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을 선택하는
3가지 황금 TIP !!
우리는 평균수명과 은퇴시기에 격차가 점점 멀어지는
100세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처럼 불황속에서
수많은 외식 프랜차이즈 중
옥석을 가려내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렇다면 어떤 특징을 보고 창업아이템을 선택해야할까요?
대체적인 외식 프랜차이즈 아이템은
이미 대중화 되어있고 분포도가 높아
경쟁력이 없는 것이 문제라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순대국, 감자탕, 치킨, 커피 등등이 있습니다.
창업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투자보다 수익성을 따져봐야 합니다.
또한 수익성이 얼마나 지속되는지도 충분히 검토해 봐야합니다.
한국에서 유행을 타지 않으면서 유지되는 아이템을 꼽으라면,
누구나 한식을 자신 있게 추천할 것입니다.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가가 모여 새롭게 탄생한
토탈 해장국 브랜드 해장꾹이 가맹본부에서 알려주는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을 선택하는 3가지 황금 TIP”을 알아보고
나에게 맞는 아이템을 찾아보세요.
TIP 하나, 고객의 시선
나 자신은 예비 사장이기도 하지만, 다른 시점에선 고객입니다.
아이템 선택 시, 인지도와 주변의 이야기만 듣고,
자신의 브랜드로 선택했다가는
사업의 방향성이 좋지 않은 결과로 흘러갈 수 있습니다.
내가 끌리는 맛인지, 서비스 인지, 등등
고객입장으로 냉철하게 브랜드를 알아봐야합니다.
TIP 두울, 마케팅 시스템
외식 프랜차이즈에서 아이템이라고 한다면,
맛 뿐만 아니라 시스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같은 브랜드로 오픈했지만
특정 매장에서는 매출이 좋고,
다른 매장에서는 폐업소식이 끊이지 않는다면,
“가맹점 지원마케팅”에 대해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 때 본사에서 마케팅 시장의 흐름을 읽고,
시스템화 시켜 가맹점에게까지 영향이 가게 하는 시스템인지
트렌드 보다는 구(old) 마케팅을 고집하는 시스템인지,
꼼꼼하게 살펴볼 필요 있습니다.
TIP 세엣, 체험
모든 정보는 정보일 뿐, 충분히 정보가 수집됐다면,
직접 운영되고 있는 매장을 방문하여,
수집된 정보와 비교 체험한 뒤,
꼼꼼하게 분석하여, 자신의 브랜드로 결정하는 단계까지 가보세요.
이 모든 과정은, 단시간에 이뤄질 수 없는 장시간의 비교 방법으로,
번거로운 작업이 될 수도 있으며,
주관적인 해석으로 불확실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생계형 창업이 아닌 투자형 창업가라면,
기본 억대 이상의 창업비용이 들기 때문에,
절대 쉽게 결정할 수 없을 것입니다.
제2의 인생 도약을 꿈꾸는 예비창업인 이라면,
충분한 시간을 두고, 자신에게 맞는 아이템을 찾아보세요.
삼시세끼를 책임지는 해장꾹이 ?
소자본창업 해장꾹이가
성공할 수 밖에 없는 강점 4가지!!
프랜차이즈에서 토속음식이란
오랜 시간 살아남을 수 있는 아이템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그중 가장 인식률이 큰 아이템은 순대국, 감자탕이 큰 사례에 해당합니다.
하지만 순대국과 감자탕은 매우 훌륭한 아이템이지만,
이미 많은 지역에 매장이 너무 많아
커피 그리고 치킨집 처럼 경쟁력을 잃어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 전통 음식인 “양평해장국”은 어떨까요?
주변에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양평해장국”이란 말에 모두들 의아해하실겁니다.
주변에 쉽게 찾아보기 힘든 이유는 양평해장국은 맛이 없어서가 아닌,
조리를 하는 과정이 대가에 비해서 힘들어서입니다.
복잡하고 힘든 조리과정으로 인해
매장이 있더라도 프랜차이즈가 아닌
단품메뉴로만 운영하는 매장 뿐이죠.
대표적인 예로 양평해장국, 콩나물국밥, 설렁탕 등등이 있습니다.
토탈 해장국 전문 브랜드 “해장꾹이”는
해장국의 “힘들고 복잡한 조리과정”,
“경쟁력이 약하다”라는 단점을 모두 보완하고,
탄탄하고 안정적인 본사 마케팅 시스템으로
현재 일산 백석역에서 오픈 3개월만에
“일산 해장”, “일산 24시간 맛집”, “해장국 창업”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습니다.
( "일산 해장", “일산 24시간 맛집”“해장국 창업”을 검색해보세요. )
토탈 해장국 전문 브랜드 “해장꾹이”의 다양한 강점을 알아보시고,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창업을 시작해보세요.
< 해장꾹이가 성공할 수 밖에 없는 강점 4가지!! >
하나!!! 삼시세끼 해장꾹이
남녀노소가 모두 즐거운 식사로 경쟁력 높다.
현재 해장꾹이의 메뉴는 탕반음식만 열가지가 넘습니다.
식사는 물론 술안주로도 탁월한 대중적인 메뉴들입니다.
앞에서 말했듯이 설렁탕이나 양평해장국을 단품으로 내세워
전문점을 운영하는 케이스는 많으나
이처럼 다양한 해장국 메뉴들을 판매하는
“토탈해장국전문점”은 해장꾹이가 유일합니다.
( 검색창에 “토탈해장국아이템”을 검색해보면 알 수 있다. )
메뉴는 성별이나 연령에 상관없이 즐길 수 있도록
얼큰한 국물 요리와 매콤한 양념을 뺀 맑은 국물을
절반씩 구성하여 총 13가지 해장국 메뉴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메뉴가짓수가 많아 자칫 전문성이 떨어져 보일 수 있지만,
해장꾹이는 각각의 육수 품질부터
재료 손질, 양, 국물과 재료들 간의 맛 밸런스,
가격책정 등에서 세심하게 신경 썻습니다.
두울!! 안정적인 매출 해장꾹이
점심은 “높은 회전율”, 저녁은 “높은 테이블 단가”
해장국창업은 “저녁 시간이 되면 해장국의 술안주 특성”으로 인해
회전율을 기대할 수 없다는 점이 한계입니다.
하지만 해장꾹이는 그런 한계를 극복하여
1~2만원대 단품 메뉴로
양곱창전골, 곱창구이, 매운갈비찜, 뼈다귀전골 등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침 점심은 든든한 해장국 한그릇으로 회전율을 높이고,
저녁에는 2~3만원대 안주메뉴로 테이블 단가를 높여,
안정적인 매출 밸런스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세엣!! 한국적인 정서를 표현한 해장꾹이
국밥 + 서민 + 소통 = 주막
프랜차이즈는 맛도 중요하지만
오감을 자극하는 인테리어 또한 큰 영향을 줍니다.
해장꾹이는 메뉴 가짓수가 많아
전문성 없이 싸구려 해장국을 판매하는 집이라는 인식이 생길까봐
인테리어나 메뉴사진에도 신경을 많이 썻습니다.
특히 해장국은 한국인의 소울푸드고 전통음식이기 때문에
주안상 컨셉으로 전통술과 함께 매칭해 메뉴 사진을 촬영하고
벽에 하나하나 걸어 놓았습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세련됐기 때문에
롱런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부합니다.
주막: 국밥/서민/소통
편안함: 따뜻함/식사시간/집밥
한국적: 한식/국,탕 문화/세계화
네엣!! 간편한 메뉴공급 시스템 해장꾹이
유명해장국 육수에 대한 분석 DATA
육수 R&D 센터의 유명 해장국 육수에 대한 분석 DATA로
전문점 못지않은 개발로 생겨난 특별한 메뉴들입니다.
해장국에 사용되는 육수 그리고 내장고기는
해장꾹이의 자체 생산공장에서
엄격한 식품위생과 안전관리를 시행하여 공급되며,
해장꾹이의 전 메뉴는 전국 물류 네트워크를 보유한
대상 베스트코와 협약체결로 안정적으로 물류를 공급해줍니다.
이 강점으로 인해 큰 주방이 필요 없으며,
원액, 소스, 육수 등을 배합해 끓이기만 하면 조리가 완성되므로
특별한 능력을 가진 주방장이 아닌 일반인도 쉽게 조리가 가능하여
인건 비 절감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소자본창업 해장꾹이 가맹특전 >
임대료 3개월 지원
신규창업 가맹점 선착순 3호점 까지
(최대 2천만원 한도)
매장 임대료를 3개월간 지원해드립니다.
매장 준비하고 안정적인 운영이 될 때까지
월세 부담 없이 장사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장꾹이가 신규가맹 3호점까지 임대료를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걱정없이 성공창업에 도전하세요.
매달 진행하는 소자본창업 해장꾹이 창업 설명회를 통해
더욱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세요!
소자본창업 해장꾹이 가맹/매장 문의
1577-0946
< 매달 진행되는 창업설명회 신청서 >
http://www.hjcookee.com/6_5.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