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 왜 안식일을 지켜야 할까요?
안식일의 주인은 누구일까요?
그 답을 찾으면, 예수님이 곧 여호와 하나님이시요, 여호와 하나님이 곧 예수님이심을 깨닫게 됩니다.
또한 그 답을 찾으면, 안식일은 반드시 지켜야 할 하나님의 규례임을 깨닫게 됩니다.
1. 안식일의 주인은 여호와 하나님
출 31:13 너희는 나의 안식일을 지키라 ... 나는 너희를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인줄 너희로 알게 함이라
누구의 안식일입니까? 여호와의 안식일입니다. 안식일의 주인은 여호와 하나님이십니다.
2. 안식일의 주인은 예수님
마 12장 8절 인자는 안식일의 주인이니라
안식일의 주인은 누구입니까? 예수님입니다.
분명 안식일의 주인은 여호와 하나님이었습니다. 그런데 신약 성경에서는 안식일의 주인이 예수님이라고 합니다.
이 말씀을 통해 예수님이 곧 여호와 하나님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안식일의 주인되신 예수님께서, 안식일을 폐지시켰을까요? 아닙니다.
태초부터 안식일의 주인이셨던 여호와 하나님께서 폐지될 안식일의 주인이 되셨을리 없습니다.
안식일은 폐지되지 않았습니다. 그리스도의 피로 지킬 수 있도록 더욱 견고하게, 더욱 완벽하게 세워졌습니다.
새 언약의 안식일로 말이죠.
3. 규례로 지킨 안식일
누가복음 4장 16절 예수께서 그 자라나신 곳 나사렛에 이르사 안식일에 자기 규례대로 회당에 들어가사 성경을 읽으려고 서시매
안식일을 규례로 지키신 예수님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안식일을 "규례"로 선포하셨습니다.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는 것이 당연합니다. 안식일의 주인되신 여호와 하나님을, 그리고 예수님을 구원자로 믿는다면 백성된 우리들은 당연히 안식일을 지켜야 합니다.
https://cafe.naver.com/hope1009/609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