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 한국외대
학과 : 영어통번역학과
나이 : 24세
성별 : 남자
현 거주지 : 서울 특별시 동대문구 이문동(한국외대)
과외 경력 : 2년 6개월
과외 가능한 장소 : 외대앞역 기준 1시간 이내 이동 가능한 거리까지(동대문구,성북구,종로구,중구,중랑구,용산구 등지)
과외 가능한 과목 : 영어, 국어(수능 및 기타 시험 대비)
과외 가능한 학생의 계열/학년 : 초·중·고교 전학년
과외 가능한 학생의 학력 수준 : 무관
예상하고 있는 방문 횟수 : 매주 2일, 1회 방문당 2시간
학생에 대한 별도의 기대 사항 : 흥미를 가지고 열심히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수상 경력 및 기타 특기 사항 : 해당 없음
기대하는 과외비 : 30~40만원
연락처 : 전화) 010-4120-3604
Email) earny00@gmail.com
중하위권 성적의 학생들이 공부에 자신감을 붙이지 못하는 것은, 과목에 대한 지식이 정리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단어도 알고 문법도 아는데 문장을 이해할 수 없다거나, 아는 말만 나오는데도 선생님 설명을 못 알아 듣겠다면 바로 이런 경우입니다. 기초가 잡히지 않은 상태에서는 사방에 보이고 들리는 단편적인 정보들-단어, 문법, 문제풀이 노하우 등등-을 아무리 모아 놓아도, 그 지식들이 '이해와 응용'이라는 힘을 내지 못합니다. PC 부품을 모아놓는다고 조립된 컴퓨터의 기능을 하지는 못하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나름 열심히 공부하는것 같은데, 별 차도가 보이지 않죠. 따라서 기초부터 각각의 영역을 확실히 배우고 이들을 연결해서 '살아 움직이게' 해야 합니다. 그 이후에는 같은 설명을 듣더라도 이해되는 정도가 확연히 달라지게 마련입니다.
중상위권학생들이 아주 높은 시험성적을 못 내는 원인, 약점을 가지게 되는 원인은 전부 학생들의 사고방식과 관련이 깊습니다. 각각의 시험이 요구하는 특정한 지식과 사고방식이 뭔지 이해하고, 그게 자신이 기존에 가지고 있던 방식, 알고 있던 사실들과 어떻게 다른지 확인해 수정하기만 하면 높은 점수를 얻는것도 많이 어렵지 않습니다.
이를 위해선 학생에게 밀착해, 학생이 문제를 푸는 동안 학생의 문제를 파악하는 사람의 역할이 대단히 중요합니다.
그동안 가르쳐왔던 학생들에게 똑같은 교수법을 적용해 본 적이 없습니다. 각각의 학생들은 자신만의 독특한 문제를 가지고 있고, 스스로 문제가 있다는건 알면서도 구체적으로 그게 어떤 문제인지,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를 명확히 알지 못합니다.
동일한 질병이더라도 환자의 신체 조건에 따라 치료법은 다릅니다. 빨리, 확실하게 나으려면 각자 고유한 특성에 맞는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기초를 전혀 몰라 처음부터 차근차근 기반을 쌓고 싶은 학생들, 성적은 이미 상위권이지만 안정적인 성적유지를 원하시는 분들도 마찬가지로 곁에 가까이 붙어 학생의 상태와 필요를 잡아내 효과적으로 도와드릴 사람을 필요로 합니다.
모쪼록 안심하고 따라가며 공부하고 싶은 분들, 답답한 상태에서 벗어나 속시원히 공부하고싶은분들, 곁에서 편하고 재미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연락 주세요.
전화)010-4120-3604
Email)earny0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