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문재인 없는 문파가 가고 나니 또 새로운게 나왔네요. 이낙연이 그나마 순한 맛이라고 하던데.. 결국 이낙연 꼴 나겠죠. 김대중-노무현-문재인-이재명으로 이어지는 역사인데 그 중 한명을 지우겠다? 이게 문혁의 홍위병들하는 짓 하고 무엇이 다른지 저는 모르겠습니다.(특히 이혜훈 지명은 최악이었습니다. 말을 자제해서 그렇지.) 김현희는 1인1표제가지고 이상한 소리하고 김남국은 안산시장 선거에서 경선 몇번 한거가지고 이상한 소리하고. 오창석이라는 저 사람은 왜 3가지 직무를 겸직하는지 어떻게 임용되었는지 그 과정은 정말 알고싶습니다. 끝까지 뭉개고 방송하던데 개사과 같은 사과로는 끝나지 않을거 같네요. 어떻게 유시민에게 C8이라는 욕을 처 박을 수 있는지 모르겠고 그 옆에 있던 황희두 노무현재단이사의 마지막 출연 방송이었는데 일부러 그렇게 한 것인지 그 의도를 의심하지 않을 수 없고요. 지금 이재명 대통령 유럽 순방중이라는 알고리즘이 뜨긴 하는데 선뜻 손가지 않습니다. 손가혁 쳐내듯이 쳐내지 않으면 지금이야 좋은게 좋은거다 가기야 가겠지만 핵심지지층들이 냉담해질 겁니다. 유시민의 우려가 현실로 나타나고 있네요. 요즘 매우 심란합니다..
@푸른잎새네. ㅆㅍ 이요. 그 알량한 분석도 동의할 수 없고요, 냅다 지가 흥분해서 내지르더군요. 최욱, 박구용교수, 그리고 유시민 작가. 해당 방송은 3일전 라이브 사x남x동 40분부터. 조회수 올려주기 싫어서 링크는 달지 않겠습니다. 검색하시면 많이 나올거에요. 게다가 청년재단이사장, 금융위 무슨 위원회, 그리고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비상임 이사 로 무려 3개의 준 공무직을 하고 있네요. 어떻게 임용되었는지 (특히 캠코) 그 과정이 정말 알고싶어집니다. 민주진영 뭐 그런걸 다 떠나서 지 아버지뻘 되는 어른한테 cx 라고 욕을 박는게 도무지 용서가 안되네요. 든든한? 뒷배가 있는 것인지 아닌지도 매우 궁금하고요.
잡것들은 통 본인이 아니라 통 곁에서 보좌하는 사람들이 자기 손 닿는 곳에서나 하는 거고, 그런 팔이짓하는 잡놈들은 본래 이권이 있는 곳에서 자연발생하는 법입니다. 없앨수 없는 것을 없애려 정치력, 비용 지불하지 말고 실제 이권을 때서 키워주지 않는 게 그나마 최선입니다. 판다고 입찰하려 모이는 놈들끼리 돈, 세력 형성하는 것이야 어쩔 수 없는 그냥 현상이고요. 저들에게 실질적 이권, 권력 나눔하던 보수 정권 수준만 아니면 됩니다.
첫댓글 뭔가 큰 그림이 있는가 싶기도 하고..햐
김대중.노무현.문재인 대통령에 이어 지지 중인 이대통령 30년차 민주당 권리당원으로서 리박언주.김용남.이혜운 등등을 받으면서 조국대표는 받지 않는 부분에선 요즘 생각이 많아 지네요..
하바리 유튜버들부터 한 자리 차지.감투 쓴 자칭 평론가(정치 지망생)들의 행태가 도를 넘는데 말이죠.
저도 그 영상 봤는데 나중에 검찰이나 언론이 이 건으로 아주 요긴하게 써먹을거 같긴 하더군요.
양쪽다 명팔이 하는데요
대통령이 입장 내면 당무개입이라고 발작할 거고 ㅋㅋ
명팔이의 지금 문제는 자칭 친명 호가호위 하는 놈들이 충성경쟁 때문인데요.
@클리퍼s 대통령의 뜻이 합당 찬성이라고 하셨던 분들도 포함이겠죠?
@soublaki 그거는 사안에 대한 대통령의 판단 사실여부 아니던가요?
@클리퍼s 공식적으로든 어떻게든 대통령이 입장을 밝힌 적이 없는 사안인데도 자꾸 대통령 의중이 합당 찬성이 맞다 반대가 맞다 싸우더라고요
기가 막혀서 원
@soublaki 정무수석이 합당이 대통령 뜻이라고 하니까 뭐 그런걸로..
@클리퍼s 마찬가지로 반대쪽도 그런식으로 얘기하니까요 ex)강득구: 지선 후 합당이 대통령 뜻
시점이나 방식에 대해 논의도 안됐는데 다 서로 자기 뜻이 대통령 뜻이다 우겨대면 갈수록 청와대만 난처해지고 국정동력에 차질이 생길뿐…
윤두창때 극우들이 문재인 욕하고 한 자리 받더니
지금도 문재인과 연관된다 싶은 인사들 욕하니 한 자리 받네요?
대부분 총리실 산하 기관이긴 한데
자리 받은 사람들은 정청래 욕하는건 기본이고
외연확장은 좋은데 그 외연확장으로 들어온? 사람들이
집토끼를 욕하고, 완장차고 반명,친명 간별이나 하고 다니고
뭔가 참 드럽게 돌아가고 있다고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참… 문재인 없는 문파가 가고 나니 또 새로운게 나왔네요. 이낙연이 그나마 순한 맛이라고 하던데.. 결국 이낙연 꼴 나겠죠. 김대중-노무현-문재인-이재명으로 이어지는 역사인데 그 중 한명을 지우겠다? 이게 문혁의 홍위병들하는 짓 하고 무엇이 다른지 저는 모르겠습니다.(특히 이혜훈 지명은 최악이었습니다. 말을 자제해서 그렇지.) 김현희는 1인1표제가지고 이상한 소리하고 김남국은 안산시장 선거에서 경선 몇번 한거가지고 이상한 소리하고. 오창석이라는 저 사람은 왜 3가지 직무를 겸직하는지 어떻게 임용되었는지 그 과정은 정말 알고싶습니다. 끝까지 뭉개고 방송하던데 개사과 같은 사과로는 끝나지 않을거 같네요. 어떻게 유시민에게 C8이라는 욕을 처 박을 수 있는지 모르겠고 그 옆에 있던 황희두 노무현재단이사의 마지막 출연 방송이었는데 일부러 그렇게 한 것인지 그 의도를 의심하지 않을 수 없고요. 지금 이재명 대통령 유럽 순방중이라는 알고리즘이 뜨긴 하는데 선뜻 손가지 않습니다. 손가혁 쳐내듯이 쳐내지 않으면 지금이야 좋은게 좋은거다 가기야 가겠지만 핵심지지층들이 냉담해질 겁니다. 유시민의 우려가 현실로 나타나고 있네요. 요즘 매우 심란합니다..
@Red eye 더욱이 황희도는 유시민을 존경한다는 멘트를 여러번..그걸 모를리없는 창스기 지랄.하아
@김작가 오창석이 유시민에게 욕짓거리 했다고요??
@김작가 저는 매우 의도적이라고 느꼈습니다. 노무현재단까지 공격한 것이라고 생각되어 더욱 분노가 일었고요. 용서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이 상황을 대통령이 조정하지 않으면 앞으로 지지율은 더욱 떨어질거라고 생각하고 냉담해질겁니다.
@푸른잎새 네. ㅆㅍ 이요. 그 알량한 분석도 동의할 수 없고요, 냅다 지가 흥분해서 내지르더군요. 최욱, 박구용교수, 그리고 유시민 작가. 해당 방송은 3일전 라이브 사x남x동 40분부터. 조회수 올려주기 싫어서 링크는 달지 않겠습니다. 검색하시면 많이 나올거에요. 게다가 청년재단이사장, 금융위 무슨 위원회, 그리고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비상임 이사 로 무려 3개의 준 공무직을 하고 있네요. 어떻게 임용되었는지 (특히 캠코) 그 과정이 정말 알고싶어집니다. 민주진영 뭐 그런걸 다 떠나서 지 아버지뻘 되는 어른한테 cx 라고 욕을 박는게 도무지 용서가 안되네요. 든든한? 뒷배가 있는 것인지 아닌지도 매우 궁금하고요.
한국사의 이사키오스 2세
명픽이라고 찍은것들이 죄다 썩은상품이라, 다 떨어짐, 당원들 더 무시하면 바로 레임덕옵니다.
그러니까 그거 안하려면
대통령이 자기 가신 관리를 해야된다는건데
모아놓고 좌로굴려 우로굴러
얼차려주고 소리지르고
개소리하면 귀싸대기 때리고
잘하면 술한잔 상 내리고
파문도 하고 빠뜨롱 손키스도 받고
그래야 한다는거 아뇨
엥 이거 완전 좋빠가 썩렬이가 하던거자너~
냅두다간 순실농단 오해 받을 수도 있으니까요.
@클리퍼s 문재인때도 비슷한 얘기가 나오긴 했지요
호가호위 하려는 병신새끼들은 늘 있는법 입니다.
근데 그거 때려잡으려고 삼김시대 빠뜨롱 체제로 돌아가자고요? 전 많이 부정적입니다
@▦무장공비 올소! 올소! 올소! 올소!
뭐 전 민주당 깊숙한 일까지는 잘 모르지만 무능무능 열매 먹은것들은 나가면 좋겠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왜 트럼프보고도 친분과 커넥션 과시하며 떠드는 전한길이나 전광훈 단속하라 그러지 그래요? 대한민국 대통령이 시덥잖게 그런거 조지고 앉았어야 합니까.
말하면 말한다고 지랄들 할거고, 말 안 해도 지금처럼 지랄들 하는데. 뭐 어쩌라고요. 과거 대통들 사례에서 학습이 안된 건가요들.
그래야 이재명 책임이 되고 탓을 하지요. 하루 이틀 보시나, 알면서..
잡것들은 통 본인이 아니라 통 곁에서 보좌하는 사람들이 자기 손 닿는 곳에서나 하는 거고, 그런 팔이짓하는 잡놈들은 본래 이권이 있는 곳에서 자연발생하는 법입니다. 없앨수 없는 것을 없애려 정치력, 비용 지불하지 말고 실제 이권을 때서 키워주지 않는 게 그나마 최선입니다. 판다고 입찰하려 모이는 놈들끼리 돈, 세력 형성하는 것이야 어쩔 수 없는 그냥 현상이고요. 저들에게 실질적 이권, 권력 나눔하던 보수 정권 수준만 아니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