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은행 브랜드(2019-2023)
https://www.visualcapitalist.com/most-valuable-bank-brands-2023/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은행 브랜드(2019-2023)
2019년부터 중국 은행은 가장 가치 있는 은행 브랜드의 연간 순위인 Brand Finance의 Banking 500 에서 상위 4위를 차지했습니다 .
이 맥락에서 브랜드 가치는 "브랜드 비즈니스 내에서 상표 및 관련 마케팅 IP의 가치"의 척도입니다. 즉, 비즈니스 자체의 전체 가치가 아니라 무형의 마케팅 자산의 가치를 측정합니다.
이 인포그래픽에서는 2019년 이후 Banking 500의 상위 10개 브랜드를 시각화하여 순위가 어떻게 발전했는지(또는 동일하게 유지되었는지) 보여줍니다.
2023년 최고의 은행 브랜드
2023년 가장 가치 있는 10대 은행 브랜드는 중국과 미국 간에 고르게 나뉩니다. 전체 브랜드 가치는 중국이 2,620억 달러로 미국이 1,650억 달러로 앞서 있습니다.
계급은행브랜드 가치(미화 10억 달러)
1 | ICBC | $69.5 |
2 | 중국 건설 은행 | $62.7 |
삼 | 중국농업은행 | $57.7 |
4 | 중국은행 | $47.3 |
5 | 뱅크 오브 아메리카 | $38.6 |
6 | 웰스파고 | $33.0 |
7 | JP모건 | $31.8 |
8 | 뒤쫓다다 | $31.3 |
9 | 씨티 | $30.6 |
10 | 중국초상은행 | $24.5 |
중국 은행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방대한 시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브랜드의 인식된 가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중국공상은행(ICBC)은 5억 명 이상의 개인과 수백만 기업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ICBC가 관리 자산(2021년 12월 현재 5조 5000억 달러) 및 연간 수익(2022년 12월 현재 1430억 달러) 측면에서 세계 최대 은행이라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이 은행은 1984년에 설립되어 불과 39년이 되었습니다.
ICBC 이후 다음 세 자리는 중국의 나머지 "4대" 은행이 차지하고 있으며 모두 국영 은행입니다.
이 순위에서 5~9위는 미국 최대 은행들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간 일련의 논란 에도 불구하고 Wells Fargo는 2022년 8위에서 2023년 6위로 상승했습니다. 이는 대기업이 비교적 짧은 기간에 스캔들에서 회복할 수 있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보여줍니다(예: 폭스바겐의 디젤게이트).
10위는 China Merchants Bank 로 , 중국 최초의 "법인이 전액 출자한 합자 상업 은행"입니다.
최고의 자산 관리 브랜드
Brand Finance의 2023년 순위에는 자산 운용사를 위한 별도의 범주도 포함됩니다.
계급자산 관리자브랜드 가치(미화 10억 달러)
1 | 브룩필드 | $9.0 |
2 | 충실도 | $8.4 |
삼 | 검은 돌 | $6.6 |
4 | 검은 돌 | $4.9 |
5 | 신다 인터내셔널 홀딩스 리미티드 | $3.2 |
6 | 전위 | $2.9 |
7 | 조합 투자 | $2.3 |
8 | 프랭클린 템플턴 인베스트먼트 | $2.1 |
9 | 아메리프라이즈 파이낸셜 | $2.0 |
10 | 인베스코 | $1.5 |
금융 시장 에서 미국의 리더십을 감안할 때 여기에 나열된 10개 회사 중 8개 회사가 미국에 기반을 두고 있는 것을 보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1위는 캐나다의 Brookfield가 차지했습니다 . 캐나다 대체 자산 운용사는 재생 에너지 및 기타 고부가가치 인프라에 대한 투자를 통해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