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한달동안 750 오후 수업 들은 학생입니다.
교환학생 지원하기 위해서는 어학성적이 필요해서 짧지만 한달 간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저는 2년 전 토익을 한번 쳐본 경험만 있었습니다. 경험삼아 쳐 본 시험이라 그 시험을 통해서 토익 시험이 어떻게 이루어져있는지만 알고있는 상태로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처음 청강으로 수업을 들었을 때는 생각했던 수업 방식과 매우 달라서 당황했습니다. 또 개강부터 듣지않고 중간에 들어와서 더욱 이게 무슨 소리인가.. 싶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 수업을 듣게 된 이유는 선생님의 확신 덕분이었습니다. 짧은 시간 내 성적을 올려야했기때문에 믿고 따라오라는 말씀과 선생님의 눈빛이 정말 점수를 올려주실 것 같았습니다! ㅎㅎ 결과적으로 한달만에 910점이라는 점수가 나왔습니다!!
750 수업을 들으면서 문제 푸는 방법, 시험 트렌드, 기출문제 모음 등등 많은 정보와 자료를 받았고 덕분에 좋은 성적으로 이어진 것 같습니다. LC는 다 들어야겠다는 욕심이 있었는데 듣는 방법을 알게되니 힘도 덜 들고 쉽게 풀어나갈 수 있었습니다. 특히! 못들었으면 넘어가라는 말씀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 RC는 문제부터 풀어야하는게 아닌가라는 생각했지만 선생님을 믿기로했기 때문에 믿고 지문부터 읽었습니다. 그랬더니 오히려 끝까지 풀고 남는 시간이 생기더라구요? 시험 때는 마킹까지 쳤는데 15분이나 남았습니다!
7월 달 수업이 끝나고 8월 11일 시험 전까지는 수업 듣고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매일 기출 문제집을 1회~2회씩 풀었습니다. 오답은 기본이었고 틀린 부분은 수업 시간에 배웠던 내용을 한번 더 복습하는 방법으로 공부했습니다. 수업 초반에는 시험이 많이 남았다는 생각에 복습을 소홀히 했더니 나중되어서는 기억이 나지않아 너무 아쉬웠습니다.. 수업 후 필기는 무조건이고! 매일 LC 듣는 연습과 RC 끝까지 풀 수 있는 체력을 기르게 되면 모두 좋은 성적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쉽지만은 않은 수업과 쓴소리도 함께 해주시는 김철홍 선생님 덕분에 시험까지 포기하지않고 열심히 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