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장님 단지내 업체들 강력 접착제를 붙인 불법 전단지 문제로 문제가 많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아래 사항들에 대해서 관리실 보안실 모두 대처가 미흡합니다.
1. 현재관리업체는 관리 능력을 인정 받았다는 업체이나 단 한 세대가 입주를 해도 그들의 할일이 간과되거나 축소될 수는 없습니다.
2. 단지내 청소 관리실에 민원을 제기해도 돌아다니는 미화원분들은 청소를 하지 않습니다. 공공 휴게소에 쓰레기가 넘치고 담배꽁초 및 담배재가 짙눌려 있어도 조치하는 사람 하나 없습니다. 또한 수많은 담배꽁초가 화단에 버려져 있습니다. 아무 조치 없습니다. 민원을 묵살하는 것인지 전달해도 이해를 못하는 분들이 일을 하시는 것인지 확인이 필요 합니다.
3. 단지 사이길 내 승용차 운행 및 주차 입주초기가 문제가 아니라 나 편하자고 지성으로 차를 끌고 오는 입주민이 문제이나 입구 단속은 형식적입니다. 사고 발생 시 책임 여부를 관리업체에 반드시 물어야 합니다
4. 낮에는 이사로 인해서 차량진입봉을 제거 해두겠지만 일몰 후에는 반드시 경비가 있는 지하주차장을 이용하고 차단봉은 원위치해야 하지만 지금까지 조치 없었습니다.
5. 일몰 후 외부인들이 지하주차장을 활보하며 전단 스티커를 붙이고 있는데 누가 단속하고 있죠? 없습니다. 공동현관입구는 여전히 활짝 열려 있습니다. 보안 업체는 무슨 일을 담당하고 있습니까?
6. 입주한지 일주일이 지났습니다 텅텅빈 지하주차장에 차를 주차해놨습니다 그런데 누군가 차 옆면을 기스냈습니다. 누가 책임집니까? 설치된 CCTV를 확인 했습니다. 그런데 각도 방향이 이상합니다 저래서 뭘 감시할까 의문이 듭니다.
7. 위급시에 누르라고 있는 비상벨을 눌러봤습니다. 소리가 한 1~2분 울립니다. 누군가 대답할 줄 알았는데 아무 대답이 없습니다. 보안실에 전화해봅니다. 전화를 네번을 했는데 아무도 전화를 받지 않습니다. 비상벨은 단순히 알람 기능입니까? 우리는 위급 시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까?
결론.. 우린 사정상 입주초기에 이사를 했지만 관리비는 냈으며 보안 및 아파트 관리 서비스를 받을 정당한 권리가 있음에도 그렇지 못합니다.
관리업체는 인원이 부족하다라고 합니다. 3885세대에 대한 관리권을 견적하여 소요인원을 준비했어야할 관리업체가 인원 탓을 하는 것은 무능한 것입니다. 또한 보안업체는 각 단지의 입출입 점검을 일몰후에 강화해야 하는데 무슨일을 하는지 순찰을 도는 직원을 마주 한 적이 없습니다. 공동현관도 열어놓고 우리 단제 울타리도 없는데 차량 진입방지봉도 걸어 놓지 않고 어떻게 맘 편히 지내겠습니까?
조합은 관리업체 및 보안업체 직원 현황 및 업무 일지 점검을 부탁 드립니다. 이래서는 전 세대가 입주한다 해도 더 나은 서비스를 기대하기 힘듭니다.
단지는 통합관리입니다. 보안시스템 특히 cctv를 보니 각 단지별로 모니터들이 분산되어 있습니다. 각 책임자는 누구이며 핫라인으로 연결되어 관리실에 보고가 되는 시스템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현재 입주한 세대들은 가족은 위험을 노출시킨채 살고 있습니다. 믿을만한건 각 세대 철문 하나이네요. 단지외곽 울타리는 없고 단지 지하로는 외부인들이 자유롭게 다니며 엘리베이터를 타고 다니고 있으며 단지사잇길로는 도로처럼 차들이 밤낮 상관없이 다니는 마포래미안푸르지오에 살고 있습니다. 현재 입주하신 세대분들은 관리비를 낼 정도로 관리 보안 시스템이 겆춰졌는지 보시고 관리비 불납이 필요하면 동참해주셨으면 합니다.
조합장님이 말씀하시던 유능한 관리 업체이고 젊은 보안요원으로 구성된 보안업체라고 하셨습니다 이런 모습 많이 보여서 어디 믿을 수 있겠습니까? 답변과 조치 기다리겠습니다.
첫댓글저도 저녁이면 식사하고 산책을 매일 하는데 김도윤님 말씀처럼 걱정이 많습니다 현재 약 10% 입주 했다고 하는데 관리업체 나 경비업체의 업무능력이 그렇게 많은 점수를 줄수 없습니다 그렇게 훌륭하다고 한 업체들이 알아서 문제있는 부분을 해결해야 하는데 입주민 몇번 애기해도 귀담아 듣지 않으니 내재산 지킴이 입주민들이 나서되는 상황 이라면 이 업체의 능력을 의문해 볼수 밖에 없는것 같네요 오늘도 산책하다 보니 일부 몰지각한 업체들이 엘리베이터 주변에 찌르시 붙여 놓은것 잘 띠어 지지 않네요 글구 큰길 4단지 휘트니스센타쪽 주차장 입구 경비 아저씨 오늘 경비 업무가 아닌 놀러오신것 같이 입구쪽에 쓰레바 싣고 나와서
입주기간 내 보안관리는 조합만의 책임인지, 시공사도 책임인지, 공동책임인지 궁금합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해볼 때 입주기간 내에 보안관리를 소홀히 하면 건물과 시설이 망가질테고, 그럼 시공사에도 책임이 돌아갈 것 같은 데 말입니다. 조합뿐만 아니라, 시공사 홈페이지에도 이런 상황을 지속적으로 알리고 조치를 요구할 필요가 있다고 보입니다.
첫댓글 저도 저녁이면 식사하고 산책을 매일 하는데 김도윤님 말씀처럼
걱정이 많습니다 현재 약 10% 입주 했다고 하는데 관리업체
나 경비업체의 업무능력이 그렇게 많은 점수를 줄수 없습니다
그렇게 훌륭하다고 한 업체들이 알아서 문제있는 부분을
해결해야 하는데 입주민 몇번 애기해도 귀담아 듣지 않으니
내재산 지킴이 입주민들이 나서되는 상황 이라면 이 업체의
능력을 의문해 볼수 밖에 없는것 같네요
오늘도 산책하다 보니 일부 몰지각한 업체들이 엘리베이터 주변에 찌르시 붙여 놓은것 잘 띠어 지지 않네요
글구 큰길 4단지 휘트니스센타쪽 주차장 입구 경비 아저씨
오늘 경비 업무가 아닌 놀러오신것 같이 입구쪽에 쓰레바 싣고
나와서
쉬고 있더군요 글구 각 주차장별 차단기는 어느곳은 내려진 상태고 대부분은 열린상태 도대체 보안업체 무엇을 하는지 참 많이
아쉽네요 계속 이런식이면 입대위 구성후 업체 교체 해야 할것
같습니다
단지가 클 수록 그만큼 각 분야에서 목소리 내실 분들이 많고 만만한 입주민이 아니라는 걸 모르시는건 아닌지..
결론은 구경도...사지도 맙시다...기본이안된 업자는 물품이나 인테리어 시공도 기본이 안될겁니다..하자투성이나 저가물품일듯..
입주초기 정말 고생들이 많으십니다ㅜ
우리 단지가 만만치 않다는걸 꼭 보여줘야겠습니다.
관리실도 예기치 않은 많은 일들로 정신 없으실겁니다. 하지만 그럴수록 유연하고 잘 갖춰진 시스템으로 대처하라고 최고 업체 선정한거 아닙니까? 잘 해주셔야 합니다.
보안업체 아저씨 책상위에 다리올려놓고 쉬고 전단지 아침저녁으로 보이는거 수거해서.버리고있는데 너무 많네요ㅡㅡ 진짜 관리비 못내겠습니다 아깝습니다 입주민이 관리해야하니 저희가 돈을 받아야 할판이네요~~
김도윤님의 날카로운 지적이신 것 같습니다.
입주기간 내 보안관리는 조합만의 책임인지, 시공사도 책임인지, 공동책임인지 궁금합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해볼 때 입주기간 내에 보안관리를 소홀히 하면 건물과 시설이 망가질테고, 그럼 시공사에도 책임이 돌아갈 것 같은 데 말입니다. 조합뿐만 아니라, 시공사 홈페이지에도 이런 상황을 지속적으로 알리고 조치를 요구할 필요가 있다고 보입니다.
저도 글을 읽다보니 멘탈이 붕괴되어 화가 머리끝까지 나네요^^우리가 관리비를 꼭! 내야 될 필요가 있을까요? 전 담주 월요일에 입주하는데 그때까지도 시정안됐으면,우선 먼저 입주한 주민들이 같이 모여 관리실과,시공사로 항의하러 가면 어떨까요?
지원센타는 입주자들의 지적사항을 꼼꼼히 점검하여
체계를 다시 세울 필요가 있겠네요.
더이상 입주관련 입무과다의 이유는 입주자분들의
불편앞엔 이유가 안되네요. 조합도 지원센타가 생겼다고 손놓으신건 아니겠죠?
관리업체는 결국은 인력관리인데 서비스 교육까지 볼것도 없이 쓰레빠를 신고 일을 하는정도라면 업체에서는 손놓고 있는거라고 보이네요 업체선정부터 재검토가 필요할지도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