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교육지원청 남녀공학 개편 찾아가는 양성평등 교육 실시
[영광=오나연기자]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고광진)은 2024학년도 남녀공학 체제 개편을 대비해 영광중, 영광여중, 해룡중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양성평등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학생들이 성인으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성인지 역량을 향상 시키기 위해 계획했다. 교육은 퀴즈 및 역할극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감정을 느끼고 성찰할 수 있도록 돕는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우리가 느끼는 감정이 다양하고 성별에 상관없이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할 수 있어야 하며 또 다른 사람의 감정을 존중하는 것이 양성평등의 시작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광진 교육장은 “학교가 사회화를 경험하는 장으로 사회적 역할을 배우는 공간”이라며 “학생들이 평등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나다움을 더하는 성인지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82161
영광교육지원청 남녀공학 개편 찾아가는 양성평등 교육 실시 [영광=오나연기자]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고광진)은 2024학년도 남녀공학 체제 개편을 대비해 영광중, 영광여중, 해룡중을 대상으
www.miraenews.co.kr
#영광교육청 #고광진교육장 #남녀공학 #양성평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