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읍 2023년 4월 이장회의 열려
〈충북 괴산타임즈 임성호 기자〉=괴산읍(읍장 신태혁)은 7일 괴산읍 사무소 회의실에서 괴산읍 이장협의회(회장 우제일) 4월 정례 회의를 개최했다.
신태혁 읍장은 본격적인 농사철의 시작인 만큼 마을마다 철저한 농번기 대비는 물론 농가의 영농준비에도 관심을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5월 1일 개최되는 2023 괴산읍민의 날 기념 화합행사 및 경로잔치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이장단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또한, 최근 건조한 날씨와 강풍으로 전국적으로 산불이 많이 나고 있음을 강조하며 영농부산물이나 쓰레기 무단 소각을 절대 하지 않도록 홍보 및 지도에 만 전을 기해 달라고 했다.
이날 회의에는 김경태 괴산읍 주민자치위원장이 5월 1일 개최되는 2023 괴산읍민의 날 기념 화합행사 및 경로잔치 이장단의 협조 요청과 김응식 괴산농협 조합장이 참석하여 당면업무를 설명했다.
이어 안광석 괴산농협 상임 이사의 농약 공급 가격차이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으나 일선 이장들 간의 공급 가격 차이로 질의가 오고 갔으나 뚜렷한 해결점은 찾지 못했다.
안광석 이사는 조합에서 충분한 논의를 거쳐 해결점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김응식 농협 조합장은 2023년 공공형 계절 근로 사업 신청 접수와 2023년 배추 무사마귀병 방제 지원 사업 관련하여 이해 자료를 배포하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 앞서 한지우(신규) 직원의 인사가 있었다.
군정설명은▲5월 1일 개최되는 2023 괴산읍민의 날 기념 화합행사 및 경로잔치, 장수노인 및 노래자랑 참가자 추천 협조 ▲남성현 산림청장 초청 특강 알림 ▲2023년 행복가족 상담사업 운영 홍보 ▲장애인 운전 지원센터 사업 안내 및 홍보 ▲괴산읍 희망 나눔 냉장고 이용 홍보 ▲2023년 연합모금사업 지원 대상자 추천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 협조▲2023년 공공형 계절 근로자 추진계획 알림 ▲소농업인 농작업 대행 지원 사업 안내 ▲풍수해보험 가입 ▲2022년산 밭 식량작물 생산 현황 조사 ▲공익 직불제 의무교육 전동 전화 교육 실시 ▲영농폐기물처리 방법 홍보 ▲본인서명사실 확인 제도 이용 활성화 추진 ▲사망자 인감증명 발급 금지 홍보 ▲2023년 1.1. 기준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 제출 홍보 등을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