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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② 한국철도 (기술, 차량) 밑에 질문에 이어 교직절환스위치에 대하여 한가지만 더 묻겠습니다.
787-ARIAKE 추천 0 조회 226 11.01.09 19:40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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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1.01.09 19:51

    첫댓글 번거롭게 해드려서 죄송한데 '완전부동취급'이라 함은 정확히 어떤 조작을 취하는 것을 말하는 것인지요?

  • 11.01.09 19:53

    또한 사구간을 완전히 통과 후에 MCB가 투입되지 않은 유닛이 있을 경우 그 조치법도 설명해주시면 대단히 고맙겠습니다.

  • 작성자 11.01.09 19:59

    완전부동취급이란 해당 유닛의 팬터그래프를 완전히 내려 작동하지 않도록 차단하는 것입니다.
    - 해당 유닛의 배전반에서 ADAN,ADDN,PANVN 순서로 세개의 차단기를 내림
    - 해당차에 관련된 Tc나 T1에서 IVCN을 내려 연장급전
    - PAN상승, MCB투입

    - 절연구간 통과 후에도 MCB가 투입되지 않았을 경우는 MCBOS->MCBCS 스위치로 MCB 재투입을 시도해 보고 안될 경우 해당 차량을 완전부동취급합니다

  • 11.01.09 20:02

    두 분 모두 친절히 잘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헌데 한 질의에 모순되는 답변이 있는데 실념으로 인해 절환 미취급 시 최근 정거장 도착 후 MCB 투입의 가능여부가 두 분 말씀이 다르시군요. 제작자로서 혼동이 됩니다.

  • 작성자 11.01.09 20:05

    철도박사님 말이 맞습니다. 교류구간 진입해도 MCB는 차단상태가 되지만 이 상태에서 ADS만 돌려주면 MCB는 바로 재투입됩니다^^

  • 11.01.10 17:04

    모순되는 답변이라기보다는 차가 정상일경우 ADS취급을 안했을때 상황과 MCB차단이 어떤 이유로 안되서 보호작용이 이루어졌을경우의 차이입니다 어떤 차량의 mcb가 들러붙어서 안떨어지는 경우같이 MCB차단이 안되는경우엔 부동취급 혹은 완전부동취급을 해야겠지요

  • 11.01.11 14:05

    음... 아닙니다. 제가 787-ARIAKE님의 글을 잘못 읽어 모순이라고 한 것 입니다. 지적하실 부분이 있다면 나중에 차량이 어느 정도 구현이 되면 그때 부탁을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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