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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캐나다, 바이어 앰프(가청주파증폭기) 주문제작 선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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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 2015-05-15 | 국가 | 캐나다 | 작성자 | 오진영(밴쿠버무역관) | |||||||||||||||||||||||||||||||||||||||
품목 | 스피커 | 품목코드 | 82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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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나다, 바이어 앰프(가청주파증폭기) 주문제작 선호 - 상업용 방송설비 수요 증가 추세 - - CSA 인증 필수 -
□ 시장 현황
○ 2014년 기준, 캐나다의 가청주파증폭기(Power Amplifier) HS Code 851840 제품의 수입시장 규모는 약 1억5000만 달러임. - 가청주파증폭기의 주요 시장은 캐나다 동부 온타리오주로, 전체 판매의 약 80%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 뒤를 이어 BC주와 퀘벡주가 각각 9%와 8%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 - 증폭기의 주요 수요처는 산업 및 가정용 음향기기 유통업체와 관련 제조업체임. * 음향기기 유통업체는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나 저렴한 제품을 주로 취급하는 반면, 제조업체는 주문제작 및 기술 협력과 OEM 방식을 고려해 증폭기를 수입함. * 상업용 증폭기 제조업체는 사용처를 고려해 제품 스펙 및 규격의 주문제작, 설치함. - 현지 공공, 민간부문 관련 건설 프로젝트 수가 늘어나고 있음에 따라 상업용 방송설비인 오디오텔레커뮤니케이션(Audio Telecommunication)과 공공 방송 시스템(Public Announcement)기기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 - 현지 증폭기 주요 유통 및 도매업체로 ADI, Graybar, Williams사 등이 있으며, 주로 중국과 미국산을 수입 중임.
□ 수입동향
○ 가청주파증폭기(Power Amplifier) 또는 기계 부품(HS Code 851840 – Audio-Frequency Electric Amplifiers)의 수입 실적은 2014년도 기준 1억5000만 달러를 기록하며 전년 대비 7.93% 하락함. - 중국산이 약 48.80%, 멕시코산이 16.61%, 미국산이 15.77%를 점유하며 시장을 주도하고 있음. - 한국산은 2014년 기준 수입액 100만 달러로 전체 11위를 기록함.
□ 인증 및 관세율
○ 현지 구매자는 가청주파증폭기 포함 산업용 도구의 경우 CSA(Canada Standards Association) 인증 필수
○ 관세율 - 한-캐 FTA 발효로 한국산 가청주파증폭기(HS Code 851840)의 관세율은 0%임.
□ 주요 유통채널
○ 제조사 → (수입·산업/가정용 대형유통업체) → 가정용 음향기기 소매점을 거쳐 소비자에게 판매됨. - 산업용 음향기기 소매점은 대형 유통업체로부터 여러 브랜드의 증폭기를 소량 주문, 판매함.
□ 경쟁제품
자료원: 바이어 인터뷰
□ 시사점
○ 한국 제품들의 꾸준한 수출과 유명 제조업체들과의 기술 협력으로 한국 제품에 대한 현지 인지도는 높은 편
○ 대부분의 산업용 증폭기 유통업체는 주문 제작 방식을 선호함. - 현지 다수의 바이어가 아시아 증폭기 제조업체와 주문제작으로 거래 중인 것으로 파악됨. - 제품 선적 전 제품에 번역 표기된 문구 관련, 바이어와의 교차검사는 필수임. - 현지내 파트너 업체를 발굴, 사후관리를 적시제공해 제품 결함으로 판단 시 이른 시일 내 수리 혹은 새로운 제품으로 대체해주는 적극적인 서비스 제공이 필요함.
○ 바이어에 의하면, 인지도가 낮은 해외 제품 홍보를 위해서는 소비자 및 바이어가 직접 성능을 테스트를 해볼 수 있는 전시회와 같은 이벤트에 참여하는 것이 중요하다 함.
현지 관련 전시회
자료원: 캐나다 통계청, 인터뷰, KOTRA 밴쿠버 무역관 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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