하여 당(唐)송(宋)에 패하고 명(明)에서 부흥하고, 중흥(中兴)이 청(。)되었다.지금까지 이미 삼천칠백여 년의 역사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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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어 이름:
전각
영문명:
셀 카빙
시작 소스:
은상 시대
제외 클래스:
인류무형문화유산 대표작
카테고리
1
어의 해석
2
전각을 종합하여 서술하다.
소개
전각 기원
전각 종류
3
전각 유파
4
전각 발전
5
고대새 인쇄 약해
6
전각도구 재료
7
전각 기법
석장 투광
원고를 인쇄하는 방법
어떻게 모사할지
칼질
백문 각법
주문각법
옛 인장을 새기다.
임각명가
효과검사
서인 관계
8
전각장법 요령
9
전각 감상
어의 해석/전각 편집
전각 [zhuàn kè]
(1). 쓰기와 정성을 비유하여 문장으로 쓴다.
전각
전각도책
한양웅'曰:'
《문선임기<위범상서 양리부 봉후 제1표>"열심히 공부했는데, 한 번 고치지 못하고, 전각을 문으로 새기고, 삼동절도했다." 여연제 주(:") : "전(篆)은 전서(篆)이며, 각설은 문장을 조각하는 것이라고 한다."
송진관의협심이 하늘을 찌를 듯하다."
(2).조색, 지나친 문자 수식.
명고계종종 사리에 밝다"고 말했다.
(3). 도장을 조각한다 .
《명사·문원전삼·문징명》.능시, 공서화 전각, 세지가."
기요바 마사시(琯)시와 그림은 모두 수려하고 전각도 잘 한다."
곽말약다재다능하고, 회전각적이고, 서화도 잘하고, 문사에 능한 중국 예술가다."
전각 종합/전각
소개
제백석전각도책
일찍이 은상 시대에, 사람들은 칼로 거북의 갑옷에 "글자"(즉, 현시)를 새겼다.오라클)이라고 대칭한다.이 문자들은 칼날이 날카롭고 필치가 뛰어나며 '각자' 수준이 높다.춘추전국지진 진(。) 이전에는 전각 도장을 '새(玺)' 또는 '새(鉨)'라고 불렀는데, 새(玺)'는 옥에 새긴 것이고, '鉨'은 금속에 새긴 것이다.진시황은 6개국을 통일한 후, "새"를 천자의 전용으로 하고 대신 이하를 규정하였다.민간 사용인과 통칭하다'인'은 이제부터는 쓰지 않는다.이것은 제왕적 용도로 만들어졌다인칭은 "새" 또는 "보", 관인'인'이라 하고 장군은 '장'이라 하고,사인은 "인신"이라고 불린다.
전각의 "전"자는 옛날에 "瑑"를 써서 옥자 옆을 。니다.옥석에 오목한 무늬를 조각한 것을 모두 '瑑'라고 한다.나중에 죽백이 통행하는 필기도구가 되면서 전서의 형부가 '옥'에서 '죽'으로 바뀌었다.사실 고대에는 조옥·각석·각죽·명동의 범위에 속하여 모두 '전각(篆)'이라 불렀는데, 도장의 각제는 그 중의 일부에 불과했다.이미. 진시황에 이르렀을 때,전국 서체를 종합 정리하여, 8체로 나누다.·,인면상의 문자는 라고 한다.'모판전'; 왕망정육서때로, '묘전'이라고 불리며, 이때부터 분명히 정해졌다.전서는 도장인쇄문의 사용이다.글씨체. 당송에 즈음하여우문인, 묵객의 취향은, 인장 체제를 바꾸었지만그러나 전서에 도장을 찍고명청 2대까지, 인쇄인이 대대로 나올 때까지, 전각은 곧 의가 되었다.전서를 기초로 하여, 조각을 이용하다.방법은, 인쇄면에서 표현의 소원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밀접하고 이합적인 예술 형태.·전각도 넓은 의미로 되어 있다.조각하고 새긴 것이 좁게 변했다.의의 치인지학.치인지학에도 직접 있는 사람이 있다"각인"이라고 한다.철필스탬프" 등.
2009년 9월 28일부터 10월 2일까지 열리는 유엔교과문조직보호무형문화재정부간위원회 제4차 회의에서는 중국이 신고한 단오절, 중국 서예, 중국 전각, 중국 스크랩, 중국 조판 인쇄기예, 중국 전통 목구조조 기술, 중국 전통 목조남음, 남경 운금직조기예, 선지 전통 제작 기술, 족대노래, 광둥극, 게사스)얼, 열공 예술, 티베트 연극, 마나스 , 꽃 , 시안 드럼 , 중조선족 농악무, 호밀등 22개 종목 선정"인류무형문화유산 대표가 명부를 작성했다"고 밝혔다.
전각 기원
오창석 전각도책
전각은, 기원으로부터 지금까지 3천7백여년의 긴 역사 속에서, 역력하다.10여 개의 왕조를 거치다.이 장기적인 발전 과정에서 전각예술은 두 개의 고도로 발전된 역사적 단계를 보였다.
하나는 전국, 진한, 위진 육조 시기로, 이 시기의 전각이다.재료는 주로 옥석, 금, 이, 뿔 등이다.그것은 '고대 전각예술시기'라고 불리며, 그 전각예술의 특징은 주로 시대로 나누어진다.전각은 당, 송, 원으로 발전하여 쇠미한 시기이다.이 시기에, 해서의 응용이 전서를 대체했기 때문에, 동시에 관인과 사인의 근본이 되었다.위에서는 분가하고, 전각은 예술로 간다.내리막길에 오르다.전기가 되었어, 화가 왕면류관이 유석을 발견하면 도장에 넣을 수 있다.이로 인해 석재가 치인에 이상적인 재료가 되었다예. 명대에 와서 전각예술은 부흥기에 접어들었다.
명청 이래, 전각은 또 그것의 두 번째 발전의 절정기를 맞이하여, 그것은의 전각예술의 특징은 주로 유파가 분분하다.이 시기에 문팽은 대류파 전각예술의 개척에 큰 역할을 했다.문 교수는 문씨의 아들로 우연히 조명석인 동석을 발견해 치인재로 활용할 수 있는 우연한 기회다.그의 주창으로 석재가 널리 응용되었다.이 이후의 시기에내전각 예술의 유파가 분분히 나타나, 정이 나타났다.심오, 정경, 등석여·황목보, 조지겸, 오양등. 전각예술가, 한 시간 전각예술은 일파의 번영을 나타냈다의 광경.
진거래전각도책
근현대 전각대사 오창석, 제백석까지, 이로 인해 하나가 되었다.완전한 중국 전각의 역사.전각예술은 서예, 장법, 칼의 세 가지를 잘 결합한 것으로 한쪽의 인중, 즉 웅장한 필치와 아름다운 회화 구도, 그리고 칼의 생동감을 더한 조각의 신운이 돋보인다.방촌간, 기상천외라고 할 만하다.
우리가 유심히 놀기 전에 먼저 전각의 정의를 분명히 해야 한다.전각이란 무엇인가.전각의 전(篆)과 고문(瑑)인 '古'은 옥(설문의 주석에서 '규벽기조, ,, 瑑, 。", ), 石, 瑑)'이라고 설명했는데, 모두 옥, 그 위에는 전(玉)의 형부도 '옥'에서 고쳤다대나무에서.
전각 도장의 기원은 매우 이른데, 《한서제지》에 의하면 "자오제초에는 서적(,)이 있었는데, 삼왕(三王)에게 이르러, 속화조문(文文)과 거짓(伪文)이 점차 흥하여 인새(印)를 검간("。)하였다.
멀리 삼천칠백여 년 전 은상 시대에는 각자 예술이 성행했다.그러나 인면에는 본래의 의미가 없는 글자로 혈연집단을 상징하는 기호만 있을 뿐 동시대의 청동기나 깃발에 덧붙여져 있다.비록 기호라고는 하지만 확실히 어느 정도의 독음이 있다.주나라에 와서는 청동질 위주의 '주새'가 크게 일어났다.다양한 크기의 모양이 있는데, 보통 백문, 주문 두 종류로 나뉜다.진나라 시대는 중국 문자의 유래이다"책"이 전서가 되는 시기로, 인쇄의 형식도더욱 광범위하게, 인문 원힘차고 힘차며 필세가 힘차다.
한대 도장이 흥성하여, 사칭한인도, 글씨체가 소전(小篆)에서 "로 바뀌었다.묘전. 한인의 인형제, 인뉴도 정교하고 아름답다.서애팔가(西冈家)의 해강(奚)은 "인의 종인 한야("。)는 시문종당(泠文宗)과 같다.당송 때 문인 묵객의 취향으로 인장 체제가 바뀌었지만 전서로 인쇄했다.명청 2대까지, 인쇄인이 대대로 나올 때까지, 전각은 곧 되었다.전서를 기초로 하여, 이용하다.조각 방법은, 즉석에서 소밀·이탈을 표현한다.합한 예술 형태, 전광의의 조각으로 새기고좁은 의미로 바꾼 치인의 행동.
전각 종류
주새 인쇄:
진나라 이전에는 관인이나 사인을 불문하고 인이라 하지 않고, 모두 "새"라고 불렀다.”。
중국 도장 최초의 명칭이다.새는 크고 작은 것이 있고, 큰 것은 몇 치 안 보인다.방, 작은 것은 몇 점밖에 안 됩니다.동유옥(東籀).작은 새는 비교적 청아하다.
진한 관인:
진시황은 중국을 통일한 후, 혼란스러운 6개 국의 문자에 대하여 개혁·제도하였다.통일된 서체-소전을 정했다.당시 사회에서 소전은 규범용이었기 때문에 인감상 규범용이었다.
진인도 종전과 달리 사방에 '전(田)'자 틀을 많이 썼다.인쇄된 문서는 평균적으로 테두리 안에 할당됩니다.
당송 이래의 관과 사인:
당나라 때 도장은 여전히 전체를 사용했지만 육조 이전과는 큰 차이가 있었다.
진한인쇄문은 대부분 묘전으로 백문을 새긴다.
당나라 때 인색으로 면지에 직접 덮었기 때문에 관인은 모두 주문을 채택하였다.그 당시에도 예서를 써서 입인한 사람이 있었다.
송대 관인은 당대에 가깝다.그러나 김대에는 '구첩전'으로 입인했다.송원은 사인이 많이 바뀌어 쓰임새가 넓어 구리옥 외에 상아코뿔소 등 여러 가지를 더 쓴다.당시 주홍인의 진흙이 서화 작품에 찍혀 예술적 효과를 냈다.
명나라 관인도 '구첩전'을 그대로 사용하였는데, 크기가 송나라·원나라보다 더 크다..대부분은 활변 조주문이다.
청대의 관인은 반은 한전으로, 반은 만문을 쓴다.정규 관인을 상설하다사각형이다; 임시로 파견된 관, 관인은 직사각형으로 "관방"이라고 한다
전각 유파/전각 편집
皖파(휘파)
대표주자:하진, 문팽, 쑤선등하다
歙파(歙中四子)
대표주자후당, 왕자오룽
사수파
대표주자:소선
광둥파
대표주자:황사릉
저장파
대표주자:정경, 장인, 황역, 해강, 진예종,진홍수,조지천,전송
신저장파
대표주자:조지겸,엄양옥, 오창석
조파(우산파)
대표주자: 덩산무
노파(치루파)
대표주자:유흥, 맹국보,이가동, 장성, 사빈빈, 이벽명
루동파
대표주자:왕관,임고(임림))을 보내어 조상을 위로하다
양주파
대표주자:임고(임파),왕관, 심세화
여고파
대표주자 : 허용, 동창령,천야오 전 등
운간파
대표주자:왕의 기슭에 부자, 국곤고
북경파
대표주자:제백석
민파(莆田派)
대표주자:송각, 오진, 연원소, 설목생, 허유개난공의정 등
1.
皖파
대표주자:하진, 문팽, 쑤선등하다
2.
歙파(歙中四子)
대표주자후당, 왕자오룽
3.
사수파
대표주자:소선
4.
광둥파
대표주자:황사릉
5.
절파
대표주자:정경, 장인, 황역, 해강, 진예종,진홍수,조지천,전송
6.
신저장파
대표주자:조지겸,엄양옥, 오창석
7.
조파(우산파)
대표주자: 덩산무
8.
노파(치루파)
대표주자:유흥, 맹국보,이가동, 장성, 사빈빈, 이벽명
9.
루동파
대표주자:왕관,임고(임림))을 보내어 조상을 위로하다
10.
양주파
대표주자:임고(임파),왕관, 심세화
11.
여고파
대표주자 : 허용, 동창령,천야오 전 등
12.
운간파
대표주자:왕의 기슭에 부자, 국곤고
13.
북경파
대표주자:제백석
14.
민파
대표주자:송각, 오진, 연원소, 설목생, 허유개난공의정 등
전각 발전/전각 편
진나라와 진나라와 한나라의 신인은 고대이다.사람들을 대신해서 사귀는 동안,권력과 증빙의 증빙서류.그 밖에, 길어인, 쇼형인, 황신월장.등인은, 고대의 사회 생활 풍습과 사람들의 것도 반영한다.사상 의식.
당시 존비(。)를 가리지 않고 새(玺)라고 불렀다.玺文分文文기음문) 두 종류, 고새모양은, 크기가 다른, 직사각형, 사각형, 원형과기타 이형. 내용은 관직, 성명,길어와 쇼형 패턴 등.고새의 제작은 정교하고 정교하여, 끌을 박거나 다듬거나 한다.주동. 주문새는 테두리가 넓고, 백문새는 경계가 많고, 주백문상간의 고새도 있다.당시만 해도 새의 제작이 성숙했음을 알 수 있다.하남 안양 은정에서 유사 3발 발견고새의 실물은, 누군가 이에 근거하고 있다.고새의 기원이 있다고 추정하다상의하지만, 아직 더 연구 토론해야 한다.진대에 와서 황제의 인칭을 새라 하니, 보통 사람의인쇄라고 한다. 진인문자는 진서팔체 중의 하나인 모인전으로, 진나라와 대대로 사용하였다.소전은 서로 가깝다."자격과 "전"자격으로 직사각형에 인쇄(반통인이라고도 함)'일'자 격을 더한 것이 진인도 눈에 띄는 특징이다.진인은 관인을 제거하고, 사인은 밀인을 찍었다.그 밖에도, 성어로 인입한 것이 있다.,, 이미 후세에 한문인이 되었다의 선하.
한대(韓代)는 새의 자국이 발전하기 전에 찬란하게 빛났다찬란한 시기.제왕의 인은 여전히 새라고 불리고, 나머지는 인이라 부른다.관인에 있어서의 명칭이나 도장은,사인 중에 있는 것을 신인 또는 인신이라고 한다.현대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인장이라는 단어, 즉 여기서 유래한 것이다.한인도 내용부터 형식까지 예전보다모두 더욱 풍부하여, 특히 사인을 하였다.종류가 가장 많다.한인은 뮈체로 입인했다.이러한 서체는 한대 예서의 발흥과 관계가 있어, 결체가 간소화되고 획이 반듯하게 되었다.직. 한인도 조충서로 입인한 것이 있어 장식성이 뛰어나고 옛 것이다대대의 미술 서체.한인도 주조하고, 두 종류를 끌질하다.서한의 도장은 대부분 주조되었고,그중에서도 서한말 신망(新莽) 때의 도장 제작이 가장 정교하다.동한의 도장은 끌로 인쇄한다.가장 특색 있는 것은, 동한말에 사회가 요동치고 전란이 그치지 않았기 때문에, 관원이영은 자주 전출하거나 전사하여, 봉배의 빈번함을 초래하고, 종종 도장을 주조할 시간이 없다.미리 준비한 인쇄용 흙벽돌에 급하게 새김질하여 만든 것이다.많이 손질하지 않는다.·이 두 가지 아주 다른 스타일은, 모두 준다.후세의 전각은 매우 크다영향과 계발.
고대의 새는 인쇄된 재료의 재질이 대부분이다.금속과 옥석 등. 이건몇몇 인쇄물은 비록 매우 천천히 소모하고 오래도록 남을 정도로 우수하지만점, 하지만 경도가 높기 때문에단단하고 떫어서, 고대의 새 인쇄 제작은 반드시 전문 장인에게서 나와야 한다.손. 원말 화가 왕관 최초 채용화유석이 와서 각인하다. 일찍이 있었다고대의 새의 인쇄에서, 발견되었었다.석질 도장이 있어 당나라에 있고 송나라에 있다.사인 중에도 석각 도장이 있다.화유석은 쉽게 조각할 수 있는데, 왕관에 채택된 이후부터 문인과 기예가 되었다.술꾼이 칼로 새긴 도장으로 새로운 천지를 열었다.명나라 문봉도 불빛을 쓴다석(즉 동석)에 각인된...의 석질인재의 광범함을 기재하다.사용, 전각예술을 위한발전은 매우 좋은 물질 조건을 제공한다.
고대새인쇄간해/전각 편
전각 창작은 주로 고문서를 채택하고 있다.오라클 포함, 금문· 전국문자, 대전, 그리고 소전의 몇 가지 변체.
전각
전각도책
전각도구 재료/전각
전각을 공부하기 전에, 반드시 잘 해야 한다.준비를 마치다.집을 지으려면 미리 재료를 준비해야 한다.그렇지 않으면, "급갈로 우물을 파라"는 것은, 배움에 영향을 줄 것이다.학습 진도와 성적. 전각 학습의 준비는, 주로공구 재료, 비치와 관련된 인보와공구서 등."공욕선그 일은 반드시 먼저 이롭게 해야 한다."각인된 공구 재료요선택하여 배치하는 것이 적절하고, 너무 많은 것은 편리한 것이지만, 일시에 완벽하게 준비하기는 어려우며, 너무 적으면 시간을 쓰기가 불편하다.값이 비교적 비싸고 너무 싸면 적용하기 어렵다.
초보자의 편의를 위하여, 지금 장학한다.습관에서 가장 중요한 도구재료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도구
1.인도
새긴 칼
칼집을 새기다
전각인도는 주요한 도구이다.그것의 굵고, 짧고, 가볍다.무게와 칼자루의 크기, 예봉, 편평함, 모두각인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효과.인도를 택하는 것은 글자를 쓸 때 붓을 쓰는 것과 같다.소리내어 쓰는 표현력.물론 거기에는 능숙한 과정이 하나 더 있다, 그러므로 선택에 있어서 고려되어야 한다.자신의 사랑과 습관.
(1) 칼받이, 일반적으로 도장을 새긴 것 모두평구도로. 양면으로.입, 칼부리는 90도 각도가 된다.만약 나이프의 주둥이가 90도보다 크면, 시간을 새기고 칼에 미끄러지기 쉽다.정확하게 새기 쉽고, 곧게 새기 쉽다.
(2) 칼날의 예리한 무딘 면과 양면개구부의 경사면이 높낮이가 되다플러스면은 사면이 높으면 예리하고, 사면이 낮으면 무뎌진다.칼자루에서 곁눈질을 하면 칼날이 솟는다.각도는 태예나 무디게 해서는 안 되며, 일반적으로 45도에서 15도로 한다.적합. 각도가 작으면 태예, 새긴 선막대는 쉽게 매끄럽고 함축성이 부족하다.끈기, 새겨진 선은 깨지기 쉽고,종종 상쾌한 느낌이 부족하다.
(3) 칼받이의 굵기와 경중,두껍고 얇으며, 일반적으로 스스로에 근거한다.자신의 습관과 취향에 의해 정해진.일반적으로 칼대가 굵은 사람은 무겁고 칼대가 얇은 사람은 가볍다.과체중은 낙력이 크고 도움이 되지만 과체중이면 융통성이 없다.경박한 사람은, 집사하기 쉬우며, 비교적 민첩하지만, 만약너무 가벼우면 운을 잡기가 쉽지 않다, 쉽게 힘을 내지 않음. 일반적으로 준비 가능경중이 두 자루요, 중후한 자요, 할 수 있다.넓이는 1센티미터 정도, 2·3밀리미터 두께이며, 비교적 작은 사람은 6·7밀리미터 넓이, 1 내지 2밀리미터 두께면 된다
4) 칼대 길이는 보통 약 15cm 정도이며 호랑이 주둥이보다 약간 높으면 된다.지나치게 길면, 각운시 흔들거리가 커서 운반시의 안정성과 정확성에 영향을 미칩니다.너무 짧아 수송이 불편하면 힘을 쓰기도 쉽지 않다.처음 배울 때는 일반적으로 서화사에 가서 완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자제할 수 있는 조건이 있으면 취향에 맞게 할 수 있습니다.칼대에는 가는 실끈(플라스틱 줄, 등나무 껍질 또는 시조 등)으로 감쌀 수 있으며, 이때 힘을 움켜쥐고 있으며, 동시에 시편 칼자루가 미끄러지거나 손가락을 다치거나 인석을 상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붓, 먹, 벼루
모사, 기고, 탁본 등에 사용하다.
(1) 펜은 일반적으로 늑대호나 겸호 작은 해서 2지, 하나의 새, 하나의 오래된 것을 준비하여 모사, 기고, 반서석 등에 사용해야 한다.양호 크기는 각각 한 개씩이며, 큰 것은 인쇄 원고를 쓰고, 작은 것은 변을 。 때 깨끗한 물에 찍어 쓴다.
(2) 먹기름 연묵 한 덩이, 또는 비교적 좋은 책으로 먹물을 한 병 그립니다(예: 중화 먹물, 조소공 먹물 등).쓸 때는 짙게 갈아서, 삼출하지 않게 하는 것이 좋다.주사묵은 갈아서 진한 색의 인석에 바르고, 잉크 원고를 써서 눈에 띄어 쉽게 새겨질 수 있다.때로는 비록 원고를 오필할지라도 수정할 수 있다.일반적으로 이 법의 사용은 적다.
(3) 벼루는 두 개의 작은 덩어리를 준비할 수 있다.벼루는 보통의 청석연을 쓰면 된다.다만 광평하고 윤택해야 하며 먹물이 들기 쉬워야 한다.끝이 좋은 벼루가 있다면 당연히 벼루가 더 좋다.평소 벼루를 깨끗이 해야 하는데, 특히 돈을 확장할 때 먹으로 쓸 때는 반드시 미리 벼루를 깨끗이 씻어서 갈아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도장을 내밀어 먹빛이 어둡게 해야 한다.숙묵으로 탁본하여 도배한 후에는 잉크가 스며들어 멀미가 나기 쉽다.
3. 사포(사포)
인상도책
마인석에 사용되며 일반적으로 굵게 각 한 장씩, 더 자세한 경우 수사지 한 장씩을 구비할 수 있습니다.사포가 없을 경우 평평하고 질긴 시멘트 판이나 벽돌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4,인쇄기
인상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도장을 고정하는 데 사용되며, 특히 단단한 재질의, 또는 작은 인재를 새길 때 유용합니다.보통 연한 스탬프를 새기는데, 아오다, 수산석과 같이, 큰 스탬프를 왼손으로 받쳐 주거나, 스탬프를 하지 않아도 된다.인장에는 목제와 금속제 두 종류가 있는데, 보통 목제자가 좋고, 적용되기도 하고, 구하기도 쉽다.금속 인장은 튼튼하고 내구성이 있어 전승 가치가 있습니다.
5, 인쇄
인쇄용은 인쇄면을 깨끗이 칠한다.하나는 돌가루를 깎는 것인데, 돌가루는 입으로 불어서는 안 되고, 돌가루를 오래 불어도 몸에 좋지 않다.두 번째는 도장을 찍을 때, 먼저 인쇄면을 깨끗이 닦아서 돌 부스러기와 같은 더러움이 인니에 들어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보통 작은 모솔이나 칫솔로 대용하면 된다.
6. 갈색 빗자루
흔히 갈색 호랑이라고 하는데, 변을 넓히는 데 쓰인다.대도시의 서화사 유매.그러나 일반 시에서 파는 종려사는 굵기가 까다롭지 않아 종이를 상하기 쉽다.살 때는 비교적 고른 사람을 골라야 한다.처음 사용하기에는 너무 딱딱해서 뜨거운 철판이나 사석, 시멘트 바닥에서 마찰을 일으켜서 부드러워지고, 갈색 실크가 가늘고 뾰족해지며, 약간의 채소기름을 발라 매끄럽게 한다.만약 시에서 사기 어렵다면, 스스로 종려 견사를 채취할 수도 있는데, 그 둥근 직분을 고르신 분들은 지름이 약 214cm, 길이가 약 518cm로 굵게 묶여 있습니다.가르마를 맞은 갈색 빗자루는 양쪽으로 약간 남겨 둔다.1센티미터도 찔러 주지 않으면, 단도로 잘게 잘라도 쓸 수 있다.사용
7,토트백
변을 넓히는 데 쓴다.토큰은 단단히 싸여 있고 표면이 매끄러워야 합니다.
8. 인규
인규는 인장을 할 때 틀에 박힌 도장을 쓰는 위치로 편파적이지 않게 하는 것이다.복사용, 즉 1차 인쇄시 선명하고도 무겁지 않으며, 2차, 3차 반복하여 인쇄를 더욱 두껍게 하고 선명하게 할 수 있습니다.나무나 전속등으로 만들어진 인규는 모두 사용할 수 있다.각이 90도가 되면 양쪽으로 약 3~4cm, 두께는 약 5~10mm가 된다.도장을 인쇄할 때는 먼저 인쇄 규정의 위치로 하고 도장은 인규의 안쪽 면에 있는 뚜껑에 꼭 붙습니다.복사할 때, 인규는 엎어지면 움직이지 않고 흙을 묻힌 후다시 원래의 인규에 따라 안쪽에 복고하다아래 바로 완성. 일반적으로 뚜껑이 익숙하면인규는 필요 없습니다.
9, 인근
인니를 섞는 데 쓰다.인두가 오래 사용하지 않으면 기름이 침출되어 기름때가 분리되기 때문에, 한동안 사용 후, 혹은 차가울 때 쉽게 얼지 않도록 자주 저어가며, 이를 마치 새것처럼 잘 섞어야 한다.인근은 일반적으로 골질 또는 옥석 재료로 제작되며, 고급 인두 케이스에는 일반적으로 인근이 있어 별도로 만들거나 구입할 필요가 없습니다.인두를 산적할 경우 인근을 별도로 비치해야 합니다.
10. 유리 고글
인석에 인쇄된 글의 찬반 및 정확함을 검사하는 데 사용합니다.보통 시에서 파는 작은 유리거울은 바로 쓸 수 있다.
11,기타
도장을 보호할 수 있는 인함(또는 인장)과 인장용 하드 지우개 판넬, 톱날을 자르는 쇠톱날, 도장을 닦는 부드러운 천(또는 작은 수건) 등이 모두 상황에 따라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어떤 물건은 쓰거나 쓰지 않거나 그것을 가져다 대용해도 좋다.
재료
수산 석장료
수산 석장료 도책
전각용재에는 인석, 인니, 종이 등이 있다.
1,인석
도장 재료로는 구리, 돌, 금, 옥, 나무, 이, 뼈, 벽돌, 유기 유리제품 등이 있다.그러나 전각예술용으로는 석재가 주를 이룬다.석질인재는 부드럽고 바삭바삭하고 질리며, 칼에 잘 맞고 특유의 금석의 운치를 잘 나타내기 때문에 명청 이래 많은 사람들이 즐겨 사용하였다.전각예술의 발전도 촉진했다.인석은 산지가 많기 때문에 텍스쳐도 차이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청전, 수산석 등이 좋고, 생산량도 비교적 많고, 값도 싸고 물건도 좋고, 도착한다.살 수 있는 곳에 있으면, 지금 인쇄에 관한 것이다.석개략은 다음과 같이 소개하고 있다.
(1) 청전석은 저장성 청전현에서 생산되며, 석질이 섬세하고, 따뜻하고, 딱딱하지 않다.쉽게 새겨질 수 있다. 색은 황,백,청,녹,검,회색 등이 있으며, 그 속에 얼린 사람이 있으면 더욱 귀중하다.즉 석질이 반투명한 것으로, 불빛동화, 어뇌동, 봉문청 등이 그것이다.보통 청전석은 동석의 묘미에는 못 미치지만 인재 중의 가품이라고도 할 수 있다.전각을 배우기 위한 이상적인 재료.
(2) 수산석은 푸젠(福州市)성 푸저우(福州)에서 생산된 것으로, 중국 전통의 '4대 인장석' 중 하나로 중화의 보물로 불린다.수산석은 보석과 채석학 중 채석대류인 암석아종으로 그 종속, 석명이 복잡하여 약 백여 개의 품종이 있다.석질은 청전석에 비해 약간 느끼하여, 칼을 받는 것이 청전석만큼 시원하지는 않지만, 섬세하고 윤기가 나며 깨끗하여, 또한 인재 중에서도 좋은 제품이다.색채가 비교적 풍부하며, 노랑, 흰색, 빨강, 파랑, 청 등이 있다.그중에 비교적 진귀한 것은 전황과 같고, 전황석은 또 부와 같다.용석'인석삼보("。石三寶)'라고 한다.전백, 쇠뿔도 얼고 참외 속도 빨갛게 익어 세상에 보배다.
(3) 창 화석은 저장성 린안시 창화진에서 생산됩니다.색은 대부분 저장, 흑, 황, 백 등의 잡색을 나타내며, 재질은 따뜻하고 윤택하여 새길 수 있다.그러나 조금 지루하고, 주검이 청전석만큼 시원치 않다.그 중에서도 선홍색은 계혈자나 다름없는데 속칭 계혈석이라 하여 가장 귀하다.일반적으로 바탕색은 건조하고 다사못과 돌근, 석재의 단단한 칼은 들어갈 수 없다.
(4) 바레인석은 네몬적봉시 바레인우기에서 생산되며, 일명 적봉석으로 불리며, 석질은 수산, 창화석과 유사하다.아직 새길 수 있다. 그중에 붉은 것은 닭의 피와 같고, 장사꾼은 닭의 피와 돌을 사칭한다.
고산인석
고산인석도책
(5) 저장에서 생산된 다른 것들은 아직도 닝보의 대송석이다.검푸른 빛깔과 검은 반점이 있는 석성은 수산석에 가깝다.천대의 보화석. 모양과 빛깔은 수산석과 같고 비교적 굵고 바삭바삭하며 온주의 평양석이다.형색은 청전석에 가깝고, 재질은 청전석 아삭아삭하고 소산지홍석에 못 미친다.질이 굵어서 일반적으로 연습용으로 쓸 수 있는 것은 물론, 책산소현의 라이석, 복건포전노 포전석, 호남의 초석, 산시의 석탄정석, 하북의 방산석,각지의 인석과 함께부드럽고 바삭바삭하고 단단하며 질리는 성질을 겸비한 사람이라면모두 연습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6)고산인석
낙산인석은 남아시아에서 생산한 것으로 신품인석입니다.
고산인석 품종은 고산1호와 고산2호로 구분되며 전각에 적합한 경도와 품질로 단기간에 전각동인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어 업계의 관심이 높다.
여기에 소개된 것은 청소년이 각색하기에 적합한 일반적인 석장이다
청전석:
저장(浙江) 청전(青田)을 생산한다. 가장 비싼 것은 '봉문청(门門青)' 동석(冻石). 보통 인석(印石) 중에서는 청전석(。田石)이 가장 칼에 잘 걸린다.
수산석:
산복건수산. 가장 비싼 것은 '전황(田黄金)'으로 금과 같은 노란색 반투명성을 자랑한다.
창화석: 산 저장성 창화.
가장 비싼 것은 '계혈석'이다.석질홍반이 닭의 피와 같이 선명하여 붙여진 이름이다.그러나 일반적으로 창화석은 종종 쇠못을 함유해 칼날을 상하게 한다.
바레인석:
산내몽골자치구 적봉시 바레인우기.배림은 황석질이 투명하고 부드러우며, 단단하지만 바삭바삭하지 않고, 빛깔과 광택과 윤기와 식상함, 응 육대한 요소를 몸에 지니고 있으며, 금석계는 원래 한 치의 복과 황금과 같다.어떤 사람들은 바레인의 극품석이라고 부른다집 "슈야마다 황"입니다지존은, "계혈석 창화"의 아름다움으로, 내포하고 있습니다.청전봉문청(。田封門青)의 아름다우신 인도판의 진기한 꽃들이 바린돌을 찍은 것으로 평가된다.바레인 석재는 섬세하고, 따뜻하고, 부드럽고, 딱딱하고 알맞다.
저장(宁江)성 닝보(,)의 대송석(大松石), 산둥자오(山東掖)현 일대의 채석((石), 숫돌(又石)과 기타 채굴한 석원(石源石。)도 있는데, 촛점포석)이 많이 있어 일반 석장(蜡石)에 균열이 있다.
2,인토
인니
인토도책
인치는 인장 예술을 전달하는 매개물로 품질이 우수하고 인장 예술 표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효과입니다.텍스쳐가 좋은 인니, 도롱뇽을 찍어 내면 색채가 아름답고 침착하며, 입체감 있고, 정신적으로 보인다.질이 나쁜 클레이를 찍어내면 색이 어둡거나 천박해 보이고, 기름 자국이 침출되어 인쇄가 흐릿하고 보기 흉하다.인두는 품종이 많고 붉은 색은 주사, 주비, 광비 등으로 나뉜다.
(1) 주사인의 진홍색은 자홍사로 불리며, 주홍사(砂)를 표제할 때 유발의 최하층에 침전하는 주사로 만들어진 인니, 선홍대 자색, 중후하고 침착한 것이 가장 아름답다.
(2) 주 성매수 인치는 약간의 붉은 노란색을 띄고, 비교적 청아하며, 표제시 상층부에 있는 주사세미와 문사, 기름 등과 조화되어 있지 않다.주사나 주비름에도 은주를 넣은 것이 있고, 양홍이나 다른 원료를 첨가한 것도 있기 때문에 그 명칭에는 팔보, 퀘홍, 미러 등이 있다.어떤 명칭이든지 간에, 두껍고 섬세하며, 선명한 색상의 침착자를 상품으로 삼는다.시에서는 일반적으로 보기 좋은 것이 30~40위안에 한 냥인데, 일반적으로 처음 연습을 배우면 3~5위안에 한 냥을 사면 된다.현재 인니를 만드는 도시는 매우 많아서상하이, 장저우, 항저우,소외 등지의 제품이 비교적 좋아 선택이 가능하다.색상만 침착하고 오일이 침투하지 않는 경우 적용 가능합니다.과거에는 자치를 기뻐하는 사람이 있었다!인니는, 그 원료가 "에이" 잎의 섬유, 살사나 제련한 야채 오일(또는 피마유)등이 조리되어 있어, 방법이 비교적 복잡하여, 현재는 자만심이 많다.
내초생전각
내초생전각도책
(3) 또한 모조 인니(다크브라운)와 블랙, 블루, 그린 등의 인니는 특수장대용 외용으로 일반적으로 적게 사용됩니다.만약 흥미로운 사람이 있다면 예비로 준비해 둘 수도 있다.인두의 보관은 사기 통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금속 케이스에 넣지 마세요, 인니가 금속물과 접촉하기 때문에 일구는 검게 변하고 품질에 영향을 줍니다.인두는 인두에 버무리고 기름, 모래, 쑥을 섞는다.인니가 오래되면 건조해지기 때문에, 적당한 양의 인유도 조절할 수 있다.(인질가게는 가공되거나 나온다판매), 저어가며 사용한다.겨울철에는 날씨가 춥고, 인니가 잘 얼어서 딱딱해지기 쉬우므로, 사용하기 전에 햇빛에 약간의 시간을 쪼여 부드러워진 후에 다시 써야 한다.
3,인쇄 종이
인쇄 원고, 탁본, 탈인 등에 사용됩니다.
(1) 원고지의 일반적인 흰 신문, 모변지 등은 가능하다.
(2) 카피 페이퍼는 질박하고 반투명하며, 사인과 탁변에 사용된다.。
(3) 생선지는 탁변식시 흡수용으로 사용하거나, 钤인쇄꽃, 기인 원고 등.
(번다우 전각 작품선)
(4) 연사지는 트윌, 钤 프린트에 사용됩니다.종이는 비교적 얇고 고르며, 가장 좋은 것은 강서의 육길연, (5)인보지이다 일반적으로 서화사는 팔 것이 있어서 이전용으로 쓸 수 있다.만약 자제한다면 변사지를 옮겨 쓸 수 있다다음으로는 나문지, 또는 얇은 선지가 뒤를 이었다.주로 도장과 탁본을 찍어 남기는 데 쓰인다.
(6) 카지에는 "프린트"를 부착하는 용도로 입희용 흰 카지가 있으며,입에 자주 쓰는 카드용지와 같다.수시로 추출하여 검사하고 수정할 수 있다., 또는 분류 보존에 사용됩니다.이것은 습관에 근거하니,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전각 기법/전각
석장 투광
석장 투광이란 표면이 거친 인석을 처리하여, 그것을 가늘게 하는 것이다.번들번들한 간단한 공예.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먼저 600호수 사포에 걸쳐 다듬은 석장을,0.02정도의 김상사지는 결결무문로까지 다듬고돼지, 양피 한 덩이 안에 아주 얇은 상광고(속칭 포광록)를 발라라오일) 마지막으로 고운 돌가루를 씻어낸 후, 약간 말린 후 크림가루에 빠르게 닦아 광이 날 때까지 발라주면 됩니다.
(2) 600호수 사포에 다듬은 석장을 금에상사지에 공업유액 한 방울을 더하고, 세석을 반들반들 윤이 날 때까지 반복해서 마찰시킨다.하시면 됩니다.
석장 투광의 첫째 조건은 표면 무늬를 사제하는 것으로, 그 섬세함의 정도이다.인석의 광도를 결정합니다.단추 없는 인석은 갈아서 평평한 지붕으로 만드는 것이 좋다.'"'의 형식만을 놓고, 전각 인쇄의 한쪽 면을 제외하고, 각 모로는 샌드페이퍼를 날이 밝지 않을 때까지 가볍게 문지르는 것이 적당하다.도.
원고를 인쇄하는 방법
인쇄 원고를 작성하기 전에 가는 면을 갈아야 하는데, 숫돌을 갈 때 강도가 균일하지 않으면인면이 삐뚤어져 있으면, 인석의 방위를 주의 깊게 바꾸어 초보자가 써야 한다.원고를 인쇄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나, 백슬래시:
인쇄 원고의 설계 투명도가 좋은 용지에, 용지의 옆을 넘기면 "역고'는 연필로 석을 모사하고 다시 붓으로 다시 쓴다.인쇄에 임하면, 인보를 거꾸로 하고, 선택한 인척변에 작은 거울을 배치하면, 바로 의가 된다.거울 속의 도장 모양 모사 석.원고에 돌을 찍은 후에는, 거울로 원작을 대조하여 자세히 보고, 나아가야 한다.한 걸음의 수정.
2. 워터마크법:
1. 먼저 모변지(또는 모태지 등)를 인면에 복원하고 손바닥에한 자국을 중압한 다음, 종이 비침에 눌린 자국 범위 내에서 진한 잉크로 임필한다.또는 설계 인쇄 원고(초보자 연필 먼저 사용 가능)
2. 먹물이 말랐던 인쇄본을 복원한다.종이와 돌을 붙이지 않도록 주의하여 고정시키다.부동 변위.
3. 깨끗한 붓으로 인쇄본에 덜 젖은 깨끗한 물을 뿌려서 재사용깨끗한 모근지가 여분의 수분을 빨아들인다.
4,복이삼모지 인쇄본에 손톱으로 고르게 연마한 후인쇄 원고를 제거하면 완성됩니다.수인법 파악의 관건은 가는 사포에 갈아서 인쇄면에 남아 있는 분질의 부가야 한다. 짙은 먹으로 인쇄 원고를 쓰고, 잉크가 마르면 다시 물을 적시고, 약간의 축축하고 균일한 것을 요하는 것이 좋다.사람은 끊임없이 실천하는 가운데 점차적으로 방법을 개선할 수 있다.법.
인쇄된 뷰 정렬:
인쇄된 글자의 수는 다소 다르다.천의 배열 순서에 있어서 고금은 기본적으로 동일하며, 일반적으로 모두 선상에 따른다.다음, 오른쪽, 왼쪽 순으로 진행합니다.같은 글자 수의 인중에 또 다른 글자가 있다.서로 다른 배열 방법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문자 구조가 획이 번잡하고 간소하기 때문에, 장법의 필요를 위해서이다.진행해야 할 변화.
1오른쪽
2.두 글자로 인쇄, 천으로 배열하는 방식에는 두 가지가 있다.
전각
전각도책
3.세 글자 인쇄, 천으로 배열하는 방식에는 다음과 같은 네 가지가 있습니다.
전각
전각도책
4.4자 인쇄, 천으로 배열하는 방식에는 6가지가 있다.
전각
전각도책
5.5자 인쇄, 천으로 배열하는 방식에는 8가지가 있다.
전각
전각도책
6.6자 인쇄, 천 배열 방식에는 8가지가 있다.
전각
전각도책
7.7자 인쇄, 천으로 배열하는 방식에는 12가지가 있다.
전각
전각도책
8쉽게 순독하시면 됩니다.
어떻게 모사할지
각시 전에, 우리는 중요한 기본 훈련인 모사 인쇄를 해야 한다..방법은 거의 투명하지만 물이 통하지 않는 도면공을 인탁에 숨기는 것이다.위, 종이를 손으로 지그시 눌러 움직이지 않게 한 다음, 작은 기호의 규필로 잉크(또는탄소 잉크, 제도 잉크), 원인선에 따라 모사한다.각 글자마다 필획의 시필을 최대한으로 해야 한다, 펜을 접고 , 이것들을 돌려서 가장 미묘하고원인 정신의 세부 사항을 가장 잘 반영하고, 모사하고, 원작에 근접하게 접근하며, 동시에 세심하게 체득하고, 규칙적인 것들을 기억하는 것이 나중에 창작하는 데 큰 이점이 될 수 있다.(모사하기 전에 비누로 손을 씻어야 하고, 기름진 오종이 먹칠을 하지 않도록 종이에 손을 대야 한다).
오른쪽 열의 각 인쇄, 백문 모자의 선을 모사하여 가는 선으로 테두리를 그립니다.만약 납지나 반질반질하고 물을 살짝 투과하는 종이로 모사하면, 종이와프린트의 크기가 같은 인석이 손바닥에 흔적을 눌러, (모사 인쇄지와 인보 사이에)비침이 없는 투명한 유리종이를 덧씌워 인보를 보호함)그리고 잉크 붓으로 약간 다듬어라, 즉잠시 배울 수 있다.
칼질
집도는 집필이나 다름없는 무법이다.각종 집도에는 이로움과 폐단이 있다...은 단지 각자의 관습에 적응하는 것뿐이다.전각작의 좋고 나쁨을 보면쇼를 관람하는 것은 아니다.하지만 자신의 습관에 맞는 집도법을 쓰는 것은 도움이 된다오각인보통 청소년들은 쉽게 받아들인다. 엄지, 집게손가락, 중지집으로정, 약지, 새끼손가락을 가운데 손가락 뒤로 약 45° 각도로 맞춘다.상기 세 손가락의 관절로 받아 오른쪽 아래에서 왼쪽 전방으로 새기고, 운반용 칼의 방향은 변하지 않으며, 주먹을 때리듯 바깥으로 움직이기 쉽다.숙련되면 칼날의 각도, 방향을 바꿔서 칼의 가공 디테일이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또 세 손가락을 베낀 쪽법도 많은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졌다.
전각은 서예와 조각 예술의 결합이므로, 이전 사람들은 각도를 철이라고 불렀다.펜. 앞사람이 칼 다루는 법을 말하는데, 명목이 많고, 현허에 가깝고, 실제로 운이 좋다.칼질은 외도하지 않는 칼과 자르는 칼 두 가지가 있다.
[돌파도] 칼자루에 새긴 선으로 칼을 앞으로 밀고, 무명으로石한 번 일을 마치면, 한 마디 한 마디로 일을 처리하면, 중요한 폐단을 면할 수 있다.스탬핑 각도는 약 30 정도로 비교적 작다.
[절도] 집도의 각도는 60전후로, 절도소컷 라인은 짧게 자르고, 각에 의지하여 함께 일복하고, 긴 라인을 단락시켜서약간의 반복 동작으로 완성하다.단순히 커터로 기세가 부족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컷 겸하는 것이 적당하다.쓰세요, 전신의 허기에 의지해서, 팔꿈치 손목을 통해 손가락 사이로 운반하는 것이지, 엉덩이의 큰 동작으로 완성하는 것이 아닙니다.. 테두리를 새길 때 일반적으로 커터 사용
백문 각법
운도에는 또 단도와 쌍도의 구분이 있다.단도 즉 단도직입적으로 돌진하다아래(만약 새기면 반대로, 순도 자국이 한가운데에 한칼씩, 약간톱니형 균열의 일부를 새기면 너무 얇지 않게 할 수 있습니까?초학에는 적합하지 않고, 여기서는 중점적으로 소개하지 않는다.
백문을 가득 새기고 쌍도법으로 획을 그으면, 바로 흐르는 물에 작업하는 방법으로 하나가 된다.각인은 네 차례에 걸쳐 다음과 같이 새겼다.도장 180° 돌리기. 2 가로획 상부를 모두 새기고, 칼자루를 가볍게 돌려서 고치기.필획 양단말. 34 세로줄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두 번 새겨서 마지막으로 인변 및 일부를 정리하지 않는다.닿을 데.'칼이 남지 않도록 하라.'
주문각법
주문인을 새기는 것은 백문을 새기는 것과 반대되는 것, 즉 획, 인장을 남기고, 새긴 것이다.이를 제외한 모든 공터.쌍칼 유실 작업법도 있어, 일인자네 번에 걸쳐 새기고, 마지막으로 인변을 치우고, 획을 지우고, 인변 밖의 잔존을 제거한다.부분. 인쇄를 너무 깊이 새길 필요는 없고, 칼은 획에 꼭 붙어야 한다.글은 가늘어지고, 주문은 굵어진다.주문백문을 새기든, 한번에 끝내는 것이 좋다, 즉 가능한 한 빈틈없이 새기든, 쓰고 쓴 글의 뜻을 새겨야 한다.인쇄된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운반도 속도를 수시로 조절하고 칼날의 방향과 각도를 전환하는 것도 중요하다.큰 자국은 무겁고 침착해야 하며 작은 인쇄는 가볍고 매끄럽게 해야 한다.경중을 파악하지 못하고 서두에 획을 부러뜨리거나, 깎아서 중복하여 전사하는 일은 절대 금물이다.판. 모든 것은 부지런히 배우고 열심히 연습해야 비로소 마음과 손이 상응하여 자유자재로 운용할 수 있다.
옛 인장을 새기다.
중국의 전통 예술을 배우려면, 책, 그림, 각인, 모사하는 것이 필수적이다.경로당시, 송사, 원곡과 비교할 수 있다.옛 인각을 새기면서 주로 진을 선택하기 시작했다한인도 비교적 평평한 편이며, 질박한 일로의 인쇄는 만백문이 좋다.상당한 기초가 생긴 후에야특별한 기발한 아이디어가 있거나예나 지금이나 글을 쓸 때 먼저 해서에 임하고, 다시 행초에 임하는 것과 같은 예다.방법은 수인법으로 돌을 찍은 후 거울로 먼저 교정하고, 원인과 가깝게 쓰도록 힘을 다하여 새긴 후, 잉크로 가볍게 찍어 인쇄한 후 거울에 있는 원고와 대조하여 수정할 수 있다.
임각명가
명청 이래 각 파의 명가인은, 중국의 눈부신 전각 예술 유산이다.중일고봉.풍채가 색다르다.명가의 도장을 새길 때, "상상을 본받을 수 있다."의 원칙은, 휘파, 저장파, 만청사대(오양지, 조지겸, 황목보, 오)에 있습니다"창석) 기타여조숙제, 조고토 등 명가인 중에서 자신의 성격에 가까운 것을 고른다.초학은 일반적으로 좀 단정하게 하는 것이 좋다.주백문도 임해야 하고, 마찬가지로 특징을 숙지하고, 자세히 비교하며 배워서 사용해야 한다.
효과검사
초보자가 도장을 새기면, 일반적으로 한 번에 효과를 볼 수 없다.마음, 어쩌면 미치지 않는 곳이 있을지도 몰라.이때 얇은 잉크를 가리킬 수 있는인쇄면을 가볍게 두드려서, 작은 거울로 원인을 대조하여, 서로 닮지 않은 곳을 찾아 수정한다., 쿠쇼 원인이 되도록 노력합니다.원인의 잔파 효과를 두드리고 연마할 수 있다.원인을 대조하는 과정은 향상된 과거이다정, 대조를 연구하는 데 전체 시간의 3분의 1이 걸린다.
앞사람이 "낙묵을 조심하고 대담하게 칼을 연주해라"라고 하는 것은, 수정은 부차적인 것이다.창작이라면 장법을 구상하는 데 더욱 정력을 쏟아야 한다.법이 나빠서 인쇄가 전부 실패했는데, 아무리 해도 고칠 수가 없었다.
앞으로 인쇄 원고를 작성할 때 해야 한다.다시 써도, 함부로 칼을 휘두르지도 않고, 만약 인쇄를 정말 잘 하지 못하면, 남겨도 무방하다.다음번에 선용할 때 이번에는 한쪽을 택하여 인쇄하는 연습을 하지 마라.
서인 관계
전통적으로, 전각은 반드시 선전후각이 되어야 하며, 심지어 "7분전삼분"도 있다고 여긴다.각설전각예술은 돌에 새긴 칼로 서예를 했다고 할 수 있다.전각가의 작품과 글자를 새긴 가게의 사부님이 새긴 임금 수령용 도장의 근본적인 차이는, 전자가 "쓰기"라는 점에 있다."네, 장법 전법을 중시하고, 후자'묘(描)'에 의한 것으로 장법 전법을 따지지 않는다.전각을 연구하지 않고 장법을 중시하지 않고 새긴 인은 매우 경직될 수밖에 없다.그러므로 전각을 배우면서 반드시 매우 진지하게 전서비를 선택하여 임시로 쓰고자 하는데, 한 단계의 훈련을 거치면 전각시의 편리함을 분명히 느낄 수 있고, 많은 초보자들이 다시 각서하고 가볍게 써서, 종종 일이 배가된다.공의 반.
전각장법요령/전각
하나, 똑바르고 고르다.
이것은 가장 기본적인 요령으로, 인쇄된 문장을 적절하게 배치해야 한다..그러나 주목할 만한 것은, 획고적인 자세를 틀면 안된다.공간만 가득 차도 활자처럼 딱딱할 수 없다.일반적으로 붓놀림이 번다한 사람은 깨닫지 못한다번, 획수가 적은 것은 부지불식간에 취급 수법이 주를 이룬다.한인과 명가 중에도 가작이 적지 않으니, 정말 섬세하다.자세히 체득하다.
둘, 소밀 통일
인면문자에 대하여 획수가 많고 차별이 심한 인을 옛사람은 때로 "'可'의 방법으로 처리하고, 여러 글자에 대해 양보하지 않는다.그 부지가 많아서, 글자를 적게 긋는 것에 오히려 많은 지위를 부여함으로써, 기밀을 대조하게 된다.더 강렬하고 강한 인상을 준다.때로는 문자의 이체와 번체를 조정하여 인위적으로배치 소밀(만, 무, 일등))서로 통일해야 한다.
셋, 교묘하고 졸렬하며, 굵다
도장의 풍격은 여러 가지를 제창해야 하며, "교묘한" "졸한" 것은 두 가지의 다른 것이다.스타일. 그러나 교묘함을 추구하면 안 되는 섬세함: 졸렬함을 추구한다.함부로 탓할 수 없다.졸렬한 사람이 많으면 응당 참작해야 한다.전통 예술에서, "예쁘다"는 결코 좋은 단어가 아니고, 항상 만들어진다.저자는 폄의어를 위해 모두 자기를 원하지 않는다자신의 작품은 '너무 예쁘다'는 평을 받았다.인쇄의 굵기는 전각을 찍을 때 붓을 사용하는 데 주의해야 하는데, 이는 저자의 서예와 금석 수양과 관련이 있다.많은 유의와 분석으로 고인 및 명가인쇄 중 선이 굵고 자연스러운 처리를 모사해야 한다
4. 증감, 중복
완전 인쇄를 하기 위해서 잘 붙여, 맞아일부 문자는 때때로 증감처리를 해야 하지만, 한 번 인쇄에서 한 글자씩 증감해서는 안 되며, 증감하는 획도 너무 많지 않아야 하며, 증감은 자의에 거슬리지 않고 전체를 잃지 않아야 한다.만약 증감하여 다른 글자로 변하거나, 장법상의 필요 없이 억지로 증감하는 것은 모두 교묘한 졸작이다.
인쇄에 중복 문자가 잇달아 있다출현은, 일반적으로 이소점으로 대체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연이어 나오지 않으면, 뇌동하지 않고 단조롭게 전각을 변화시킨다.
오, 저리 비켜, 호응
자리를 옮기면 바로 글자의 빈 곳에 있을 것이다.채우기가 불가능하거나, 일자 획이 올바르게 작성되지 않을 경우, 문자가 차지하는 위치를 확장하고, 문자 획의 위치를 이동하여 전체 인쇄의 기세를 북돋우는 방법입니다.호응은 주로 장법상 동일한 국지적 두 개를 가리키며, (공간적 포함) 인위적인 강조를 거쳐서, 이것을 그 응수로 한다.사용하는 한 가지 수단으로는 일반적으로 "대각호응", "양두호응", "반곡호응", "유홍호응" 등이 있다.
6,반곡,변화
어떤 글자는 네모난 것을 가지고 있고,어떤 것은 원세를 띠며, 굽은 것이 있고, 어떤 것은 곧은 것이 있으며, 문장법상의 조화를 구하기 위해 개별 글자에 대해 굴신방원 처리가 가능하지만, 모든 것은 인문을 보고 정해야 한다.동일한 내용으로, 만약 연속해서 수 인을 새기려면 글꼴을 변경하거나, 증감하거나, 그 글꼴의 구조, 위치를 조정하거나, 인장을 추가하거나, 또는 변화유파스타일, 변화 주백 등은, 서로 뇌동하지 않도록, 몇 개의 평행한 선에 대해서도, 굵기, 가늘기, 길이, 파단, 톤 다운, 기울기를 가져야 한다.변화를 얻어 평범함을 타파할 때까지 기다리다,정체국면.
칠
때때로 평판을 깨기 위해글자와 글자가 서로를 바라보게 하는 이 문장은 그 속에 획을 그어 늘 그어놓는다.다만 이 법을 채택하는 것은 신중을 기하여 교묘한 일을 성사시키지 않도록 해야 한다.때로는 백문인필이 번잡하고 자질구레하거나 평행선이 너무 많으면 문자에 대해 '펜' 처리를 하여 전인을 하나로 묶을 수 있습니다.붓은 서화의 "묵침투"에 해당하지만, 흔히 어느 정도 녹아서 멈추게 되고, 외곽에서는 부기를 방지해야 하며, 마음 속에는 따라가기보다 세심한 눈을 남겨야 한다.손이 닿을 수 있는 것을 믿다.인쇄에 임할 때에는 명인 중의 필법을 유심히 배워야 한다.
8. 빨강, 여백
도장의 빈자리는,백문은 홍채를 남기라고 하고, 주문은 공백이라고 한다.특히 백문은 크게 붉게 물들어 강한 인상을 줄 수 있다.전각은 사방이 한 치의 땅인 '분주부백(分)'을 중시하는데, 이 '부백(。)'도 곧 빈 자리를 남겨두는 것이 정말 중요한 일이다.마치 집을 짓고, 설계하기 전에, 문과 창문의 위치를 정해야 하는 것과 같이, 설계를 하고 있다.원고를 인쇄할 때도 어디에 공간이 남을지 계획해야 하는 모범 사례는 고대 인쇄 및 명가에서 볼 수 있다.
9,이합,변형
자형을 너무 핍박하다자를 갈라서 넓게 펴는 것. 합은 자형이 너무 산만한 자를 하나로 묶어서 몇 글자의 느낌을 주지 않는다.그러나 이합이 유륜이 잘못되면 기품이 있고, 이합이 흩어지지 않으면 이합이 급하지 않은 것이 좋다.어떤 글자는 획이 번잡하고 간단하지 않고, 선이 배열되어 있고 네모가 둥글고 복잡하여, 그 글자체의 일부인 지위를 변동시켜서 그것을 하게 해야 한다.화장(化長)을 방(方)으로 하거나 화방(长)을 장으로 하여 통일조화(。)를 이뤄내 신선함을 준다.
10, 문, 합문
도장문자는 일반적으로 부터 옵니다위에서 아래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정렬하지만, 때로는 배치상의 필요를 위해 번간하고 현격한 문자들을 비스듬히 대칭적으로 배치하여 문자의 순서를 시계 반대방향으로 처리하면 '문'이 된다.때로는 한 숫자를 두 숫자로 배열하기 위해 그렇게 균형잡히거나, 한 글자씩 또는 두 개로 비교하기도 한다.간단한 문자 처리로 한 글자만을 차지하는 자리가 '합문'이다.
11. 풀, 예서, 해서외부 문자
전서 이외의 글글자가 인고에 들어가 있는 경우는 반드시 "원압", "용문 20품", "한간" 등의 자료를 참고하여 금석 이자가 되도록 해야 한다.외문자도 한자의 구조로 바꾸어 다른 것과 혼연일체가 되도록 해야 한다.매우 중요한 것은 관련된 전통 자료와 명가작을 많이 헤아릴 필요가 있다품
12. 가변계
창작에서, 완전을 기하기 위하여.복인보의 형식은 다변화되어 고인의 형식에 따라 인장에 각 종류의 경계와 테두리를 둘 수 있다.주진 격식에 한인이나 송원문자를 넣는 등 경계를 같이하는 문자를 도장에 맞추는 전통적인 체제를 채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13은 10은 10에 꺼리는 것이 좋다.
10의:
1. 획, 글씨많은 인쇄는 안전하게 배열되어야 한다.
2. 획, 글씨적은 수의 인이 침착하게 배열되어 있다;
3. 사각 펜슬글재주가 좋다
4.원필 또는 원붓놀림이 힘차다
5.단필무소 依
6.같은게 있어획의 글자는 간결하고 들쭉날쭉하게 배열해야 한다.
7.다중전환글자는 융통성이 있어야 한다.
8.자의 가로획혹은 직획은 탁하고 두껍게 새겨야 한다.
9.주문일반멋지게 새겨야 한다.
10.백문일소박하게 새겨야 한다.
십기:
1. 획정기판
2. 획을 긋고 원을 그리며 회전한다.미끄러움을 꺼리다
3.자수가 적어 금기산만하다
4.자수다기난잡하다
5.교교는 섬세하고 아양을 떨지 않는다.;
6. 졸기광괴;
7.빼빼빼기얇다
8. 획비기비대하다
9. 획 전환노출을 꺼리다
10.자부터필치와 필치로 끝내는 날카롭고 예리함을 삼가야 한다.
전각 감상/전각
전각지식 입문
전각은 하나의 종합적인 것이다.강한 예술, 문자의 연원, 방통서, 그림의 이치를 거슬러 올라가면, 자매 예술과도 연결되고, 또 각색의 기예를 겸하고 있어, 인품과 문학적 교양을 내포하고 있다."전각"의 의미에 관하여 "전각" 및 "인장""관계, 그리고 고대의 새인제도 수도사범대학 조홍 교수의 '전각교정'은 생생하고 자세한 설명이 있는데, 여기서는 더 이상덩굴.
'인종진한'거의 전각 학습자의 좌우명이라는 점에서 진한인은 전각사의 금자탑임을 알 수 있다.세상에 전해지는 '작품'도 적지 않지만 사람들이 스스로 전각의 아름다움을 창조해 나가는 것은 송원 이후 문인 전각이 시작되면서부터다.그 전에 '전'과'각'은 보통 문인과 장인의 합작으로 진행되며, 송원(宋)이 되면 전각(原来的)의 재질도 원래의 구리·옥(,) 등에서 석재 등으로 바뀌게 된다.문재는 스스로 전언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각. 이러한 '수동'에서 '주동'으로의 변화는 전각의 예술성, 가시성을 향상시킵니다.명청에 가서, '칼의 법자, 그러니까 붓을 대는 법자도' (주간어)라는 칼의 관념으로 '인종서출'을 강조한 것이 전각예술의 일대돌파!이 시기에도 명나라 중기의 문봉, 하진 등 청초의 정심, 임고 등 청년대 중반의 서애 앞 4개(정경,장인,황이,해강), 후사(진예종, 진홍수, 조지천, 전송)는 덩석여(皖石如), 바위조(巴), 저장석(清)의 제자 오양지(皖)를 대표한다.
관계 전각 유파전각의 발전사, 사맹해의 '인학사'는 전각사의 고전이다.전각을 배우는 첫 걸음은 전서(,)를 배우는 것이고, 전서를 배우는 첫 걸음은 전서(篆)를 알아보는 것이고, '설문해자(文文字)'는 우리의 전서(。)를 읽는 데 없어서는 안 된다.고문인 중에서, 문자는학문은 "초등학교"에 속하고, 기초적인 기초가 되기 때문에, 민국의 대학 문가인 장태염·나진옥·왕국유등과 같이, "설문"을 숙지하고 있습니다.해자새긴 것과 전서하는 사람에게는 이것도 필수 과목이다.전서는 진전(태산각석石山刻石 등)이 입수할 것인가, 청대전서(邓石如, 오양지, 조지겸 등)가 입수할 수 없는 것인가를 객관적으로 말한다.하지만 앞으로는 배우지 않을 수 없다.
전각과 전서의 공부뗄 수 없는 일이다.전각은 칼법이 가장 위고, 칼의 종류는 매우 많으며, 주로 서애인사 사원, 서애인사판 부총편집장인 이조 선생의 《泠》에 주로 쓰이고 있습니다.학전각'이라는 책에 자세히 소개되어 있는데, 이 책은 그림과 글이 풍부하고 또렷하고 직관적이어서 초보자가 많은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전각법인지와 이해, 서애인사 사원인 곡송장 선생의 《전각장법백강(。)》을 참고하여 전각 고전작품이 다수 들어 있으며, 체계화·조리화되어 전각법 처리 기교가 나누어져 있다.평소에도 우리는 인보를 많이 살펴야 하는데, 이전 사람들에게서 영양을 섭취하는 과정이 즐거움과 즐거움으로 가득 차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각을 어떻게 해독할 것인가
전각 작품을 마주하다어떤 사람들은 해독하지 못할 수도 있는데(그로부터 정보를 얻을 수 없는), 이른바 심미적 '실어증'이다.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해독에 착수해야 할까요?심미라면 주관적 요소 외에 객관적인 평가 기준이 있을 수밖에 없다.나는 평소의 경험을 바탕으로, 평소 요리를 평가하는 데 쓰였던 '색향미의양형'의 여섯 가지 측면을 빌려서, 어떻게 들어가는지에 대해 이야기해 보았다.전각허는 처음 전각에 간 몇몇 친구들에게 힌트를 주었다.
하나, '색'.
주로 시각 효과를 말한다,관감. 우리는 전각작품 하나를 앞에 두고 우선 크게 착안해야 한다.작품을 판독할 때는 자신의 첫 감각을 믿어야 한다.장법은 배당부백이 시각적으로 균형이 잡혀 있는지, 정신을 맑게 하는지, 편안하게 정돈되어 있는지, 기품이 살아 있는지에 대해 살펴보아야 한다.문법은 배전과 전위가 통일되고 조화되는지, 비약되었는지를 보아야 한다.이동 변형은 정도가 있고, 생조 과장이 과도하지 않은지, 상호 배려하고 호응하는지 여부.칼질은 기법이 적절하게 사용되는지, 자연스럽지 않은지, 그리고 칼을 사용하는지를 봐야 한다.필치가 잘 통하다서질은 리듬감 있게 살 수 있을까.어쨌든 큰 시각적 효과에 있어 기본적인 위치를 먼저 파악해야 한다.
둘, '향'.
'향기'를 뜻합니다, 원본요리의 후각 효과를 말합니다.전각 방면에 있어서, 우리는 그것을 전각 작품의 "기" 또는 "기"로 이해할 수 있는데, 우리는 작품이 금석기, 서권기, 산림기, 촌야기, 강호기, 묘당기, 광기, 그리고 심지어는지를 가지고 있는지를 봐야 한다.기,습기.그것은 짙거나 옅거나, 맑거나, 탁하거나, 멀거나 가깝거나,속하거나,아름답다.전각 작품의 체취는 작품 기질의 품위의 구현이다.왕왕 전각 하나를 판정한다작품의 고하의 중요한 기준.
셋, '맛'.
바로 식감이다.작품에 새기는 것은 바로 작품의 풍격으로 순고인지 신랄한지, 단아한 안녕인지 생활탈인지, 우둔한지, 빈지근한지, 난삽한지, 촛농인지, 형형이다.비록 신맛과 쓴맛이 제각기 있지만, 각자의 사랑을 받는다.입맛이 다르고, 양념과 불의 세기를 잘 파악하면 모두 좋은 음식을 만들어 낼 수 있다.우리는 작품을 판독할 때, 자신의 입맛에 맞게 선호할 수 있지만, 또한될 수 있는 대로 맛과 맛을 따져야 한다백미를 다 먹어봐야 미식가가 된다.
4. '의'.
바로 의태, 의운을 가리킨다,의경,용의,창의.'의'는 작품이 생명력, 표현력, 예술적 감염력을 갖는지를 판단하는 중요한 요소이다.글의 의미나 작품의 완성도를 따지지 않고 의기양양한 전각 작품은 성공하지 못한다.의도가 자연을 소중히 여기고, 작을 것을 꺼리거나 혹은 의도가 너무 뚜렷하다.
다섯, '양'.
영양을 말한다. 전각작품의 근원, 기초를 말한다면, 그 유래가 있는지, 전인의 경험을 충분히 흡수하고 있는지, 뿌리가 붉은지, 칼슘 연골이 철분비혈이 부족한지, 지방이 남아서 치부를 초래하지 않는지, 영양이 부족한지,김이 서투르면 부루퉁이가 생기고, 조숙함이 빨리 생기는지, 온전한 상태가 되는 것은 아닌지, 영양 불균형이 있는 것은 아닌지.
6. '형'.
형식양식, 약간의 가시적인 외부 특징.전각의 세 가지 요소인 장법(,)자법(字)도(刀)도 모두 일정한 '형(。)'으로 표현된다.우리는 작품의 형식이 적절한지(예를 들어, 임의형, 가산점란이 적절하게 적용되었는지), 음각양각의 사용이 적절한지,인문 배치에 전서가 적절한지, 장법도법이 잘 조화되어 있는지, 변란과 인문이 잘 조화되어 있는지 등등.
위 여섯 방면의 발휘작품의 효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또한 각각의 예술은 자신만의 특질을 가지고 있지만, 그것들 사이에는 문학 회화의 경지에 전각을 새기고 전각을 서예의 필치에 새기는 묵취, 전각을 음악 춤에 새기는 것과 같은 공통적인 것이 있을 것이다.조각의 공간 구조, 등등, 이 모든 것들은, 우리가 전각 작품을 판독할 때 더 넓은 연상 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우리는 "인쇄"할 수 있습니다.외독인품에서 더 많은 정보를 얻다.
요컨대, 전각작을 해독하다품의 과정은 복잡하고 흥미로운 것이다.어떤 의미에서, 해석은 "이도 창작"은 우리가 전각 작품 한 점을 바깥에서 안쪽으로 층층이 분석하여 이해할 수 있는 한 세트의 해석 경로를 확보하게 되면, 해독 과정은 우리가 끊임없이 자신의 수준을 향상시키는 좋은 길이 됩니다.곧.
전각 예술의 발전
진나라와 진나라, 한나라의 새인은, 고대 사람들이 교제할 때, 권력과 증빙서류로 사용했던 신물이다.이 밖에도 길어인, 쇼잉인, 황신월장(等神越) 등의 인은 고대 사회생활의 관습과 사람들의 사상의식을 반영한다.
당시에는 존비에 관계없이 일컬었다새.새는 주문(문자가 튀어나온 것을 양문이라고도 함)과 백문(문자가 오목한 것을 음문이라고도 함) 두 종류로 되어 있는데, 고새는 모양이 다르고 크기가 다른 직사각형,원형,원형,원형,등반형,등반형 등이 있다.내용은 관직, 성명, 길어와 쇼형 패턴 등입니다.고새는 정교하게 제작되고, 끌을 박거나 주조한다.;새문은 세밀하고, 장법은 생동감이 있다.주문새의 어떤 변제는 넓고, 백문새는 대부분 경계가 있고, 또 한 종류의 주백문상간의 고새도 독특하다.당시새의 제작을 알 수 있다숙성되고 있다. 하남 안양 은정에서 고새와 유사한 실물 3개가 발견된 바 있어 고새의 기원이 상대에 있을 것으로 추정되지만 아직은 좀 더 논의되어야 한다.진대에 와서 황제의 인칭은 새, 일반인은 인이라 불렀다.진인문자는 진서팔체 중 하나인 모인전으로 진나라 때 사용했던 소전과 비슷하다.진인도인문장은 중수려하고, 네모난 관인에 '口'자격과 '田'자격을 붙여 직사각형에 (반통인이라고도 함) 더하다."일"자격, 이것은 진이다.인쇄의 두드러진 특징. 진인은 관인, 사인 외에도 성어로 인입된, 이미 후세의 한문인을 연 선하가 있다.
현대의 전각가 재계전각류파 예술의 발전 길을 계속 열어나가며 민족의 우수한 예술 전통을 본받아 진, 한새인과 명, 청류파 전각의 규범을 타파하고, 혁신을 기려 현대 전각예술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현대유성한 전각가로는 정인, 왕□, 이희, 왕대昕이 있다曾, 첸瘦, 叔, 孺, 陈, 劬, 来, 。, 푸얼, 황치 등이 제백석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았다.그의 전각은 정경과 황이를 처음 배웠다나아가 조지겸과 한착인을 추모한다.'삼공산비' '천발신비' 등 한위비의 글씨도 전각에 녹여 넣었다.그는 세련된 단도법과 한대 '급취장'의 신운으로 기묘하고 힘차고 힘있는 제패 스타일을 만들어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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