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전의 실패를 딛고 다시 도전해 보기로 굳게 마음 먹었읍니다.
교장선생님께서 잊지 않고 다시 한 번 전화해주신 것이 계기가 되어 오랜 만에 카페를 다시
찾았던 것이 정말 행운이었읍니다.
카페 글을 읽으면서 다시 한 번 도전해 보고 싶다는 마음이 불끈 치솠았고,2월10일 바로 정읍으로 가서
교장 선생님과 상담을 통해 다시금 굳게 마음 먹고, 올 한 해 완벽하게 올인 하여 우리 아이에게서 장애라는
두글자를 아예 우리아이 인생에서 붙이지 않고 살아가게 해줘야 겠다고 마음 먹었읍니다.
2011.2.11
교장선생님의 말씀대로 ㅇ과 ㅁ을 보여주고,
동그라미가 맞는지 아닌지만 물어봄.
기쁘게도 ^^ 정확하게 대답을 잘했읍니다.
ㅇ 보고 맞아! ㅁ 보고는 아니야! 하고 이쁘게도 대답을 잘했읍니다.
이 엄마는 너무나 기뻤답니다.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오늘은 은혜 생일인데,생일 날 부터 쓰게된 학습일지
앞으로 신나게 써 볼랍니다.^^
2011.2.12
A4 용지에 ㅇ,ㅁ을 빨강색으로 쓰고 ㅏ를 검정색으로 써서
'아'와 '마'를 만들어서
다시 동그라미가 맞는지 아닌지 물어봄
예전에 '아'를 한 적이 있어서 이거 동그라미~맞아?물어보면 '아'도 '마'도
둘다 '아'로 대답하는 경향이 있으나
이번에는 동그라미인지 아닌지만 물어보니
정확히 '마'보고 아니다 라고 하고.
'아'보고 맞다고함.
예전에 오래 붙잡고 하면 아하려고 했기때문에
딱 2번만 물어보고 오늘 학습 끝~
교장쌤~~오늘도 성공!!했읍니당~~
정말 기뻐하니까 되네요^^
앞으로도 쭉~~되는 아이로 만들겠읍니당~~
2011.2.13
오늘은 아침에 교회가기전에 '아'와 '마'를 딱 한 번씩만 물어봤읍니다.
사실 일요일은 쉴까 하다가요~
여전히 대답잘했고,칭찬 듬뿍 해줬읍니다.
한달 전부터 2주에 한 번씩 보육원에가서 아이들 영어 가르치는 걸 제가 하고
있는데,은혜가 같이 가서 노는걸 좋아해서 데리고 갔읍니다.
아이들 수준이 제일낮은 LEVEL1을 담당해서 은혜가 유치원에서 배우는 수준정도입니다.
영어로 끝말잊기 게임을 하려고 했는데,아이들이 그것도 잘 어려워해서 아는단어를 한사람씩나와서
칠판에 적어보라고 시켰읍니다.1등에겐 상을 준다고 하고 말이죠^^
상받으려고 열심히 아이들이 하고 있는데 은혜가 자기도 하겠다고 앞으로 나왔읍니다.
그래서 은혜는 아는단어가 뭐야?했더니 "마트"라고 해서 제가 대신 칠판에 적어줬더니,
무척 기뻐했읍니다.
우연의 일치인지 모르지만 은혜가 눈치껏 상황을 파악하고 참여하려고 했다는 것이
매우 기뻣습니다.
교장쌤~이대로 쭉나가면 내년엔 정말 보통아이들하고 똑같이 초등학교 보내도 되겠죠?^^
오늘도 감사한 하루였읍니다.
2011.2.15
'아'와 '마'를 보여주고 물어봄.
동그라미야 아니야 하면 잘 안쳐다보고 맨마지막에 물어본 아니야라고만 대답하다가
이거 잘 쳐다봐야지 하면 다시보고 '아'보고 "동그라미~아"라고 하고,
'마'보고는 "동그라미 아니야"라고 함.
2011.2.16
공부하자~하면 "싫어"해서 한 번씩만 물어봄.
'아'와'마' 동그라미인지 아닌지 얘기 잘함
2011.2.18
'아'를 보여주면 "아"라고 먼저 답하였으나,
'마'를 보고도 똑같이 "아"라고 잘 안쳐다보고 대답하여
공부하기 싫구나~ 생각되어 한번씩만 동그라미인지 아닌지 물어봄.
동그라미 맞어.아니야 대답잘하길래 칭찬해주고 한 번 으로 끝냄.
2011.2.19
외출하기전에 똑같은 내용 물어봄.
다행히 씩씩하게 대답잘하나 잘 안쳐다보고 처음엔 둘다 동그라마가 아니야라고 했다가,
잘 쳐다보라고 하면 그 때는 잘 대답함.
2011.2.21
오늘은 저녁에 물어봐서인지 피곤했었는지 "하기싫어"
대답하길래~ "딱 한번만 하자"했더니,
정말 성의없이 '아'보고 동구라미가 아니랬다가,
'마'보고 동그라미 랬다가,,,하기싫구나 거부하면 큰일이다 생각되어
"그래 오늘은 하지 말자"하고 노래부르는거 좋아하니까 찬송가 부르고 놀아주다 끝냄.
교장쌤~계속 '아'와'마'를 계속해야 할까요? 약간 은혜가 지겨워하는 것 같은데....
2011.2.22
교장선생님의 지도 대로 은혜의 지루함을 달래주기위해서
아,마,라,나 를 A4 4분의 1크기로 만들어 같은거 찾아보기를 했읍니다.
첨엔 별로 재미없어 해서 같은 글씨끼리 짝지어서 결혼행진곡음에 맞춰
결혼 시키자고 했더니,
"딴딴따라~"역시 노래를 놓아하는 은혜라서 거기부터 발동걸리기 시작해서
재밌게 3번 짝지우기 끝내고 수업끝~
2011.2.23
역시 같은 내용으로 글씨 짝짓기 2번 반복했읍니다.
훨씬 빨리 찾았고 딱 2번만 약간 아쉬운 듯 끝냈읍니다.
2011.2.24
오늘도 어제에 이은 4글자 짝짓기를 딱 한번만 했읍니다.
2011.2.25
오늘은 은혜와 남이섬에 놀러 갔읍니다,.
버스안에서 노트에다가
ㅇ 를 쓰고 ㅁ을 써서 이게 뭐야?
했는데,왠일로 ㅇ 보고 "아"라고 하고,
ㅁ 보고 자기입을 네모로 만들면서 "음~마"라고 합니다.
다시한 번 물어보니 똑같이 대답하네요.
전에 한 학습이 기억나서 일까요?
너무 기뻐 흠뻑 칭찬해 주고 수업 끝~했읍니다.
2011.2.28
오늘은 오전에는 4글자ㅇ,ㅁ,ㄴ,ㄹ 짝짓기를 한다음 '아' '마'를 한 번 씩 물어봄.
대답잘했고,
오후에는 찰흙으로 ㅇ,ㅁ,ㄴ,ㄹ 모양만들기를 함.
글씨를 쓴 종이위에 똑같은 모양으로 붙여보기함.
찰흙은 좋아하지만 글씨 만드는 것은 그다지 재밌어 하지 않아서 짧게 끝냄.
2011.3.1
오늘도 처음에는 ㅇ,ㅁ,ㄴ,ㄹ 짝짓기를 하고( 짝짓기는 결혼 행진곡 노래를 불러서이지 재빘어함.)
글씨를 아,마,나 를 A4용지에 크게 쓴것은 놓고, "아" 와 "마"가 어는 것인지 고르게함.
꽤 잘했고,"나"를 가슴을 두드리며 가르쳐줌.
동작은 재밌어 하나,"나"를 고르라고 하면 잘 고르지 못함.
2011.3.2
처음엔 ㅇ,ㅁ,ㄴ,ㄹ짝짓기로 시작하고,어제에 이은 "아,마,나 를 빨리 이거 하고 놀러가자"
했는데,잘 안하려고 해서 은혜가 좋아하는 "이거 대답하면 커피 한 입 줄께"했더니
마지 못해 하였으나,"아"만 정확히 집어내고 "마"는 "나"를 골랐다가 "마"를 골랐다가
집중하기 싫어해서,동그라미~"아"가 어느거야? 하고 한 번만 더 물어 보고 수업 끝냄.
오늘은 오전만 공부하고, 오후엔 문화센터에서 하는 "엄마랑 아가랑 프로그램"의
"크레아트 반" (원래 4세 까지의 미술수업)수업에 참여해서 커다란 도화지에 마음껏 물감으로 장난치고 노는
수업에 참여했읍니다.
음악도 들으면서 재밌게 하는 수업이라 은혜가 꽤 즐거워했읍니다.*^^*
앞으로 오후에 엄마랑만 있으면 지루할 수있으니,이런 수업을 일주일에 2번 정도 참여할까 합니다.
2011.6.2
정말 오랜 만에 카페에 왔습니다.
글쓰기에 성실하지 못해서 죄송하네요...
그 동안 글은 안 올렸지만 매일 한글 학습을 해왔습니다.
0음절에서 10음절을 익혔고,
기초학습 낱자카드A 와 소리대로 읽기 1을 하고 있습니다.
19음절 읽힐때 까지 아이와 저랑 학습이 잘 안되어 집에 있는 인형들을 수업시간에
참여시켜,"소꿉놀이"형식의 수업을 해왔습니다.
예를 들면 인형들도 출석을 부르고,수업에 참여시켜 질문과 답을 하게 했습니다.
질문에 대한 답은 아이가 아는 질문은 아이가 신나서 답을 하도록 했고,
처음 시작하는 모르는 것은 인형을 통해서 시범을 보여주었습니다.
모방능력하는 것을 좋아했던 저희 딸에게는 무척 효과적인 방법이었고,지금도
여전히 인형들과 함께 공부하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 아이상태는,
기초학습 A는 19 음절 까지 혼자서 잘 넘기고 한자씩 잘 읽는 편입니다.
가끔 헷갈리는 것은 그냥 넘기거나 안하려고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소리읽기 1은 1페이지씩 열번 잘읽으면 넘어가는 형식으로 현재 5페이지 까지
읽었습니다.
어제는 5페이지의 나,나빠......를 했는데,
하기가 싫어서 그랬는지,
빠를 보고도 ,'나'라고 자꾸 그러더군요.
잘 쳐다보지도 않기에 야단쳐가며,겨우10번을 끝냈습니다.
앞으로은 매일 글을 올릴께요.
이 만큼 하게 된것도 다 교장선생님 덕분입니다.
늘 감사합니다.
첫댓글 ㅇ과 ㅁ을 보여주고
동그라미가 맞는지 아닌지만 물어봄.
ㅇ 보고 맞아! ㅁ 보고는 아니야! 하고 이쁘게도 대답을 잘했읍니다.-------------------->1음절
ㅇ 보고 "아"라고 하고,
ㅁ 보고 자기입을 네모로 만들면서 "음~마"라고 합니다.------------------>2음절
기초학습 A는---> 19 음절
<다음단계> 동그라미 아니야...'아' 아니야...
지금까지 한 것만 그대로 복습합니다. 3일정도........같은 글자 2개 써놓고 2번 읽을 수 있는 지 해봅니다.
짝짓기를 더 합니다.....4개가 익숙해지면 1개씩 더 추가해서 합니다.
짝짓기는 여러개 하더라도 소리내어읽기는 1개만 합니다....한개가 확실하게 되면 다음 한개입니다..
소리읽기 1은 1-5페이지 까지--> 10독
기초낱자카드학습 A는 19 음절 까지 혼자서 잘 넘기고 한자씩 잘 읽는 편입니다
소리대로읽기(1)은... 1페이지씩 열번 잘 읽으면.... 넘어가는 형식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