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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t for 55': 이사회와 의회가 EU 배출권 거래제와 사회 기후 기금에 대한 잠정적 합의에 도달
위원회와 유럽 의회는 배출량을 더욱 줄이고 사회적 영향을 해결할 'Fit for 55' 패키지의 중요한 입법 제안에 대한 잠정적인 정치적 합의에 도달했습니다. 이 거래는 두 기관에서 공식적으로 채택될 때까지 잠정적입니다.
EU 배출권 거래제와 사회적 기후 기금에 대한 합의는 기후와 유럽 기후 정책의 승리입니다. 이를 통해 경제의 주요 부문 내에서 기후 목표를 달성하는 동시에 가장 취약한 시민과 영세 기업이 기후 전환에서 효과적으로 지원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제 EU가 야심 찬 입법으로 약속을 이행했으며 이로 인해 우리는 전 세계적으로 기후 변화와 싸우는 최전선에 서게 되었다고 안전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
Marian Jurečka 체코 환경부 장관
EU 배출권 거래제
EU 배출권 거래제(EU ETS)는 에너지 집약 산업과 발전 부문에 대한 배출 허용량의 상한선 거래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는 탄소 시장입니다. EU 총 CO2 배출량의 약 40%를 차지하는 배출 감소를 다루는 EU의 주요 도구입니다. 2005년 도입 이후 EU의 배출량은 41% 감소했습니다. 오늘 도달한 합의는 더 많은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시스템을 더욱 야심차게 만듭니다.
ETS 설치
이사회와 의회는 EU ETS가 적용되는 부문에서 2030년까지 전체 배출량 감소 목표를 62%로 높이는 데 동의했습니다.
공동 입법자들은 2년 동안 각각 9000만 및 2700만 허용량의 전체 배출 한도를 재조정하고 2024년부터 2027년까지 매년 4,3%, 2028년부터 4,4년까지 한도의 연간 감소율을 높이는 데 동의했습니다. 2030("선형 감소 계수").
연간 허용량 증가율(24%)을 2023년 이후까지 연장하고 기준치를 4억 허용량으로 설정해 시장안정적립금(MSR)을 강화한다.
이사회와 의회는 MSR에서 시장으로 허용량을 자동으로 방출하는 것을 포함하여 과도한 가격 변동에 대한 메커니즘을 강화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무료 할당의 혜택을 받을 시설은 에너지 감사의 형태 및 특정 시설의 기후 중립 계획을 포함하여 조건부 요구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해당 부문의 탈탄소화에 대한 투자를 장려하기 위해 특정 회원국의 지역 난방 부문에 특정 조건 하에서 추가 과도기적 무료 할당이 부여될 수 있습니다. 공동 입법자들은 발전 설비에 대한 감면을 삭제하고 에너지 부문의 현대화, 다양화 및 지속 가능한 변화를 지원하기 위해 나머지 할당량을 현대화 기금으로 옮기는 데 동의했습니다.
위원회는 2028년부터 포함하고 2031년까지 옵트아웃 가능성의 필요성을 평가하기 위해 ETS에 도시 폐기물 소각 부문을 포함할 가능성에 대해 2026년 12월 31일까지 평가 및 보고할 것입니다.
탄소 누출에 취약한 분야
CBAM(Carbon Border Adjustment Mechanism)이 적용되는 부문(시멘트, 알루미늄, 비료, 전기 에너지 생산, 수소, 철 및 강철, 일부 전구체 및 제한된 수의 다운스트림 제품)과 관련하여 이사회와 의회는 종료하기로 합의했습니다. 2026년에서 2034년 사이의 9년 동안 이러한 부문에 대한 무료 허용량. 이 기간 동안 CBAM은 세계 무역을 완전히 존중하기 위해 EU ETS에 따른 무료 허용량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배출량의 비율에만 적용됩니다. 조직의 규칙.
무료 할당량은 초기에는 더 느린 속도로, 이 기간이 끝날 때는 더 빠른 속도로 단계적으로 폐지됩니다. 이러한 부문의 탈탄소화에 대한 지원은 혁신 기금을 통해 가능할 것입니다. 또한 조건부 적용 결과 생성된 무료 할당량의 일부는 탄소 누출의 잔여 위험을 해결하기 위해 경매를 위해 회원국으로 이전됩니다. 2026년 이전에 위원회는 탄소 누출 위험을 포함하여 CBAM의 영향을 검토하고 추가 조치가 필요한지 여부를 확인할 것입니다.
EU ETS 해상
이사회와 의회는 EU ETS의 범위 내에서 해상 운송 배출량을 포함하기로 합의했습니다. 그들은 해운 회사가 허용량을 포기해야 하는 의무를 점진적으로 도입하는 데 동의했습니다. 2024년부터 확인된 배출량에 대해 40%, 2025년에 70%, 2026년에 100%입니다.
대부분의 대형 선박은 처음부터 EU ETS의 범위에 포함될 것입니다. 총톤수 5,000톤 이상의 대형 해양 선박은 2025년부터 해상 운송 규제에서 CO2 배출량의 모니터링, 보고 및 검증에 대한 'MRV 규정'에 포함되고 2027년부터 EU ETS에 포함됩니다. 일반 화물선 및 해양 총톤수 400-5,000톤 사이의 선박은 2025년부터 MRV 규정에 포함되고 EU ETS에 포함되는 것은 2026년에 검토될 것입니다.
또한 이 협정은 지리적 특수성을 고려하여 작은 섬, 빙상 선박 및 최외곽 지역 및 공공 서비스 의무와 관련된 여정에 대한 전환 조치를 제안하고 해양 부문의 회피 위험에 대처하기 위한 조치를 강화합니다.
상대적으로 운송 회사 수가 많은 특정 회원국은 그들 사이에 분배될 경매 할당량 상한의 3.5%를 추가로 받게 됩니다.
공동 입법자들은 2024년부터 MRV 규정과 2026년부터 EU ETS에 비 CO2 배출(메탄 및 N2O)을 포함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현대화 기금 및 혁신 기금
현대화 기금의 경우 우선 투자를 지원하는 데 90%를 사용해야 하는 상한선의 추가 2.5% 경매를 통해 규모가 증가할 것입니다. 3개의 추가 회원국이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그리스, 포르투갈 및 슬로베니아).
천연 가스 프로젝트는 원칙적으로 자금 조달 자격이 없지만 과도기적 조치를 통해 현재 기금 수혜자는 특정 조건에서 시간 제한이 있는 천연 가스 프로젝트 자금 조달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의회와 의회는 또한 혁신 기금을 강화했습니다. 기금의 현재 규모와 비교할 때 EU ETS 해양 범위를 추가 대형 선박으로 확장하고 메탄 및 질산화물을 포함하여 추가로 2천만 허용량을 추가했습니다. 혁신 기금에 따라 해양 부문을 탈탄소화하기 위한 전담 요청이 있을 것입니다.
건물 및 도로 운송에 대한 EU ETS 및 추가 부문에 대한 연료
위원회와 의회는 지금까지 탈탄소화하기 어려웠던 이러한 부문에서 비용 효율적인 배출 감소를 보장하기 위해 건물 및 도로 운송 부문과 추가 부문에 대한 연료를 위한 새로운 별도의 배출권 거래 시스템을 만드는 데 동의했습니다. 새로운 시스템은 건물, 도로 운송 및 기타 특정 부문에 연료를 공급하는 유통업체에 적용됩니다. 경매 수익의 일부는 전용 사회 기후 기금을 통해 취약한 가정과 영세 기업을 지원하는 데 사용됩니다.
공동 입법자들은 시스템이 2027년에 시작된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배출 감소 궤적과 선형 감소 계수는 2024년부터 5.10, 2028년부터 5.38로 설정되었습니다. 시스템이 원활하게 실행되도록("프론트 로딩") 시스템 출시 첫해.
이 계약은 시스템의 범위를 특정 산업 부문에서 사용되는 연료로 확장합니다. 이에 따라 사회기후기금 규모도 그에 상응하게 늘리기로 합의했다.
공동 입법자들은 공급업체가 배출권 경매 가격과 같거나 높은 국가 차원의 탄소세를 부과하는 경우 2030년 12월까지 공급업체가 배출권을 포기하는 것을 회원국이 일시적으로 면제할 수 있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새로운 배출권 거래제.
소규모 연료 공급업체를 위한 단순화된 모니터링 보고 및 검증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에너지 가격이 예외적으로 높을 경우 새로운 ETS의 시작은 2028년까지 연기됩니다.
일단 시스템이 시작되면 일정 기간 동안 허용량 가격이 45유로를 초과하면 추가 허용량이 출시되어 시장 공급을 증가시킵니다.
사회기후펀드
의회와 의회는 사회적 기후 기금을 설립하여 취약한 가정, 소규모 기업 및 운송 사용자가 건물에 대한 배출권 거래 시스템과 추가 부문에 대한 도로 운송 및 연료의 가격 영향에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이사회와 의회는 이 기금이 EU 예산의 일부가 되고 최대 650억 유로까지 외부 할당 수입으로 충당된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이 예산 구조를 통해 기금은 EU의 다년간 재정 체계를 재개하지 않고도 유럽 예산과 연결된 일련의 보증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이 기금은 2026년 1월 1일부터 2026년 5,000만 배출권 경매를 기반으로 지출 자격을 갖춘 2026-2032년 기간에 걸쳐 설립되어 기금 시작 시 지원('프론트로드')을 허용하고 새로운 배출권 거래 시스템이 2027년 현재 기금의 자금 조달을 제공합니다.
이 기금은 취약한 시민과 소규모 기업에 대한 탄소 가격의 영향을 해결하기 위한 조치 및 투자에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회원국에서 사용됩니다.
각 회원국은 새로운 배출권 거래제가 취약한 가정에 미치는 영향을 완화하기 위해 수행할 조치와 투자가 포함된 '사회적 기후 계획'을 위원회에 제출합니다. 그러한 조치에는 건물의 에너지 효율성 증가, 건물 개조, 건물 냉난방의 탈탄소화, 무공해 및 저공해 이동성 및 운송의 활용, 일시적이고 제한된 기간 동안 직접적인 소득 지원을 제공하는 조치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방법.
이사회와 의회는 회원국이 일시적인 직접 소득 지원을 제공할 가능성에 사회 환경 계획의 예상 총 비용의 37.5% 상한선을 적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사회와 의회는 기금이 모든 회원국에 혜택을 줄 것이라는 데 동의하고 위원회가 제안한 할당 방법을 유지하면서 회원국당 기금의 최소 분담금을 늘렸습니다.
회원국은 수행된 조치에 자체 예산에서 전국적으로 기여할 것입니다(공동 자금 조달 25%). 기금의 관리 방법과 관련하여 의회와 의회는 공유 관리 요소와 결합된 직접 성과 관리에 동의했습니다. 회원국은 계획의 조치 이행을 위해 최대 2.5%의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자원의 15%는 결속 정책 프로그램 내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배경 및 다음 단계
2021년 7월 14일 유럽 위원회가 발표한 'Fit for 55' 패키지는 유럽 연합이 2030년까지 순 온실 가스 배출량을 1990년 수준에 비해 최소 55% 줄이고 2050년에 기후 중립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합니다.
위원회는 2022년 6월 29일에 'Fit for 55' 패키지의 환경 관련 제안에 대한 일반적인 접근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오늘 도달한 정치적 합의는 공식적인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잠정적입니다. 의회와 이사회는 입법안을 채택한 후 EU 공식 저널에 게재되고 발효됩니다.
이것은 Mauro Petriccione의 기억에 바쳐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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