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owerEU: 위원회는 재생 에너지에 대한 가속 허가 규칙에 동의합니다.
이사회는 REPowerEU 계획에 따라 제안된 재생 에너지 지침에 대한 목표 수정에 대한 합의(일반적 접근 방식)에 도달했습니다. 회원국은 환경 위험이 낮은 지역에서 허가 절차를 단축하고 간소화하여 재생 에너지 전용 '이동 지역'을 설계할 것입니다.
'이 계약은 재생 가능 에너지 지침에 대한 지속적인 작업에 중요한 추가 사항입니다. 환경에 해를 끼치지 않고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영역에서 더 빨리 허가를 받으면 그리드에 재생 에너지를 더 빨리 배치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러시아 에너지로부터 독립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며 우리의 기후 목표에도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체코 산업통상부 장관 Jozef SÍKELA
위원회 는 2022년 6월에 채택된 재생 에너지 지침의 개정에 대한 일반적인 접근 방식에 따라 EU의 총 최종 소비 에서 2030 년에 재생 에너지원의 에너지 비중의 최소 40%를 목표로 확정했습니다 . REPowerEU는 목표를 2030년에 최소 45%로 늘릴 예정이었습니다. 2018년 재생 에너지 지침의 현재 목표는 2030년에 32.5%입니다.
방문 지역
위원회는 회원국이 이 지침이 발효된 후 18개월 이내에 2030년 재생 에너지 목표를 향한 국가 기여에 필요한 영역을 매핑하기로 동의했습니다.
회원국 은 이 지침이 발효된 후 30개월 이내에 '재생 에너지 이동 지역'을 지정하는 계획을 채택할 것 입니다.
재생 에너지 이동 지역은 육지, 바다 또는 내륙 수역과 관련이 있으며 특정 재생 에너지 기술에 특히 적합 하고 환경에 대한 위험이 낮기 때문에 선택됩니다 . 예를 들어 보호 구역은 피해야 합니다.
재생 에너지 이동 지역을 지정하는 계획에서 회원국은 각 이동 지역에 위치한 프로젝트의 개발 활동이 환경에 악영향을 미칠 가능성에 대응하는 완화 조치를 채택할 것입니다. 그런 다음 전체 계획 은 일반적인 경우와 같이 각 프로젝트에 대해 수행되는 평가 대신 단순화된 환경 영향 평가의 대상이 됩니다.
재생 에너지 이동 지역은 또한 공공 이익을 우선시 한다고 가정하여 새로운 설치에 대한 법적 이의 근거를 제한합니다 .
시의회는 특히 Natura 2000 지역에 있지 않고 환경 평가를 받은 경우 가속 재생 에너지 배치에 적합한 것으로 이미 지정된 지역에 대해 6개월이라는 더 짧은 기한을 주기로 합의했습니다.
회원국들은 바이오매스 연소 플랜트와 수력 발전소를 재생 에너지 이동 지역 지정에서 제외할 수 있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더 빠른 허가 승인 프로세스
재생 가능 지역 의 경우 위원회는 허가 승인 프로세스가 재생 가능 에너지 프로젝트의 경우 1년, 연안 재생 에너지 프로젝트의 경우 2년을 초과하지 않아야 한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 합당하게 정당한 특별한 상황에서 기간은 최대 6개월까지 연장될 수 있습니다.
발전소 재가동 및 전기 용량 이 150kW 미만인 신규 설치, 공동 배치 에너지 저장 시설 및 그리드 연결의 경우 프로세스는 6개월로 제한되어야 하며 해상 풍력 에너지 와 관련된 경우 1년 으로 제한되어야 합니다. 프로젝트. 예를 들어 우선적인 안전상의 이유와 같이 합당하게 정당한 특별한 상황에서는 기간이 최대 3개월까지 연장될 수 있습니다.
이동 지역 이외 의 지역에 대한 허가 승인 프로세스는 2년을 초과해서는 안 되며, 해상 재생 에너지 프로젝트의 경우 3년을 초과해서는 안 됩니다. 합당하게 정당한 특별한 상황에서 기간은 최대 6개월까지 연장될 수 있습니다.
발전소 재가동 및 전력 용량 이 150kW 미만인 신규 설치, 공동 배치된 에너지 저장 시설 및 그리드 연결의 경우 프로세스는 1년을 초과하지 않아야 하며 해상 풍력 과 관련된 경우 2년을 초과해서는 안 됩니다. 에너지 프로젝트. 합당하게 정당한 특별한 상황에서 기간은 최대 3개월까지 연장될 수 있습니다.
위원회는 발전소, 그리드 연결 및 관련 필수 그리드 인프라가 구축되거나 재가동되는 시간을 이 기한 내에 계산하지 않아야 한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태양광 장비 의 경우 회원국은 허가 승인 프로세스가 3개월 을 초과하지 않는 데 동의했습니다 .
회원국은 정해진 기한 내에 회신하지 않는 것이 중간 단계에 대한 암묵적인 동의로 간주될 수 있다고 규정할 수 있지만 허가에는 프로세스 결과에 대한 명시적인 최종 결정이 필요합니다.
회원국들은 또한 재생 에너지를 배전 및 송전 그리드에 쉽게 통합하기 위해 그리드 보강에 대한 심사 또는 환경 영향 평가가 그리드 인프라 변경으로 인한 잠재적 영향으로 제한되어야 한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배경
2022년 5월 18일,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한 어려움과 글로벌 에너지 시장 혼란에 대한 대응으로 REPowerEU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REPower EU 계획은 러시아 화석 연료에 대한 EU의 의존도를 종식시키고 EU의 기후 목표 달성을 더욱 발전시키는 것입니다.
REPowerEU 계획의 일환으로 위원회는 재생 에너지 지침(RED), 건물 에너지 성능 지침(EPBD) 및 에너지 효율 지침(EED)과 같은 에너지 분야의 기존 법률에 대한 일련의 목표 수정안을 제안했습니다. . 세 가지 지침 모두 2021년 위원회에서 채택한 'Fit for 55' 패키지의 일부로 개정되는 과정에 있습니다. EED 및 EPBD에 관한 요소는 이미 이 과정에 통합되었으며 현재 제안은 현재만 제공됩니다. 재생 가능 에너지에 관한 것입니다.
일반적인 접근 방식은 유럽 의회와의 협상 관점에서 이사회의 입장을 설정합니다. 이제 두 기관은 REPowerEU 제안에 대한 입장을 재생 에너지 지침에 대한 진행 중인 협상에 반영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