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 (400자)
12년의 학창시절동안 저에겐 단 한 번도 변하지 않은 하나의 별명이 있습니다. 바로 ‘곰’입니다. 심지어 제 이름을 모르는 다른 반 친구들조차도 저를 보면 곰인지를 알 정도로 유명세를 탔던 별명입니다. 처음엔 어린 마음에 미련한 이미지의 별명으로 불리는 게 싫었던 적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돌이켜보면 친구들은 곰이라는 단어가 주는 우직하면서도 편안하고 진솔한 이미지 때문에 저와 쉽게 친근해질 수 있었고, 저는 그 누구보다도 다양한 모습들의 친구들을 많이 사귈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사교성 덕분에 미군 부대에서 근무했던 군 생활 동안 문화와 사고방식이 상이한 미군들과도 두루 친분을 쌓았습니다. 이로 인해 미군들 사이에서 믿고 의지할 수 있는 병사로 인정받아 한국군 사병에게 보수적인 시각을 가진 미군 지휘관조차 저에게 여러 중요한 임무의 리더 역할을 수행하게 하였습니다.
장점 (200자)
어떠한 상황이나 조직에도 빠르게 적응, 융화될 수 있는 적응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군복무기간동안 잦은 부대 간의 통폐합으로 인해 여러 부대로 소속을 이동하면서 매번 다른 보직을 맡아야 했고, 부대마다 서로 다른 분위기에도 적응해야만 했습니다. 이런 어려운 상황에서도 저는 맡은 임무를 차질 없이 충실히 수행하였고 어디에서나 인정받는 부대원으로 생활할 수 있었습니다.
보완점 (200자)
일을 추진하는데 있어서 위험 부담을 어떻게든 줄이고 모험을 피하려는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견 안정돼 보일 수는 있지만 너무 사소한 부담까지 피하려다 보니 일의 추진 속도가 줄고, 혁신적인 사고방식을 두려워하는 문제를 초래하곤 합니다. 이러한 성향은 급변하는 미래 사회와 기업환경에서는 매우 안 좋은 요소가 될 것이므로 반드시 고쳐나가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원동기 및 포부 (500자)
지난 2006년 초에 Siemens의 공장 자동화 사업부에서 인턴생활을 했습니다. 그곳에서 공장이란 것이 어떠한 방식과 과정을 통해 움직이는 것인지를 피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이 저로 하여금 플랜트 산업 분야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를 만들어 주었고, 기계공학의 수많은 분야들 사이에서 고민하던 저에게 하나의 이정표를 세우게 해 주었습니다. 삼성 엔지니어링에 매력을 느낀 점은 국내의 다른 대부분의 건설사들이 사업부의 형태로 플랜트 사업을 수행하는 것과는 달리 독립적인 종합 엔지니어링 회사의 형태를 갖추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한 분야에 집중적인 역량을 쏟을 수 있는 점이 삼성 엔지니어링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한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삼성 엔지니어링의 세계를 선도하는 기술력의 중심에 제가 서 있겠습니다. 핵심 엔지니어가 되기 위해 가까이는 선배, 동료 직원들과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으로 신입사원으로서 빠른 업무 숙지를 이룰 것입니다. 그리고 멀리는 직무와 함께 학업을 병행하여 좀 더 깊이 있는 지식을 얻음으로써, 엔지니어로서의 역량을 최대로 끌어 올리고 싶습니다. 핵심 인재가 되어 회사에 보답하겠습니다.
첫댓글 추진 속도가 느리다는 거 다 똑같네요
장점의 빠른 적응력이 있는데 보완점의 사소한 부담까지 피하려는 말과는 앞뒤가 맞지 않는듯...
보완점에 고쳐나가고자 하는 구체적인 노력을 예가 있다면 좋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