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음주 자제·김건희 특검 수용…” 조국이 던진 ‘민심 실천 10계명’
“윤 대통령이 총선 민심에 따라 실천해야 하는 10가지” 발표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는 22일 윤석열 대통령에게 배우자 김건희 여사 특별검사(특검) 도입법안 수용 등을 촉구했다. 윤 대통령 본인에게는 음주 자제와 무속인·극우 유튜버의 유튜브 방송 시청 중단 등을 촉구했다.
조 대표는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글을 통해 “윤석열 대통령이 4월 총선에서 확인된 민심에 따라 실천해야 하는 최소 열 가지 사항”을 밝혔다.
조 대표는 가장 먼저 “윤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한 8개 법안 재발의시 수용”해야 한며 김건희 여사 특검법, 이태원특별법, 노란봉투법, 양곡관리법, 간호법, 방송3법 등을 언급했다. 조 대표는 두 번째로 ‘채 해병 특검법’ 본회의 통과시 수용을 촉구했다.
조 대표는 민생회복 및 과학기술 예산 복구를 위한 추경(추가경정예산안) 편성 동의를 요구했다. 야당에 대한 표적 수사 중단 비판 언론에 대한 억압 중단도 촉구했다. 검찰 등 권력기관 개혁안으로는 2022년 4월 22일 여야가 합의서명한 ‘수사와 기소 분리‘ 및 ’중대범죄수사청‘ 신설 실천을 요구했다.
조 대표는 김건희 여사와 관련해서는 “2021.12.26. 김건희씨가 대국민 사과하며 공언한 약속 실천”이라며 “‘국민의 눈높이에 어긋나지 않도록 조심 또 조심하겠습니다. 그리고 남편이 대통령이 돼도 아내의 역할에만 충실하겠습니다’”라는 김 여사 발언을 인용했다.
조 대표는 여덟 번째 요구 사항으로 “윤 대통령 음주 자제”를 들었다. 이어 “윤 대통령 및 김건희씨의 천공 등 무속인, 극우 유튜버의 유튜브 방송 시청 중단”을 요청했다. 조 대표는 마지막으로 “용산 대통령실 안에 포진한 극우 성향 인사 및 김건희씨 인맥 정리”를 요구했다.
https://m.khan.co.kr/politics/politics-general/article/202404220751001/amp
채상병... 김건희... 한동훈... 대장동...
이중에 결국 본인이랑 연결되지 않은게 있을까요?
혹자는 한동훈에 대한 복수로 한동훈 특검만은 거부권 안쓸거라는 얘기를 하지만, 글쎄요...
한동훈의 문제중에 윤석렬이 연관 안된 일이 얼마나 있겠습니까...
어렵겠죠, 어느것 하나 수락하기가...
민주당에선 그래서 더더욱, 가열차게 특검 추진해야합니다.
비서실장 정진석과 이쯤에서 다시 봐야 하는 발언 및 영상
'OECD 35개국중 3위 식품 인플레'를 다루는 MBC 와 KBS 의 차이
MBC 뉴스
KBS 뉴스
MBC 는 "작년대비" 88.2% 가 오른 역대 최고 상승폭의 사과 물가 수치를 보도했는데
KBS 는 그걸 "전달대비"로 계산해서 16% 내렸다는 기록적인 말장난을 내보내서 사람들을 속입니다.
(작년과 비교하면 사과 88.2%, 귤 68.4%, 배 87.8% 상승)
김건희가 가장 많이 위반하는 법
원근법
법 무시하지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