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원기독후록 25 : 연안차씨네는 류*차 동원론(同源論)의 근원인 원파록을 파기하였다.
1. 연안차씨네는 류차달을 왜? 유기(遺棄), 삭제(削除)하여야 하였을까?
1580년대 문화류씨, 연안차씨는 4700여 년 장구한 가문사를 지닌 중국의 황족이라고 찬천로가 위서한 [차원부설원기]와 [황제연원설원파록(1610년 류용수(실제 저자는 차천로 추정)]를 문화류씨 시조는 1세 류차달 2세 류효금이고, 1세 류차달 2세 차효전(연안차씨 시조) 이므로 류씨와 차씨는 동원(同源)이라고 위서한 원파록을 1689년 문화류씨 기사보에 등재하여 400여 년을 차씨는 형님집 류씨는 아우집으로 살아왔습니다.
그런데 이게 어쩐 일입니까? 1900년대 초 류씨네와 의논과 협의도 없이 문화류씨 시조 류차달을 유기 삭제합니다. 이런 무례한 망발을 분석하여 보고자 합니다. 내가 하면 로멘스 네가 하면 스켄달이란 말입니까? 허허허허허 그것 참!!!!입니다.
거짓이거나 참이거나 400여 년을 형님집 아우집으로 인륜을 맺어온 삶의 고리 류차달을 무참히 자르는 어처구니 없는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 1689 기사보 문화류씨 원파록(류차동원론, 황제연원설에 의한 세계(世系)
1955년 전남 광양군 소재 대동사를 중건하면서 차*류 종친회에서 발간한 [대동사원지(大東祠院誌)]에 등재된 원파록의 류*차 선계는 다음과 같습니다.(사진참조)
문화류씨 상계
1세 류차달 2세 차효전 2세 류효금 으로 분명한 기록이 있습니다.
연안차씨 상계
1세 류차달 2세 차효전 3세 수비
<설원기 독후록14번 참조 바랍니다.>
4770년 전 중국황제 ⇨ 헌원
⑴ 연안차씨 1세 류차달 ⇨ 2세 차효전 3세 차수비 ⇨
(2) 문화류씨 1세 류차달 ⇨ 2세 류효금 3세 류금환 ⇨
차씨와 류씨는 위와 같이 조작된 중국황제 헌원의 자손이라는 모화사상이 바탕이 되어 문화류씨 가정보에 연안차씨를 원파로 등재하니 류*차 문제의 씨앗을 잉태하여 300여 년 간 형님집(차씨) 아우집(류씨)으로 조작된 가계를 이어 왔습니다.
[차원부설원기]와 [원파록]은 위서라는 학계의 증명에 의하여 [문화류씨대종회]에서는 2008년 ‘원파록 삭제의 변’을 천명하여 400여 년 간 지속되어 온 류씨와 차씨는 동원(同源)의 허구의 굴레를 과감히 벗어던져버리는 쾌거를 이룩하였습니다. 1964년 결성된 <차*류종친회> 활동도 마감하여 버립니다.
신라 정사에 등장하지 않는 차승색 ⇨ 류색 ⇨ 차달의 큰 아들 효전에게는 차씨로 사성하고 작은 아들 류효금에게는 류씨로 사성하니 류*차는 중국황제와 동조(同祖)라는 위서의 진실을 밝힌 쾌거입니다.
2. 류차달의 무참한 삭제
1900년 대 말 [연안차씨 약사]에 “류차달이란 기록이란 기록은 잘못된 것이다.” 라고 문화류씨 가문에게 망발의 폭탄선언을 합니다. 1580년~1998년 300여 년의 역사를 지닌 [차원부 설원기] 와 [원파록]을 차문이 스스로 파기하는 웃지 못 할 치졸함의 극치를 보여 주었습니다.
[연안차씨약사] 38세 차달 기사 중에서 (류차달이 유기 삭제됩니다.)
38世 휘(諱) 달(達)
모성류씨(冒姓柳氏=假姓柳氏)의 6세를 본성차씨(本姓車氏)로 복원(復元)하여 공(公)의 사성명(賜姓名)은 차달(車達)로 하시고 공(公)의 장자(長子)인 효전(孝全)은 조상(祖上)의 홍렬(弘烈)을 승습(承襲)케 하여 본성차씨(本姓車氏)를 계승(繼承)케 하시고 공(公)의 차자(次子) 효금(孝金)은 태조(太祖)의 특명(特命)으로 류씨(柳氏)로 사성(賜姓)하여 형제분(兄弟分)이 차류양성(車柳兩姓)으로 분성(分姓)하게 된 것이다.
류차달이 삭제된 1990년대 류*차 동원이 파기된[연안차씨약사] 에서
38세 차달 큰아들 차효전 1세 연안차씨 시조
* 작은아들 류효금 1세 문화류씨 시조
* 류차달이 유기(遺棄)되고 삭제(削除)됩니다.
3. 연안차씨네가 처한 <류차달>에 대한 딜레마
류차달 기록을 [연안차씨약사]에서는 삭제 유기하고 책자에는 9월산 류차달 묘소를 아래와 같이 등재하는 이중성을 보이는 딜레마에 처했다고 봅니다. 기가 막히는 일입니다.
대승공 류차달 묘 황해도 신천군 문화면 9월산
Ⅸ.【柳車達】이란 기록은 잘못된 것이다.
라고 장황한 변명을 [연안차씨약사]본문에 에 펼쳐 놓고는 어찌 위와 같은 류차달 묘 사진을 또 본문에 올렸을까? 그 이중성에 놀라움을 금치 못하는 것입니다. 참 이해가 안갑니다.
또 편집인의 실수라고, 변명하실 건가요???
400여년 유지되어 온 류*차 동원론 또는 황제연원설을 차씨네가 스스로 무너뜨리는 기상천외의 일을 벌리고 말았습니다. 류*차 동원론의 역할을 다하니 거추상스런 류차달을 유기(遺棄), 삭제(削除)할 필요가 급박하게 대두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미 연안 차씨네는 1900년 초부터 류*차 동조론을 파기할 준비가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1900년대 [연안차씨약사]에서 문화류씨 시조 류차달 시조를 슬그머니 유기 삭제하여 버리는 망발을 서슴지 않고 “류차달이란 기록은 잘못 된 것이다”라고, [연안차씨약사]에서 허황된 궤변을 장황하게 늘어놓습니다. ‘달면 삼키고 쓰면 뱉는’ 행태가 아니고 무엇이겠습니까?
2000년 대 인터넷을 통해 각종 정보가 시간, 공간의 벽을 넘어 가식 허위의 문서는 표현할 자리가 좁어져 갑니다. [차원부설원기 (차운암 설원기)]가 위서임이 만 천하에 공개되고 회자되어 설자리가 좁아져 가니 류*차 동원의 핵심인 류차달를 삭제하여 300여년 지속되어 온 류씨 차씨의 위조된 혈연의 징검다리를 싹뚝 잘라버리는 파렴치함을 보입니다.
문화류씨 대종회에서 2008년 [원파록 삭제의 변]을 천명하였는데도 아직껏 차씨네와 향사가 다음과 같이 정리되지 않고 있습니다. 인터넷 블로그를 복사하여 올렸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① 대동사
광주광역시 광산구 동호동 신촌마을에 있는 사당. 차(車), 류(柳) 양씨의 시조인 차효전(車孝全), 류공권(柳公權), 류효금(柳孝金), 차포온(車蒲溫), 차원부, 류자미(柳自湄), 류헌(柳軒) 등의 위패를 봉안하고 있다.
1727년(영조 3) 연안 차씨에서 성을 바꾼 문화 유씨의 시조 류차달(柳車達)의 유덕(遺德)을 추모하기 위해 황해도 연안군 구월산 아래 사우를 창건하여 제향해 왔다. 이후 1868년(고종 5) 흥선대원군의 서원철폐령에 따라 철거된 뒤 1948년 후손들과 지역 유림들이 현재의 위치에 사당을 옮겨 세웠다. [네이버 지식백과] 대동사 [大東祠] (두산백과)
② 대동사 향사 클럽 | 2013.03.27
2012년 3월 26일 광주 광산구 동호동 대동사에서 류차달 차효전 류효금 시제가 있었습니다. 문화류씨대종회장 연안차싸종친회중안본부 회장 등 많은 종중이 참여하였습니다.
http://club.cyworld.com/ca-ru 차(車)씨 류(柳)씨『 인맥 &친목 』
③대동사 향사
광주광역시 광산구 동호동 본량신촌동길 47-8 대동사에서는 류차달 차효전 류효금을 향사를 매년 음력 2월 15일 모시고 있는데 문화류씨대종회 연안차씨종친회중앙본부 양회장님과 서산류씨대종회 부산 울산 차류종친회 문화류씨 하정공파 좌상공파 검한성공파 충경공파 지후사공파 일부종원과 연안차씨 오산공종중 울산종친회 문절공파가 참여하고 있다.
대동사는 1946년 해방 이듬해 대승공 33세 류상열의 제안으로 건립되었는데 2003년 중건되면서 류차달 류효금 차효전을 모시고 있는데 일부종원은 천년 혹은 400년 전부터 모신 것으로 착각하고 있다.
맺음말
위서 [차원부설원기]와 [원파록]에 의해 문화류씨와 연연차씨를 400여 년 간 허위로 맺어진 관계가 1689년 이전으로 회복되려면 앞으로 30여 년은 걸릴 것이라 예상합니다.
문화류씨 종원 여러분!!! 우리의 정체성(正體性)을 회복하는데 힘써야 할 것입니다.
첫댓글 과거에는 차효전, 류공권, 류효금, 차포온, 차원부, 류자미, 류헌 등(몇분은 다른 듯함)의 위패를 봉안하고 시향을 지냈다는데 이제는 아사류선생 대광차공 좌윤류공의 위패를 모시고 시향을 지냅니다. 아사라는호를 차문에서 붙여준 호 이지만 문제점을 해결하는데 참 어렵습니다. 다른 서원에서 시향을 지낼 때 타문과 합사하는 것과 같은 차원에서 현재는 시향을 지내는 실정이며 문화류씨대종회를 비롯하여 다른 소문이 참여하는 의미입니다.
1. 2008년 문화류씨세보(족보) "원파록 삭제변"을 통하여 연안차씨와의 300여 년 잘못된 관계를 청산하고
2. 문화류씨대종회 홈페이지에 "차문에 대한 류문의 입장"을 재차 천명 연안차씨와 관계 단절을 선포하였습니다.
3. 400년 간 위서 [차원부설원기]로 류*차 양문에 얼마나 많은 왜곡된 관계가 이루어 졌겠습니까? 문화류씨와 연안차씨의 선조를 함께 뫼시는 아이러니가 이루지고 있는 점 하루 빨리 바로 잡아야 할것입니다. 관계하시는 류문의 애로점이 많으실것을 예상합니다. 대종회 차원에서도 적극 참여하여 개선하도록 하여야 할 것입니다.
4. [차원부설원기]기의 폐해가 빨리 개선되기를 고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