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23(토) 10:00-12:00
환율에 대해서는 평소 별로 아는 바도 없고 어려운 것이고 나와 별로 상관없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강의를 신청하고 도서관에서 책을 빌리려고 찾아보니 아주 최신본이라 입고가 안되있어 할 수 없이 책을 구입해서 봤습니다. 책 내용은 예상대로 어려운 편이었는데 제가 몰랐던 내용이 거의 대부분이라서 그런거 같습니다. 알아도 대충 아는 정도였죠.
환율이라는게 정말 단순한게 아닌게 국내외 정치, 경제(물가,고용,..), 군사력 등등 고려할게 너무 많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환율, 곧 돈의 관점에서 이 모든 것을 유기적으로 해석해야 하는 종합 선물세트 같은거라고 느꼈습니다.
여태까지 주식이나 부동산, 특히 부동산을 단편적으로 알아보고 공부하고있지만 경제에 대해서도 잘 알아야겠다는 막연한 생각은 가지고 있었는데 이 환율이라는건 경제 플러스 알파파 같은 것이고 이번 기회를 통해서 맛을 조금 본거같아서 좋았습니다.
책에는 다양한 내용과 흥미로운 정보로 가득차있는데 강의는 솔직히 재미가 없어서 집중도 잘 안되고 그랬는데, 말씀하신 것처럼 전문강사가 아니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이 분야에 있어서는 정말 대단하신 분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제가 감히 강의로 판단할 그런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두시간이라는 짧은 시간동안 책에 나온 많은 이야기들을 하시다보니 머리에 정리가 된다기보다 따라가기 정신이 없었는데 마지막 질의응답 20분 정도는 정말 좋았습니다. 여러 다양한 질의에 의연하게 답변하시는걸 보면서 거장의 품격을 좀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강의자료를 공유하실 수 있다면 아래 이메일로 보내주십시오.
brad3027@naver.com
첫댓글 잘 읽었슴
환율 저도 궁금합니다.
잘읽었습니다.
환율에 대해 늘 궁금했었는데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잘 읽었습니다.
잘읽었습니다.
잘읽었습니다.
후기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잘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후기감사요
감사합니다
저도 궁금하네요
감사합니다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환율은 정말 힘든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많은 공부가 필요하네요.ㅠ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