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차 페이퍼
"내년 식품 트렌드는?"…2022 식품외식산업 전망대회 성료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2022 식품외식산업 전망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6일 밝혔다.
유튜브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송출된 이번 대회에는 최대 동시접속자 수가 3614명을 기록하는 등 식품·외식업계 종사자들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졌다.
올해 행사는 '식품을 통한 연결과 진화'라는 슬로건 아래 식품외식산업의 트렌드 전망, 푸드테크, ESG, 융복합 등 미래사업 전략수립에 필요한 정보와 지식을 담은 15개의 강연으로 진행됐다.
서울대 푸드비즈랩 문정훈 교수는 내년 식품 트렌드로 △코로나19 이후 뭐 먹지? △일상 장보기 고객의 이동 △냉동 간편식 시대를 열다 △레스토랑 간편식(RMR) 3자 협업의 간편식 △단백질로 칼로리를 채우다 △지속가능한 대체식품 △건강중심의 라이프 스타일과 식품 소비 등 7가지를 뽑았다.
이 외에 프레시지 정중교 대표와 쿠켓 이문주 대표가 들려주는 '식품외식업계의 융복합 사례', 롯데푸드 이진성 대표와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송호섭 대표의 'ESG 경영전략', 바이브컴퍼니 송길영 부사장의 '빅데이터를 통한 외식산업 분석' 등 국내외 식품·외식산업을 대표하는 연사들의 다채로운 강연도 업계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2022 식품외식산업 전망대회' 강연영상은 공사 유튜브 공식계정에서 만나볼 수 있다.
https://www.news1.kr/articles/?4505382
euni1219@news1.kr
--------------------------------------------------------------------
<고찰>
배울점 : 코로나 이전 세대랑 이후 세대랑은 외식 트렌드, 방향성이 많이 달라진 것 같다.
반론점 :
제안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