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주)한국야쿠르트,
콜센터 이전‘업무협약’
- 서울 강남 (주)한국 야쿠르트 콜센터,
내년 2월경 서구 둔산동 사옥으로 이전 -
○ 서울에 있는 (주)한국야쿠르트 콜센터가 대전 둔산동에 새롭게 둥지를 틀 전망이다.
○ 29일 오전 시청 중회의실에서 염홍철 대전시장과 양기락 (주)한국야쿠르트사장은 (주)한국야쿠르트 콜센터 이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안정적인 이전 정착과 지역의 일자리 창출 등 관련 산업 육성을 위해 공동으로 협력키로 했다.
○ 염 시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대전은 다른 어느 도시보다 콜센터가 많이 집적해 있어 콜센터 특화도시가 됐다”고 소개하고 “시도 이에 부응해 지난 10월 콜센터 가족음악회 개최, 콜센터 전용건물 신축방안 검토 등 콜센터 육성정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이어 염 시장은“한국야쿠르트는 발효유 산업뿐만 아니라 사랑의 김장나누기 사업 등 공익사업도 활발히 추진해 오고 있는 기업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라며 “오늘 업무협약을 계기로 다양한 분야에서도 상호 협력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라고 환영 인사를 했다.
○ 이에 양기락 한국야쿠르트 사장은“우수 인적 자원과 첨단과학 인프라가 잘 구축된 대전에 콜센터를 이전할 수 있도록 협조해 준 대전시에 감사하다”라며 “콜센터 이전을 계기로 고객 상담 친절도를 더욱 향상시켜 고객의 마음으로부터 사랑받는 기업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주)한국야쿠르트는 우유, 발효유부문 국가고객만족도 14년 연속 1위 기업으로 발효유 부문에서 우리나라 최고의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특히‘사랑의 손길 펴기 운동, 사랑의 김장나누기 등’ 사회적 나눔 운동도 활발히 전개해 온 모범기업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 한편 (주)한국야쿠르트는 대전으로 콜센터 이전을 내년 2월까지 마칠 계획이다.
관련출처 : 대전광역시 보도자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