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조문자: 주로 갑골문자 상형문자 형태로 존재 夏朝文字:主要以甲骨文的形式存在
소스: 동북아문물역사연구원
하조 문자는 현재 고고학적 발굴을 보면 하대에 관한 문자 자료는 명확하게 확인되지 않았다.그러나 여러 가지 징조는 하나라의 모습을 보여준다.조선의 문자는 존재한다.즁귝 학자인 마하산은 하나라 전세의 공식문자를 하전(夏篆)으로 여겼다.이 문자들은 주로 갑골문의 형식으로 존재한다.상대의 갑골문은 이미 상당히 완비된 문자이며, 전통 문자학이라 불리는 육서는 갑골문에 대부분 구비되어 있어 문자발달이 성숙 단계에 들어섰다는 중요한 지표이다.문자의 발전은 긴 역사적 과정으로, 상나라 갑골문자의 출현은 결코 하늘에서 내려온 것이 아니라 그 전에 반드시 그 진화의 과정이 있어야 한다.따라서 선상시대에는 상족보다 문명의 정도가 높은 하족 통치자도 글자의 발명과 사용이 있어야 글자의 발생과 진화의 법칙에 부합한다.
문자 전체로 보면, 하·상·주 시대문자는 대략 조손 삼대로 나눌 수 있는데, 같은 계통에 속하며, 같은 맥락으로 이어져 있다.뿌리는 모두 황제시대의 창힐이 만든 글씨에서 유래한 것으로, 같은 가문 출신으로 근친에 속하며, 끊임없이 뼈를 부러뜨리고 근을 잇고 있는 근친이다.왜 고대 학자들이 , 상, 수요 조를 늘 이어 붙여 놓고 비교했는가 하면, 그것은 바로 같은 문자, 같은 문화, 같은 문명이 그들을 하나로 묶었기 때문이다.여기에서 지적해야 할 것은,
상나라의 선민은 원래 황하 하류의 한 소수민족으로, 유목민족으로 문자가 없는 유목민족이며, 상왕성탕이 하걸을 쫓아낸 후에도 하나라의 공식문자를 계승하여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문자와 문화에 대해 그다지 잘 알지 못하며, 또한 중시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판경기에 도성을 은으로 옮긴 후에야 비로소 하나라로부터 물려받은 민간을 광범위하게 사용하였기 때문이다.속체 문자, 이것이 바로 하나라의 관용문자와 상나라의 민간속체 문자 사이의 차이를 만든 진짜 이유입니다. 비록 300여 년의 간격에도 불구하고 하나라의 관용문자는 여전히 상나라의 민간속체 문자보다 앞선 한 가지 장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훨씬 유행하는 것이 바로 이것이 상나라의 갑골문보다 하나라의 문자가 진보하는 근본 원인입니다.
주나라의 갑골문은 상나라를 답습하고 계승한 것이다 갑골문은 별로 발전하지 않았다.저우런은 원래 지수 일대에 살았던 희성 민이다족은 농경이 발달하여 사지의 성(姓)과 뿌리가 같고, 사람은 글자가 적으며, 여름에는 하문(夏文)을 쓰고 상(商)은 갑골문(甲骨文)을 사용하였으며, 주무왕이 주벌상(周,商)을 토벌할 때는 '제명을 받고 하(")을 회복하여 주나라를 세울 때 하나라의 공식 문자인 하전(夏,)을 사용하였는데, 이것이 주전(周为什么)이 하전(夏如此)과 이렇게 가깝고 비슷한 진짜 이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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