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처피 그 사철도 진정한 의미의 사철로는 자리잡지 못하겠지. 이미 경기권도 광역권 포괄환승제가 시행되는 마당에 서울 내에서 저 노선들이 별도의 사철로 운영되어 통합환승에서 제외되는 건 사실상 불가능. 만약 별도로 운임을 서울시나 정부가 허용한다면 이건 수인선 1년안으로 개통하겠다는 소리나 다름없음. ㅋ 또한 민자참여 SOC의 붐은 비단 철도나 지하철에 국한되는 건 아니잖아. 일례로 서울의 외곽순환로나 경춘신고속도도 있고~ 무튼 민자참여 SOC는 널렸음.
첫댓글 2030년쯤 완공 될듯
첨부파일을 저장해서 확대해서 보면 상세보기 가능함!
내가 디질때 완성되겟네
대략 2020이면 70%정도는 완공될듯
존나 복잡하네 ㅋㅋ
글자가 너무 작아 ㅠㅠ
뭐 겨우 이거가지고 서울공화국 찾고 있냐? 도쿄 지하철 노선도 한번 봐라. 처음보는 사람은 놀라 자빠질걸?
도쿄는 사철이 존니 많자나. 가격도 개비싸고 ㅋㅋ 서울이 존니 효율성있는거같음.. 외국나가봐도 한국지하철이 최고다.. 서울처럼 안전한곳도 없고..
도쿄는 회사가 많지않나? 거기다 기차선까지 포함된걸로암 환승시스템도 좃같고..
도쿄사철과 서울의 통합환승할인이랑 한판 붙어보자는거임?
이제 한국도 사철 많아질거다. 일본처럼 100% 사철은 아니라도, 신분당선, 9호선, 우이경전철 등은 이미 준사철 형태로 건설중임...
어처피 그 사철도 진정한 의미의 사철로는 자리잡지 못하겠지. 이미 경기권도 광역권 포괄환승제가 시행되는 마당에 서울 내에서 저 노선들이 별도의 사철로 운영되어 통합환승에서 제외되는 건 사실상 불가능. 만약 별도로 운임을 서울시나 정부가 허용한다면 이건 수인선 1년안으로 개통하겠다는 소리나 다름없음. ㅋ 또한 민자참여 SOC의 붐은 비단 철도나 지하철에 국한되는 건 아니잖아. 일례로 서울의 외곽순환로나 경춘신고속도도 있고~ 무튼 민자참여 SOC는 널렸음.
삭제된 댓글 입니다.
어차피 신창-청량리, 병점-성북, 인천-소요산 이런 식으로 다니기 때문에...소요산-신창 가면 열차 퍼져 -_-;;
역시 왕십리....... 우리집최고... 학교도 가깝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