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탄절 기간에 보는 짧은 동화들
독한 감기와 그 후유증으로 추수감사절 만찬도 먹는 둥 마는 둥 하고서도 한달동안을 정신없이 지냈습니다.
한달 전에 추수감사절 용으로 큰 맘 먹고 좀 비싼 걸로 사다 놓았다가 병이 나는 바람에 마개도 따지 못하고 고히 모셔 놓은 와인을 성탄절에는 개봉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아직도 쿨럭 쿨럭, 남은 후유증으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아이고…)
동문님들은 안녕하시지요?
성탄절이 이제 내일 모래로 다가왔습니다.
지난 주 한차례 추위와 함께 폭설이 지나가고서 오늘까지 따뜻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내일부터 추워지고 눈이 내릴 거랍니다. 쉽게 말해서 오랜만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될 거란 예보입니다.
미국의 동북부에 때아닌 폭우가 쏟아져 홍수가 나서 난리라더니 이제 캘리포니아 주 LA 일대에 물난리가 닥쳤다는 소식입니다.
한국도 혹한과 폭설로 곳곳에 길이 막히고 사고가 났다고 들었습니다.
농장의 비닐 하우스들도 눈의 무게를 이기지 못해 무너져서 피해가 생기고 있나 봅니다.
너무 큰 피해가 없었으면 합니다.
마눌님은 온 종일 성탄절 쇼핑과 명절 음식 준비하느라 바쁘지만 몸이 불편한 나는 제대로 도와주지도 못하고 방에 틀어박혀 있습니다.
어렸을 적 성탄절 때면 즐겨 읽던 동화들이 생각이 났습니다.
그래서 그 이야기들이 영화로 되어있는 것을 여기 퍼 왔습니다.
성탄절 즐겁게 보내시고 부디 평안하시고 복된 새해를 맞이하시길 빌겠습니다.
첫댓글
찰스 디킨스가 소설 "크리스마스 캐럴"을 쓰게 된 배경
https://www.youtube.com/watch?v=cTHAN3_P7uE
The origins of A Christmas Carol
PLAY
https://www.youtube.com/watch?v=xBXtB9Ug0wY
A Christmas Carol (1910) - A Silent Film
P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