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은 김포이고 신랑 직장이 평택이에요 지난달 일하다 복부통증으로 내과 방문했다 큰병원가라고 해서 평택성모병원에 와서 대장암 말기 진단받았어요 가망이없다시며 대장에 천공도 있는거 같고 이미 암으로 뒤덮여있고 장이 막히는건 시간문제고 비장도 전이되었다며 인공항문수술하고 항암치료 해야할 것 같다고요 그리고 조직검사 기다리고 있었는데 조직검사 재검 들어갔다면서 원발이 대장암이 아니고 림프종같다고 하셨어요 최종진단명은 B세포림프종이고요 5일부터 혈변이 심하게 나와서 현재 물도 못마시고 금식중이에요 지금은 혈변이 조금씩 나오고있어요 의사는 골수검사후 항암치료를 빨리해야한다고 하시네요 내일 서울삼성병원 대장암센터 소화기내과분과 예약되어있어서 평택성모병원 가퇴원해서 가려고 해요 처음에 대장암이라고 해서 예약을 대장쪽으로 했어요 지금 진료과 변경을 하면 진료일이 미뤄져서 일단 대장과로 초진 예정이에요 내일 물도못마시는데 너무 걱정이에요 하루빨리 검사해서 항암치료 받아야하는데요ㅠㅠ 혈액종양과 진료일 새로 잡아주겠죠? 상태가 안좋아서 내일 진료보고 평택성모병원으로 다시 입원해야할듯해요 저희 신랑같이 림프종이시고 혈변으로 금식하셨던분 계실까요?
첫댓글림프종으로 확진되신 거면 삼성 소화기 내과 가셔도 혈액내과로 가시라고 할 겁니다. 대장암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후 협진으로 소화기 내과/외과를 보실 수는 있습니다. 대장 원발 미만성거대 b세포 림프종이라면 선수술 + 후항암하시는게 예후에 더 좋습니다. 종양이 너무 크면 항암으로만 치료하면 관해가 쉽게 오지 않고 종양용해증후군의 위험과 함께 재발율도 다소 높아집니다. 여의도성모병원 림프종센터로 바로 전원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응급실 통해 입원하셔서 교수님 뵙고 빠르게 협진으로 수술하고 회복 후 항암 시작하면 됩니다. 골수검사는 중요하지가 않습니다. 안 하셔도 됩니다.
첫댓글 림프종으로 확진되신 거면 삼성 소화기 내과 가셔도 혈액내과로 가시라고 할 겁니다. 대장암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후 협진으로 소화기 내과/외과를 보실 수는 있습니다. 대장 원발 미만성거대 b세포 림프종이라면 선수술 + 후항암하시는게 예후에 더 좋습니다. 종양이 너무 크면 항암으로만 치료하면 관해가 쉽게 오지 않고 종양용해증후군의 위험과 함께 재발율도 다소 높아집니다. 여의도성모병원 림프종센터로 바로 전원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응급실 통해 입원하셔서 교수님 뵙고 빠르게 협진으로 수술하고 회복 후 항암 시작하면 됩니다. 골수검사는 중요하지가 않습니다. 안 하셔도 됩니다.
의료파업으로 응급실 통한 입원도 힘들다고 하던데 시도 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보고 여의도성모 전화해서 9일예약 잡았어요^^
@너를믿어요 천공이면 응급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여의도 가실 때까지 주의 깊게 보십시오.
첫발병에 비슷 하셧어요..
대항과 교수님.. 내시경으로 조직떼고.. 하신 말씀.. " 육안으로 대장암 같진않고 림프종 같긴한대...
조직검사 결과가 림프종으로 나오기를 기도 하세요"
1주일 뒤 미만성 나오고..다음말
아침에 전원의뢰한거 취소하니..
바로 골수검사하고 점심먹고 캐모포트 박고 저녁에 바로 항암 시작... 대여섯 시간뒤 암 관해 시작되며 혈변시작 아스피린 때문에 엄청 나게 피쏱으셧어요...
T4에 림프 장기 전이 있는대 림프종
나오신거면 불행중 최상입니다..
t4라 천공이라는건지 별도 천공인지
몰라도.. 대장 천공이면 분변이 무균상태인 복막을 오염시키게 되고 복막염이 되고 그게 패혈증 되는거에요..봉합을 하던 절제를 하던 빨리 뭘하셔야 할걸요.... 막연히 메이저.. 그런 생각 하지는 마세요.
댓글 감사합니다
다행히 여의도성모 예약이 됐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