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여성시대, 꽃이 피는 시간을 기다렸어요
안녕 여시들!!
카메라 사진 정리하다가 급찌는 칭다오 여행기야!
작년에 갔다온거라서 기억에 의존해가면서 쓰기 때문에 도움이 될 지 모르겠네.
그리고 내가 중국가서 폰을 소매치기 당해서 ^^ 일정이 꼬이기도 했거든....ㅠㅠ
내가 이용한 항공사와 호텔은 에어차이나와 국돈호텔이야.
항공권은 '스카이스캐너'라는 어플을 이용해서 저렴한거 찾다가 예약을 했고 1~2달 전에 예약했던거로 기억해.
호텔은 '아고다'에서 예약을 했어!
가격은 항공권(1인 기준): 182,700원, 호텔(2인 기준): 168,574원 이렇게 들었어.
항공권이랑 호텔을 먼저 예약하고 나서 알아보니깐 중국은 비자가 있어야한다고 하더라.
나는 처음에는 혼자 갈 생각이었는데, 운 좋게 이모가 같이 가게 되어서 비자를 처음에 신청했다가 취소하고 다른 곳에서 다시 신청을 했어. (운 좋게라고 말하는 이유는 중국 비자가 1인의 경우 훨씬 비싸 ㅠㅠ)
처음에 비자를 신청한 방법은 '중국비자신청센터'를 이용한거였는데, 여행사를 통할경우 대부분이 88,000원을 달라고 하더라구
가격깡패들...ㅂㄷㅂㄷ
너무 비싸서 여기저기 알아보니깐 중국비자신청센터에서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했어.
중국비자신청센터 주소: www.visaforchina.org/
직접 발급받을 경우 55,000원이고 우편으로 신청하면 65,000원!!
중국비자신청센터가 서울 2개, 부산이랑 광주에 각 1개 씩 있어서 나는 우편으로 신청했었어.
그러다가 이모가 급 같이 가게되서 신청을 했는데, 원래는 서류가 접수되면 취소가 불가능해.
근데 내가 서류를 금요일인가? 무튼 그 쯤 보내서 주말이 사이에 있어서 아직 접수가 안되었더라구! 그래서 월욜 아침에 바로 취소했었다 ㅎㅎ
그리고 위에서 언급했던것 처럼 이모가 같이 가게 되어서 여행사를 통해서 비자를 발급받았어.
이것도 여기저기 찾아보다가 '여래항공'이라는 곳이 가장 저렴해서 거기서 했는데, 여기서 신청하는 비자를 별지비자라고 해.
발급비용은 1인 기준으로 2인 이상: 37,000원, 5인 이상: 32,000원 (등기 3,000원 추가)이고 몇 몇 유의사항이 있어.
①여권 유효기간이 90일 이상 남아있을 것
②반드시 같은 일정으로 입출국이 동일할 것
③비자 신청일로부터 15일 내로 중국입국이 완료되어야 하며 접수일로부터 30일간 유효함
이런 것들인데 여래항공(http://cafe.naver.com/chnvisa)에 들어가면 더 자세하게 설명도 나와있고 문의하면 답도 금방 해주더라.
아 그리고 급행도 발급 가능한데 그건 가격이 더 비싼 것 같아!
이렇게 준비를 다 마치고 여행 당일이 되었어.
나는 대전여시인데, 대전↔인천공항 노선으로 KTX가 있어서 그걸 이용했어!
근데 운행시간이 별로 없는게 함정....
잘 보이려나?
05:55, 06:46, 08:54, 09:47, 13:43, 15:52, 18:11 이렇게 있고, 운임은 (월~목)33,600원, (금~일, 공휴일)36,100원이야.
이렇게 KTX를 타고 인청공항으로 갔는데, 내가 연휴에 갔던거라서 사람이 많을 것 같아서 굉장히 부지런하게 움직였어.
(근데 괜히 그랬다고 후회함..)
공항에 도착했는데, 티켓팅시간 까지 1시간 가량 남아있어서 1층에 파리크라상 가서 이모랑 빵도 좀 먹구 사진도 찍으면서 시간을 보냈어.
(근데 우리 이모 왜 이렇게 목 뒤로 빼는지 모를.... 이 때 찍은 사진 다 이러고 계시는데 왜 이러시는지 모를...)
아, 티켓팅 기다리면서 사진도 찍고 놀았지만 동화면세를 통해서 그 뭐냐...포켓 와이파이를 예약했었거든
그래서 그것도 미리 찾았어! (포켓와이파이 신청 주소: http://www.widemobile.com/v2/ReservEvent01.aspx?t=4&route=3002)
티켓팅하고 공항들어갔는데 나도 이모도 인터넷 면세로 미리 사놔서 면세 구경도 짧게 끝났어.
안에 한복체험관 같은 것도 있었는데 외국인만 가능하게 하고...8ㅅ8
할 수 있는거라고는 사진찍으면서 노는 정도..? 핵 졸렸다고 한다...
이렇게 사진찍고 놀다가 시간이 되서 비행기에 탑승을 했어. 버스? 그거 타고 이동했어!
역시 비행기타면 창문샷은 필수지 ^ㅇ^
아래는 기내식인데... 내 기준 핵 맛없었어...중국 특유의 향신료 냄새와 맛이 나는 고기랄까?
이 기내식을 먹고나서 나는 깨달았지.
난 중국가서 고기는 피해야겠다고 ...ㅎㅎㅎㅎ
중국에 도착하자마자 짐을 풀러 호텔로 바로 갔어.
공항에서 호텔에 가는 방법은 2, 3번 게이트에서 공항버스 701번 탑승해서 까르푸(짜이러푸)에서 하차하면 되고 비용은 20元이야.
아, 그리고 호텔에서 보증금 명목으로 500元정도? 받는데 그건 나중에 돌려줘.
대신 그 때 받은 영수증은 꼭 잘 보관해놓고 체크아웃 때 보여주면 된당!!
아래는 호텔 사진이야
막판에 이모가 같이 가게되었다고 했잖아?
그래서 아고다에 문의메일을 보내서 extra bed 추가가 가능한지 물어봤는데, 다행히 추가 비용없이 해줬어
굿굿bb
TV가 있는데 한국방송이 나오는 채널이 있더라!
근데 다 예전 방송을 했던거로 기억해. 여행가서 이 TV로 적도의 남자도 좀 보고 그랬다눙
창 밖을 보면 바로 까르푸가 보일 정도로 진짜 가까워!
지하도로 건너기만하면 된당
여기는 화장실!
드라이기는 앞에 거울에 달려있고 생각보다 깨끗하고 좋았어
근데 갑자기 변기 물이 안내려가서 안되는 중국어 영어 다 동원해서 겨우 사람불러서 고치고 그랬다...ㅎ
그리고 여기 호텔에 물이 있는데, 공짜야.
2병정도? 있었던거로 기억해.
그거 가지고 나가면 또 새로 채워주고 그러니깐 식당가서 괜히 물 사먹지 말고 호텔에 있는거 가지고 나가는걸 추천!!
짐 다 풀고 5.4광장(五四广场)이랑 가깝기도 하고, 진취덕에 갔는데 브레이크 타임이라서 광장부터 구경했어!
(진취덕 런치: 오전 11시~오후 2시, 디너: 오후 5시~오후 8시 30분)
광장에 어떤 여가수분께서 노래도 부르셔서 잠시 앉아서 감상도 하고 갔었어.
생각보다 연날리면서 뛰어다니는 아이들이 엄청 많더라!!
우리나라도 연 문화가 있기는 해도 보기 쉽지 않은데 신기신기했어.
5.4광장의 상징인 5월의 바람!!
진짜 크더라bb
다음날 가깝기도해서 야경도 보러 갔었는데 낮이랑 밤이랑 느낌도 다르더라 ㅎㅎ
디너시간까지는 아직 많이 남기도 했고, 칭다오가 참 많이 습해서 산책하다가 이렇게 벤치가 보여서 앉아서 브레이크 타임이 끝나기만을 기다렸어.
시간이 얼추 되서 다시 진취덕으로 향했고, 앞에 진취덕의 마스코트?인지 오리가 세워져있더라
핵귀욤
근데 오리먹으러가는데 오리가 날 반겨주다니...☆
안에 들어가서 오리 1/2마리, 밀전병(荷叶饼), 춘장?몰라 무슨 소스(甜面酱), 파(葱丝), 오이(黄瓜), 그리고 순생맥주를 시켜서 먹었어.
이렇게 밀전병에 하나하나 올려서 싸서 먹으면 되고, 순생 맥주는 확실히 부드럽고 술 못하시는 이모도 부담 없이 마실 정도라고 좋아하셧어.
근데 생각보다 오리에 기름이 많더라. 느끼하다같은 느낌보다는 진짜 살보다는 기름이 많은 기분?
양은 뭔가 안차는 것 같으면서 차는데 이거보다 더 먹기는 기름때문에 힘든 기분..?
그래도 후식도 주고(기내식에서도 줬던 빵?인데 여기서 유명한가봐! 왜냐면 호텔에도 이거 사진 크게 포스터도 있더라.) 나름 잘 먹고 나왔어.
걸어서 다시 호텔로 가다가 저녁에 야식으로 맥주랑 간단한 주전부리를 사러 가자고 까르푸를 향했어.
가서 막 카트에 과일이랑 맥주랑 담았는데, 확실히 한국에서 마시는 칭다오 맥주보다 종류도 많고 다양하더라!!
근데 까르푸에서 찍은 사진은 이것뿐이야..^^
왜냐면 이 때 내 소듕한 아이폰을 소매치기 당했거든 ^^
보험도 안해놨는데 말이야 ^^
게다가 거기에 온갖 식당, 관광지 지도 및 간단한 회화 등등이 들어있는데 말이야^^
그래서 울적한 마음을 가지고 쇼핑이고 뭐고 호텔로 들어와서 씻고 TV보고 이모랑 내일 어떻게할지 이야기하다가 잤어 그냥^^
1일차는 이게 끝이야.
허무하지?
나도 그 당시에 엄청 허무하고 그랬어 ㅎㅎㅎㅎㅎㅎ
아 사진은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NEX-3N으로 찍은거고, 내가 이 카메라 사고 얼마안되서 중국간거라 사진을 잘 못찍었어..
(물론 지금도 잘 못 찍음)
그리고 보정도 해서 올리려고 했는데 못 하겠더라 9ㅅ9
포토샵 너무 어려워... 아마 여기에 보정한 사진은 3장정도..?
질문이나 수정해야하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달아주고 혹시나 내가 올린 링크들 클릭안될까봐 첫댓으로 남겨놓을게!!
불펌하면 고소미먹일거야 ^ㅇ^
广场
첫댓글 중국비자신청센터
www.visaforchina.org/
여래항공
http://cafe.naver.com/chnvisa
동화면세 포켓와이파이
http://www.widemobile.com/v2/ReservEvent01.aspx?t=4&route=3002
헐 어쩌다 아이폰 소매치기를 당했어T.T? 여시 엄청 날 좋을때 다녀왔나보다 화창하네
쇼핑하다가 얼마쯤 나올까 계산하려고 바지에서 아이폰 꺼내려고 보니깐 없더라...9ㅅ9 주머니에 있는거 빼갔나봐...
핸드폰ㅠㅠ나 완전멘붕이엇을꺼야 구글맵은필수엿는데 ㅠㅠ그래도 칭다오 생각보다너무좋아서좋앗떠ㅠ
웅웅 ㅠㅠ 첫날 폰 잃어버려서 우울열매 먹었지만 비싼 돈 주고 왔는데 아까워서 2일날은 기분 좋게 다녔어!
삭제된 댓글 입니다.
잘 다녀오라눙..♡ 핸드폰 꼭꼭 잘 챙겨!!
삭제된 댓글 입니다.
웅우 까르푸에서 ㅠㅠ 저 마지막 사진 찍을 때만해도 핸드폰 있었는데...☆
어 나 칭다오갈껀데 !!! 뱅기결제할라구 ㅜㅜ 후기 계속 올려져~~~ ㅎㅎ
헉 핸드폰 들고있었는데 훔쳐간거야 ㅠㅠㅠ? 어머어머 ㅠㅠㅠ가방에 넣고다녀야겟군 ㅠㅠ
나도 여행가면 칭다오갈건데!!고마워!!
아..주머니에있는거빼갓구나 ㅠㅠㅠㅠㅠㅠㅠ........
주머니에 있는거 빼갔어 ㅠ 여시 폰 조심해!
웅웅 ㅠㅠ명심할게 ㅠㅠ속상햇겟다 여시 ㅠㅠ1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2.10 16:01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2.10 16:02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2.10 16:08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2.11 11:51
나도 칭다오갈까해서 비행기표 알아보는중..! 여시가 탄 비행기는 어땠어? 한시간짜리 비행이라 이거나 저거나 별 차이는없을거같은데 그래도 걱정되네ㅜㅠ 그나저나 중국도 소매치기조심해야하는구나ㅜㅜ 속상했게따여시ㅜㅠ
음 나는 저가항공도 무리없이 잘 타기도 하고 한시간 비행이라 크게 불편한건 없었던 것 같아!
삭제된 댓글 입니다.
내가 경비 정리를 제대로 안해서 긴가민가한데 항공, 호텔, 비자, 기차 이렇게 제외하고 15인가? 20정도 환전했던 것 같아!
언니! 나 담주에 칭다오가는데 나두 포켓와이파이 빌리랴구 하거든! 거기 와이파이 꽤 쓸만하게 잡혀..? 고민되서ㅠ
무리없이 잘 썼어! 근데 우리나라에서 lte속도 생각하면 ㄴㄴ해 ㅠㅠ
@꽃이 피는 시간을 기다렸어요 언니자꾸물어봐서 미안해 하나만 더물어볼께!
혹시 중국 아직도 카톡안돼..? 카톡 구글 페북 이런거 다 안된다던데 정말이야ㅠㅠ..?
@박ㅎ신 글쎄.. 내가 중국가서 첫날 핸드폰 잃어버려서 기억이 나지않는다......(눙물)
@꽃이 피는 시간을 기다렸어요 악... 고마오!! 덕분에 와파도 잘예약했어!!!!
헉 ㅠㅠㅠ 셀카봉으로 사진찍는거 위험해???
셀카봉?? 나 셀카봉으로 사진찍은거 없눈데!!!
@꽃이 피는 시간을 기다렸어요. 아니ㅠㅠ핸드폰분실했다고해서 ㅠㅠ 셀카봉으로 찍는것도 위험할까해서...
@민국잉 음 갠적으로 셀카봉은 위험하지 않을 것 같은데? 봉에 폰 달려있잖아!
참고할게여시야!!정보고마유ㅓㅇ~~
칭다오₩₩ 고마웡 좋은정보", 나도 여행... 히히
오 ..여시가 링크 걸어준거 짱짱 ㅎㅎ 여시야 근데 별지비자가 그냥 저 카페에서 신청글만 남기고 돈 입금하고 등기로 받음 되눈고양? 신청 할 때 내가 지인꺼같이 해서 별지비자 가능해? 그거 종이얌?.. (개념1도없음...) 항상 소지하고 다녀야해??여권도??
별지비자 어떻게 했는지는 일년이 지나서 정확히 기억 안나지만 그렇게 하면 될거야!
아니면 카페에 문의해보규
지인이랑 여시랑 항공권 정보가 일치하면 가능가능
그리고 비자가 종이로 되어있고 출국 할 때 입국할 때 여권이랑 같이 보여줘야해!
나는 여행할 때 숙소에 여권이랑 비자 따로 보관하고 혹시 몰라서 사본은 들고 다녔어(하지만 꺼낼 일은 1도 없었다고 한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꽃이 너야 올....ㅋ 여시야 글 지우지마로라 >ㅠ< 정보 답댓 증~~~말 고마버유 히힛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