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 스타리그 2007 결승전 / 김준영 Vs. 변형태
거의 모든 사람들이 인정하는 스타리그 역사상 최고의 결승전.
4강에서 김준영은 이영호를 명경기 끝에 제압했고, 변형태는 대테란전 무적 포스를 보이던 송병구를 셧아웃시키며 결승 진출.
사람들은 모두 망한 결승이라며 흥행을 걱정하기 시작.
심지어 결승 당일날은 날씨가 너무 흐려 비가 와서 결승 진행은 가능할까 싶을 정도의 상황.
그리고 결승 당일. 김준영은 2세트까지 얻어맞기만 하며 3 : 0으로 패배할 위기에 처한다.
하지만 2세트가 끝난 이후 관중석에서 기도하는 아버지를 본 김준영은 이렇게 져서는 안된다는 생각으로 게임에 임하고,
결국 3세트, 4세트, 5세트를 모두 잡아내며 최고의 감동 역전 드라마를 쓴다.
5세트 모두 명경기, 스타리그 결승전 역사상 최초의 리버스 스윕.
그리고 관계자들이 걱정했던 비는 극적인 역전에 성공한 김준영이 아버지와 포옹하는 순간 부슬비가 되어 내리기 시작했다.
진에어 스타리그 2011 / 허영무 Vs. 정명훈
정말 마치 영화 같았던 리그.
허영무는 진에어 스타리그 예선 결승에서 어윤수에게 패배하며 이미 피시방 예선에서 탈락한 상황.
그런데 김상욱이 갑자기 은퇴를 발표하며 1명의 공석이 생겼고, 각 조의 준우승자들을 모아 와일드카드전이 개최된다.
여기서 허영무가 겨우 우승하며 가까스로 본선에 진출.
그리고 박준오, 김윤환, 전태양이라는 만만치 않은 16강 조에 걸림.
먼저 박준오와 김윤환에서 2패를 맞으며 무난한 탈락이 예상되었는데, 이게 왠걸. 박준오가 3승을 하면서 재경기 가능성이 생김.
허영무가 전태양을 잡아내며 재경기를 가고, 1승 2패로 8강 진출 성공.
그런데 8강을 가니 상대가 이영호...
첫 경기를 내주고 모두가 역시나했는데, 환상적인 경기력으로 2, 3경기를 잡아내며 4강 진출.
4강은 당시 대토스전 승률이 80%를 넘으며 엄청난 포스를 자랑하던 어윤수. 심지어 피시방 예선에서 만났던 상대.
멋진 판짜기로 3 : 0 셧아웃시키며 복수에 성공하며 당당히 결승 진출.
그리고 대망의 결승전. 4세트까지 모두 멋진 결전을 벌이며 스코어는 2 : 2 상황.
5경기에서 모두가 졌다라고 생각한 상황에서 캐리어로 역전을 일궈내며 3년만에 가을의 전설이 돌아왔다.
So1 스타리그 2005 / 오영종 Vs. 임요환
스타리그 최고의 전성기. 스타리그 결승전 최고 시청률.
E Sports의 펠레와도 다름 없는 임요환을 위해 온게임넷은 3회 우승자에게 골든 마우스를 수여한다는 발표를 함.
임요환 본인도 3회 우승만큼은 꼭 달성하고 싶어했고, 사실상 이번 리그가 마지막 기회였다.
4강에서 박지호를 상대로 만난 임요환은 지금까지 회자되는 패패승승승 역전을 일궈내고 당당히 결승 진출.
그리고 결승 상대는 로열로더 후보 오영종.
결승에서 임요환은 4강처럼 첫 두 경기를 내주지만 불굴의 의지로 다시 동점을 만든다.
하지만 5세트에서 오영종의 캐리어에 무너지며 결국 다시 좌절.
돌아온 가을의 전설 그리고 로열로더의 탄생, 그리고 황제는 결국 골든 마우스를 거머쥐지 못했다.
첫댓글 허영무 우승은 진짜 말도안되긴햇음 4강부터해서
4강 결승 합치면 닥 2번째게 원탑
전부다 인정 ㅋㅋㅋㅋㅋㅋ
그리구 제일 불쌍한 결승전과 우승자는
네이트배 변길섭 ㅋㅋㅋㅋㅋㅋ
으 소름
오영종은 스타리그 결승 한번 더 가지 않았었나요? 그때 우승했었나 아니면 총 우승이 OST 1회였었나
한번 더 갔는데, 이윤열한테 졌죠...
@Lovelyz 이미주 아 그때가 이윤열 골마때죠?
@제라드가라사대 2006년 신한은행때로 기억하는데, 거기서 빵종이형을 이기고 윤열이형이 골든 마우스 잡았죠. 빵종이형 팬이라 가슴 아팠던 기억이...
07년 유일하게 라이브로 본 결승인데 짱명경기ㄷㄷㄷㅋㅋ
허영무 2번째 우승할때 김명운전도 대박이었음ㄷㄷ
집으로 돌아올수 없는 프로토스 병력들입니다!!!! ㅋㅋ 개명경기죠 그거
마재윤 김택용 이 사실상 최고라고 봄 ㅋㅋ
김정우가 원탑이지. 김정우 패자부활전에서 끝까지 올라가서 이영호가 2경기 먼저 잡았는데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3대2 대역전극을 펼쳤었는데
다음스타리그는 진짜 감동적임ㅋㅋ
난 코카콜라배생각났는데
개인적으로 박성준 이병민 결승 마지막 5세트가 너무쫄깃했음... 뮤컨으로 탱크 하나하나겨우짤라먹고 마지막 승리의 스탑러커때 소름쫙
뮤탈뭉치기도없던시절이라 쫄깃쫄깃!
다음 스타리그 리버스 스윕 이게 짱이지 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