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페이지 수가 약 400 페이지입니다. 제가 이제껏 무슨 과목이든 공부하면서 합격을 목표로 공부했을때 가장 최근 딴 지게차 기능사 시험의 경우 책을 총 5 번을 정독 및 문풀을 했었고 시험 점수는 88.33점이있습니다. 그 외 최근 대한민국 국민이 가장 많이 응시하는 공시(공무원시험)의 경우 합격을 위해서 필요 최소 회독수가 20회 정도 됩니다(물론 합격자의 시험 준비 전 어느정도 수준의 지식/공부의 차이따라 다릅니다). 이번 시험의 필기시험 날짜가 24일인데 최소 3회독정도 하고 시험 치고 가려고 해도 하루에 50 페이지 이상을 봐야한다는 결론입니다. 이 전부터 시험을 준비하신 분들이 아닌 이상 3회독하고 70점 넘기기 힘들 것같구요. 직장 다니시거나 일 하시면서 하루에 50~100 페이지 책 넘겨 보실 분들이 과연 있으까 싶습니다. 물론 상식적으로 접근할수 있는 문제도 어느정도 있다지만 현재 문제들을 보건데 취미생활과는 전혀 무관한 항공계통 종사자를 위한 문제라고 봐야할 문제가 다수 존재합니다. 특히나 약어(영어)의 경우 영어에 취약하신 분들의 경우 외우는 게 너무 힘들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나름 선심쓰듯 기존 취미용 유저들을 위한 시험이라고 해놓고 실제론 이건 늬네들은 그냥 하지마! 수준의 준비기간과 문제 수준입니다. 제가 오늘부터 빡시게 해도 겨우 컷 통과할까 말까 할 것같은데, 정말 취미로 오랜기간 해 오신 연세가 있으신 분들 중에 최근 이런 유형의 시험을 안 쳐보신 분들에게는 참 어이없는 시험인 듯합니다.
그냥 기출 문제만 몇 번 풀어보고 가서 붙을 정도 수준의 시험은 아닌 것같습니다. 물론 경과조치 대상자를 위한 시험이 아닌 보통의 3급 유저를 위한 시험을 준비하겠다면 기간은 넉넉해지고 실기시험은 없지만 6시간의 비행경력을 채우기 위해 학원의 배를 불려줘야한다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첫댓글 저도 경과시험을 준비하려합니다. 그런데 참 어렵네요. 취미하며 이런것 까지 알아야하나.. 한숨만 나오네요
100퍼센트 동의합니다
그러게요 취미생활 하는데 시험까지 패스해야 하는 현실이 참 서글프네요
기체등록은 이해하는데. 시험은 말도안되요.
드론cbt문제 검색하셔서 사이트 들어가시면 기출문제 있습니다. 풀어보시고 이해가지 않는부분은 교재참고하세요. 문제은행에서 출제되어 같은 문제 많이 출제됩니다.
이사이트 회원가입후 풀어보세요
궁금 해서 질문 드립니다.
2kg 이상의 3가지 기체 드론, 헬기, 비행기를 날리시는 분들은 각기 세가지 모두 자격시험을 보아야 하는지요? 아니면 드론기체로 시험에 통과 되면 나머지 두기체 헬기, 비행기도 자격을 가지게 되는지요?
전부 따로 따야합니다
@날수있다면 김대성 예, 알겠습니다. 드론은 교육기관도 많은데, 헬기와 비행기는 어느 학원에 등록해야 할지 참으로 난감하네요!
@정재원(슈호정령) 아직 공식 교육처도 지정이 안 된 상태입니다. 차차 기다리다 보면 발표가 나올 겁니다
그냥 기장들만 하라고 하지? 화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