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생 들깨를 강조드리는 것은 우리가 먹는 재배채소중에서 콩과 함께 거친 야생에서 자생할 수 있는 채소이며 오메가3 지방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기 때문입니다. 들기름에 60%정도 함유하니 생 들깨는 적어도 3-40% 함유했을 것으로 봅니다.
다른 채소들이 야생에 있다면 불과 얼마 안가서 병충해와 가뭄, 지나친 습기등 환경이 맞지 않아 금방 죽어 버립니다. 그러나 들깨는 콩과 또 달리 대체로 아무 곳이나 다 잘 큽니다. 물론 음지의 경우에는 결실을 기대할 수는 없고 잎만 이용합니다.
자연산이 좋은 것은 이와 같은 강인한 생명력 때문인데 들깨는 하다못해 깊은 그늘이 드리워진 북쪽기슭 숲가장자리에서도 자라나 저는 산행을 가게 되어 이를 발견하면 꽃이 피었어도 따다가 먹습니다. 별로 거칠지도 않습니다. 참고로 아사이베리에 많이 들어 있는 안토시아닌이 깻닢에도 풍부해 들어 있어 쌈,녹즙,장아찌로 이용하심이 바람직합니다.
대부분 오메가3 제품은 광고에서 보듯이 식물성보다는 연어,물범등 동물성 정제유들이 많고 식물성도 아마씨유, 달맞이꽃씨유등입니다. 동물성에서는 수은등 중금속을 함유할 위험도 있으며 무엇보다 들깨는 우리 체질에도 잘 맞는 식품입니다.
보통 하루에 1g섭취하는 것으로 나타나는데 그래서 일부로 돈주고 오메가3 사서 드시지 말고 생들깨를 잘 씻어 말린 것을 통에 담아 식탁위에 넣고 식사때마다 한 스픈씩 한참 씹어 드시면 충분하다는 생각이며 별도로 견과루와 함께 가루내 보관타가 찌개나 죽, 국, 샐러드등 요리에 넣어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가족들도 함께 드시면 아주 좋은 건강식품이 됩니다. 들기름 자체는 오메가3가 54-63%함유되어 있지만 높은 온도에 볶아서 짜내므로 효험도 없고 오히려 해로울 수 있습니다. 생 들깨는 불에 볶을 필요가 없고 씹을수록 맛도 좋으며
환우에게 좋은 단백질,철분,칼륨,인,칼슘,토코페롤,엽산도 적절이 함유되어 있어 도리어 들기름만 먹는 것보다 나아 보이므로 좋은 항암식이요법은 물론 아이들 두뇌발달, 콜레스테롤제거등을 통한 성인병예방에도 크게 도움이 됩니다.
참고로 환우에게는 피가 부족하기 쉬운데 암에 철분과다는 도리어 해로우므로 일부로 철분제를 드시는 것보다는 들깨에는 환우에게 부족되는 혈액생성에 필요한 충분한 량이 들어 있음도 감안하시기 바랍니다.
첫댓글 귀한 정보 고맙습니다.
오메가3 - 정말 좋은 제품인데 정품보다는 짜가가 판치는 세상이다보니 참 기 막힐 노릇입니다.......세상은 요지경~~~! 짜가가 판 친다~~~! 여기도 짜가.저기도 짜가~~~~~! 좋은 글 고맙습니다.
고맙습니다
저도 생들깨에 오메가3 많다고 하여 생들기름을 짜서 먹었는데
기름은 먹기 힘들더군요...생들깨 씹어 먹는게 낫겠다는 생각은 했지만 들깨 껍질이 입안에 맴돌지 않을까 싶네요..ㅎㅎ..
생들깨는 먹기 힘들지만 가루로 내서 음식에 넣어 먹어니 좋으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