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퍼들 사이에서 실력의 지표가 되는 것이 바로 ‘드라이버 비거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만큼 골퍼들은 골프공을 더 멀리 정확하게 보내고 싶어하는데요. 실력도 중요하지만 드라이버에 대해 잘 알아야 조금이라도 더 멀리 보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드라이버 구매가이드!
1. 헤드
샬로우페이스와 딥페이스
드라이버 헤드는 크게 ‘샬로우 페이스’와 ‘딥 페이스’ 형태가 있으며, 각 형태마다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나의 골프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헤드형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도수(로프트 각도)
골퍼들 개개인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내게 맞는 로프트를 선택해야 하며, 일반적으로는 스윙스피드가 빠를 수록 로프트 각도가 낮은 드라이버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드라이버에는 8도부터 11.5도(여성용)까지 다양한 로프트 각도가 존재하며, 로프트 각도에 따라 런치각이 정해지기 때문에 드라이버를 선택에 있어 로프트 각도는 매우 중요합니다.
2. 샤프트
골프 클럽에 있어 샤프트가 차지하는 중요도는 헤드보다 더 크다고 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샤프트를 찾아야 언제 어디서든 최고의 퍼포먼스를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강도(Flex)와 중량
강도(Flex)와 무게는 샤프트 선택 시 가장 기본적인 요소 중 하나로, 샤프트의 강도는 강성을 뜻하고 무게는 골퍼들이 스윙시 느껴지는 무게감을 뜻합니다.
강도는 크게 R,S,X로 나뉘게 되며, 나의 스윙스피드에 따라 강도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게는 스윙 웨이트와 관련이 있습니다. 너무 무거우면 그만큼 휘두르기 어렵고, 너무 가벼우면 스윙이 무너질 수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적정한 무게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60g대 샤프트를 선택하지만 경우에 따라 50g과 70g대 샤프트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아시안 스펙 클럽은 SR 강도 (R과 S의 사이) 도 있습니다.
*평균 스윙스피드 참고 : 남성 90~95mph / 여성 70mph 내외 / 남성시니어 80 mph 내외
킥 포인트
킥 포인트란 샤프트가 휘는 지점이며 크게 LOW, MID, HIGH로 나뉘게 됩니다. 각 킥 포인트 지점별로 공의 성질과 탄도의 밀접한 연관이 있기 때문에 본인의 실력과 스타일에 맞는 킥 포인트를 찾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3. 요즘은 저(LOW)스핀 드라이버가 유행!
드라이버 비거리를 극대화 하기 위해서는 드라이버샷 스핀을 줄여 골프공 런을 활용하는 것은 비거리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한가지 방법입니다. 최근 드라이버 트랜드가 저(LOW)스핀인 만큼, 많은 제조사에서 저(LOW)스핀용 드라이버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비거리를 극대화 하고 싶은 골퍼라면 저스핀용 드라이버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