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말 이성계는 북방 만주족과
살았다.그는정치에 관심이 없었다
나라를 세우고도 후계자를 내세우지 못했다.
이방원이 세력을 잡아 나라를
국건히하고 왕권을 강화했다고
하나 허략한문종과 조카를 몰아세운 세조 세조공신과 결탁
혼인동맹왕인 성종출현 이의
여파로 연산군
조선에는 옹립한왕으로 앙권의 약화로 신흥선비 조광조몰락
남이장군의 쇠퇴 간신 임사홍의 출현 왕권의 약화는 강력한 대비시대를 영 문정왕후
가장 비겁한 왕인 선조의
등극인데,
선조는 왕위계승권이 없는 후궁의
후손인데 이는조선말기 사도세자의 정손이 끊어지자 후궁의 자손으로 잇게했으니
철종과 고종이다.
이시대는 안동김씨 풍양조씨의
외척세력으로 나라를 폭망시켰다,
흥선대원군과 여흥민씨사이의
다툼은 외세를 끌여드리게된다.
이러한 역사관을 잘못해석
이웃나라와 갈등구조의 고착화를
심화시켰다.
가치관을 온통 망가트리게된다,
국가에서의 왕의 역할이 있다면 공동체에는 리더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리더의 호칭은 팀장이나 단장이 되겠지만
성서형제회 코이노니아는 말씀선포자로 불린다는 것입니다
인간들이 하는 소모임은 끝없이 오류를 되풀이한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우리가 저지르는 오류의 대부분은 팀장으로부터 이루어진다고 할만큼
팀장의 역할이 크다는 것입니다
그런점에서 볼때 팀장을 잘 훈련시켜서 그 역할을 맡겨야 할것이고
변화속에서도 그 정체성을 잃지않기 윟서라면
상급평의회모임에 자주 출석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상급평의회의 가장 기본적인 목적이 성서형제회의 정신을
하부단체인 코이노니아에서 잘 구현하고 있느냐입니다.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라도 상급평의회에서는 코이노니아회합에
참석하여서 보고서를 쓸 사람을 선별한다는 것입니다.
코이노니아에서 하는 팀모임의 절차는 아부 세부적으로
구체적으로 묘사되어야 한다는 것이고
이는 전국 어느 코이노니아라도 동일하게 전개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성서형제회 코이노니아는 그 나름대로의 카리스마가 있다는 것이기에
모든 봉사자들과 단원들은 성서형제회의 정신에 따라서 활동해야 합니다.
다른단체에서 다르게 해석되는 일이 있다고 하더라도
그 전레를 따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런의미에서 볼때에 코인니아팀체제에 문제가 생긴다면
상급평의회는 그 문제를 먼저 파악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새로운 팀장을 선출해야한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