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가쿠 무대에서 공연을 펼치던 미남 배우 미즈카미 가즈타카가 무대 위에서 급사하고, 그 직후 가즈타카의 조부이자 노가쿠의 대가인 가즈노리가 실종된다. 비슷한 시각, 신주쿠의 고층 빌딩 앞에서 한 남자가 갑자기 쓰러지는데, 그의 손에서 떨어진 것은 노가쿠 관계자만 가질 수 있는 덴카와 신사의 부적 '이스즈'였다.
한편 노가쿠의 유래를 취재하기 위해 덴카와 촌 근처에 머무르던 아사미 미쓰히코는 우연히 이 두 사건을 접하고 사건의 중심에 한 여성이 있음을 직감적으로 눈치챈다. 아사미가 사건을 파헤칠수록 추악한 진실은 점점 그 모습을 드러내는데…….
덴카와 전설 살인사건 / 우치다 야스오 / 김현희 / 검은숲
첫댓글 누적부수 1억 부가 판매된 '명탐정 아사미 미쓰히코 시리즈'의 세 번째 이야기. 전설과 역사물에 애착을 가지고 있다고 밝힌 작가 우치다 야스오가 스스로 '하나의 도달점에 이르렀다'고 말할 만큼 이야기의 완성도뿐 아니라 역사성이 뛰어난 작품으로, 베니스와 칸 영화제에서 수상한 일본 영화의 거장 이치카와 곤 감독에 의해 영화로 만들어졌고, 2013년에는 TBS 드라마로 제작되어 인기배우 하야미 모코미치가 아사미 미쓰히코로 열연하기도 했다. 또한 일본 나라현 요시노군의 작은 마을에 불과했던 덴카와 촌은 이 소설 발표 후 명소가 됐다.-출판사
왠지 재밋을듯합니다
요즘 일본 추리가 강세이긴 한가봅니다. 이것도 한번 읽어봐야겠네요.
이 작품도 재미있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매력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