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입필요 없이 손님께서도 연결에 넣어두고 날마다 볼 수있는, 이 포토뉴스는 DaumCafe: '한국네티즌본부'에서 만듭니다. (저작권 있음)
◇ 삼성전자가 중저가형 스마트폰 모델 ‘갤럭시 A6’와 ‘갤럭시 A6플러스’를 공개했다. A6 모델은 대각선 길이가 5.6인치, A6플러스는 6.0인치다.갤럭시 A6 시리즈에는 지난해 갤럭시 S8 시리즈부터 프리미엄 모델에 적용됐던 18.5대 9 화면 비율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디자인이 적용됐다.
○··· 베젤을 최소화해 몰입감을 극대화하고, 한 손으로 들어도 편안한 그립감을 느낄 수 있다. 3차원 입체 음향 기술인 ‘돌비 애트모스’가 함께 지원돼,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사용하면 시원한 큰 화면과 함께 기존 갤럭시 A 시리즈에서 느낄 수 없었던 동영상 시청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카메라는 ‘셀피’에 특화됐다. 갤럭시 A6 모델은 1,600만 화소, A6플러스 모델은 2,4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를 탑재했다. 3단계 밝기 조절이 가능한’ 셀피 플래시’까지 달렸다. 전면 카메라가 800만 화소인 플래그십 모델 갤럭시 S9 시리즈에 비해 고화질의 셀피를 남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 플러스 모델 후면에는 듀얼 카메라를 달아 인물 사진 촬영에 중점을 뒀다.
◇ 프리미엄 스마트폰에서만 제공되던 기능과 서비스도 이번 A6 모델에서 제공된다. 얼굴인식으로 잠금 해제를 하는 것은 물론, 카메라와 결합해 번역, 환율, 메이크업 등 편리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인공지능(AI) ‘빅스비’도 지원된다. △ 사진: 갤럭시 A6와 A6플러스는 블루, 골드, 라벤더, 블랙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삼성전자 제공
○··· 자주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 두 가지를 한 번에 실행할 수 있는 ‘앱 페어’, 데이터와 이미지를 백업할 수 있는 ‘삼성 클라우드’도 제공된다.삼성전자는 갤럭시 A6와 A6플러스를 5월 초부터 글로벌 시장에서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색상은 블루, 블랙, 라벤더, 골드 등 4가지다.곽주현 기자 zooh@hankookilbo.com
◇ 가입필요 없이 손님께서도 연결에 넣어두고 날마다 볼 수있는, 이 포토뉴스는 DaumCafe: '한국네티즌본부'에서 만듭니다. (저작권 있음)
◇ LG유플러스가 속도와 용량 제한이 없는 ‘완전 무제한’ 요금제 가입자를 늘리기 위해 넷플릭스 무료 이용권을 내걸었다. <△ 사진:>LG유플러스가 4일부터 완전 무제한 요금제 가입자에게 넷플릭스 3개월 이용권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LG유플러스 제공
○··· LG유플러스는 ‘속도ㆍ용량 걱정없는 데이터 요금제’에 새로 가입하는 고객에게 넷플릭스 콘텐츠 3개월 이용권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이달 4일부터 6월말까지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최대 동영상 서비스인 넷플릭스는 ‘하우스 오브 카드’ ‘기묘한 이야기’ ‘옥자’ ‘나르코스’ 등 인기 오리지널 시리즈를 확보하고 있다.
3개월 이용권을 받으면 해외 드라마와 영화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콘텐츠와 국내 드라마 및 예능 프로그램도 무제한 시청할 수 있다. 프로모션 참여자는 1개의 넷플릭스 아이디로 동시에 2개 기기에서 접속할 수 있는 넷플릭스 스탠다드 요금제를 3개월 동안 무료로 이용하게 된다.김남수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담당은 “무제한 요금제 혜택을 충분히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맹하경 기자 hkm07@hankook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