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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교 제목 : 하나님의 인(3)
성경 본문 : 요한 계시록 7장 2절-3절
설교 자 : 박 한서 목사 <2025년 3월 16일 주일 오후>
사랑하는 행복 가족 여러분!
우리는 매주 <요한 계시록>을 공부 하고 있습니다.
오늘 본문 <요한 계시록> 7장 2절-3절 말씀입니다.
2절. 또 보매 다른 천사가 살아 계신 하나님의 인을 가지고
해 돋는 데로부터 올라와서 땅과 바다를 해롭게 할
권세를 받은 네 천사를 향하여 큰 소리로 외쳐
3절. 이르되 우리가 우리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에 인치기까지
땅이나 바다나 나무들을 해하지 말라 하더라.
본문 내용
5) 인 맞은 자
<이스라엘> 12 지파에 인을 친다.
우리는 여기서 <이스라엘> 12지파가 육적 <이스라엘>인지
영적 <이스라엘>인지를 분명히 알아야 한다.
영적 <이스라엘>이라는 증거를 다음과 같이 열거한다.
(1) 단 지파가 빠졌으므로 영적 <이스라엘>이다.
<창세기>49장 16절-17절 말씀에
16절. 단은 이스라엘의 한 지파 같이 그의 백성을 심판하리로다.
17절. 단은 길섶의 뱀이요 샛길의 독사로다. 말굽을 물어서
그 탄자로 뒤로 떨어지게 하리로다.
마지막 때에 신령한 영적 축복을 받을 때는 단 지파 같이
마귀 계통은 신령한 천년 안식의 축복을 받지 못하므로
<요셉>의 아들 <므낫세>가 대신 들어갔다.
육적 <이스라엘>이라면 당연히 <단>지파가 들어갔어야 하나
<단>지파가 빠졌으니 영적 <이스라엘>이 틀림없다.
(2) <르우벤>이 차자가 된 영적 <이스라엘>이다.
<야곱>의 장자 <르우벤>은 <야곱>의 처. <빌하>
즉 자신의 서모와 간통을 했다.
그 사실을 <야곱>은 알고 있었지만 임종 시에 <르우벤>에게
<창세기> 49장 2절-4절 말씀에서
'나의 장자로 기력이 시작이요 위풍이 월등하고 권능이 탁월하도다. 마는
아비에 침상에 올라 더럽혔으므로 물이 끓음 같겠고 탁월하지 못하리라.'
하였다.
(3) <요한 계시록>7장 5절 말씀에서
<르우벤>은 영적 장자의 축복을 상실하고 차자로 밀려나게 된다.
그러므로 <유다>지파가 장자가 된 영적 <이스라엘>이다.
육적 <이스라엘>이라면 당연히 <르우벤>이 장자가 되어야 하겠지만
<요한 계시록>7장 5절 말씀에는
<유다>지파가 장자의 축복을 받게 되었다.
<요한 계시록>7장 5절 말씀에
5절. 유다 지파 중에 인침을 받은 자가 일만 이천이요 르우벤 지파 중에
일만 이천이요 갓 지파 중에 일만 이천이요
<민수기>2장 1절-3절 말씀에 보면
<이스라엘> 지파는 회막을 중심으로 하여 장막을 칠 때 여호와께서
<유다>지파만 회막의 동방 해 돋는 곳에다가 장막을 치라 하셨다.
그 예언이 <요한 계시록>7장 2절-5절 말씀에
해 뜨는 곳에서 다른 천사가 장자로 나온 <유다>지파
일만 이천에게 하나님의 인을 치게 했다.
<민수기>2장 1절-3절 말씀에
1절 여호와께서 모세와 아론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2절 이스라엘 자손은 각각 자기의 진영의 군기와 자기의 조상의 가문의
기호 곁에 진을 치되 회막을 향하여 사방으로 치라.
3절 동방 해 돋는 쪽에 진 칠자는 그 진영별로 유다의 진영의 군기에
속한 자라. 유다 자손의 지휘관은 <암미나답>의 아들 <나손>이요
(4) <마태복음>1장 1절-3절 말씀에
예수님이 <유다> 지파 <다윗>의 계통으로 나셨다.
<마태복음>1장 1절-3절 말씀에
1절 아브라함과 다윗의 자손 예수 그리스도의 계보라.
2절 아브라함이 이삭을 낳고 이삭은 야곱을 낳고
야곱은 유다와 그의 형제들을 낳고
3절 유다는 다말에게서 베레스와 세라를 낳고
베레스는 헤스론을 낳고 헤스론은 람을 낳고
<역대 상>5장 1절-2절 말씀에
1절 이스라엘의 장자 르우벤의 아들들은 이러하니라.(르우벤은 장자라도
그의 아버지의 침상을 더럽혔으므로 장자의 명분이 이스라엘의 아들
요셉의 자손에게로 돌아가서 족보에 장자의 명분대로 기록되지
못하였느니라.
2절 유다는 형제보다 뛰어나고 주권자가 유다에게서 났으나
장자의 명분은 요셉에게 있으니라.)
<역대 상>5장 1절-2절 말씀을 보면
<르우벤>은 <이스라엘>의 장자였지만 그 아비의 침상을 더럽혔으므로
장자의 명분이 <이스라엘>의 아들 <요셉>의 자손에게로 돌아갔다.
족보에는 그대로 기록 되지만 <르우벤>은 자기가 저지른 죄로 인해서
육적 장자의 축복도 상실했고 영적 장자의 축복도 <유다>에게
내어주고 말았다. (참고 성경 <요한 계시록>7장 5절)
(5) <요한 계시록>5장 5절 말씀에도
<유다> 지파 <다윗>의 뿌리가 이기셨다고 했다.
<스가랴서>9장 13절 말씀에도
<유다>로 당긴 활을 삼으신다고 했다.
<스가랴서>9장 13절 말씀에
13절 내가 유다를 당긴 활로 삼고 에브라임을 끼운 화살로 살을 삼았으니
시온아 내가 네 자식들을 일으켜 헬라 자식들을 치게 하며
너를 용사의 칼과 같게 하리라.
<스가랴서>8장 23절 말씀에도
말이 다른 이방 백성 열 명이 유다 사람 하나의 옷자락을
붙잡는 역사가 있다고 했습니다.
<스가랴서>8장 23절 말씀에
23절 만군의 여호와가 이와 같이 말하노라. 그 날에는 말이 다른 이방 백성
열 명이 유다 사람 하나의 옷자락을 잡을 것이라. 곧 잡고 말하기를
하나님이 너희와 함께하심을 들었나니 우리가 너희와 함께 가려
하노라. 하리라. 하시니라.
2-3) 인을 치는 역사 : 해 돋는 데로부터 올라와서
해 돋는 곳이란 동쪽을 말한다. 동방에서
하나님의 인을 치는 역사가 일어난다는 의미다.
'해 돋는 데로부터'의 헬라어 '아포아나톨레스 헬리우'(*)는
문자적으로 '동쪽으로부터'를 의미한다.
인을 가진 다른 천사가 동쪽에서 올라온다는 사실에 대한 견해는
Ⓐ 하나님의 영광이 동쪽 문에서 올라온다는 예언의 성취이다(Swete.)
<에스겔서>43장 4절 말씀에
4절 여호와의 영광이 동문을 통하여 성전으로 들어가고
Ⓑ 메시야가 동방에서 탄생한다는 사실을 의미한다.
(Sibylline. Erbes. Lohmeyer.)
Ⓒ '동쪽'이 묵시 문학에서 자주 사용되는
일종의 묘사에 불과하다(Mounce.)
Ⓓ 예수의 탄생과 관련하여 동쪽에서 별을 보고
박사들이 온 사실을 암시한다(Barclay. Morris.)
<마태복음>2장 1절 말씀에
1절 헤롯왕 때에 예수께서 유대 베들레헴에서 나시매
동방으로부터 박사들이 예루살렘에 이르러 말하되
Ⓔ 모든 생물에 생명을 주는 태양이 동쪽에서
솟는 사실을 암시한다(De Wette. Hengstenberg.)
이러한 다양한 견해 중 어느 하나를 선택하기는 어렵다.
'해 돋는 데로부터'란 동쪽(동방)으로부터 올라온다는 것이다.
인(印)을 가진 다른 천사가 동쪽에서 올라온다는 것은
신령한 요단강(동방)에서 올라온다는 말씀이다.
성경에서 해 돋는 곳이란?
여호와 하나님이 해요 예수님이 돋는 해요
<누가복음>1장 78절) 의로운 해다<말라기>4장 2절.
그러므로 하나님의 말씀의 빛이 열리면서 깨달아 지는 곳이
해 돋는 곳이요 해가 돋는 동방을 <요단강>이라고 했다.
<시편>84편 11절 말씀에
11절 여호와 하나님은 해요 방패이시라. 여호와께서 은혜와 영화를 주시며
정직하게 행하는 자에게 좋은 것을 아끼지 아니하실 것임이니 이다.
<누가복음>1장 78절 말씀에
78절. 이는 우리 하나님의 긍휼로 인함이라 이로써
돋는 해가 위로부터 우리에게 임하여
<말라기>4장 2절 말씀에
2절 내 이름을 경외하는 너희에게는 공의로운 해가 떠올라서 치료하는
광선을 발하리니 너희가 나가서 외양간에서 나온 송아지 같이 뛰리라.
<에스겔서>47장 18절 말씀에
18절 동방은 하우란과 다메섹과 및 길르앗과 이스라엘 땅 사이에 있는
요단강이니 북쪽 경계선에서부터 동쪽 바다까지 척량(尺量)하라.
이는 그 동쪽이요
<요단강>은 죄를 씻어서 급히 흘려보내는 강이란 뜻이다.
예수님의 피는 우리의 죄를 씻어 도말(塗抹)하시는 생명의 피며.
성경의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의 죄를 씻어 깨끗하게 하는
생명의 강이다.
<요한복음>15장 3절 말씀에
3절 너희는 내가 일러준 말로 이미 깨끗하여 졌으니
<이사야>1장 18절 말씀에
18절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오라. 우리가 서로 변론하자.
너희 죄가 주홍 같을지라도 눈과 같이 희어질 것이요.
진홍 같이 붉을지라도 양털 같이 희게 되리라.
그러므로 <여호수아>가 <요단강>을 건넌 젖과 꿀이 흐르는 땅이요.
<엘리야>가 <요단강>을 건너 변화 승천한 곳이요. <나아만>장군이
<요단강>을 건너 문둥병이 어린아이 살같이 변화된 곳이다.
세례 <요한>이 <요단강>에서 세례를 베푸니 예수님의 천국이 손에 잡혔다.
오늘날도 우리가 <요단강>인 성경을 뛰어넘어 진리에서 자유(自由)한
자가 되면 새 하늘과 새 땅이 된다.
ⓐ 영적 <이스라엘>의 축복을 받아야 한다.
육적 <이스라엘>이 되려면 <아브라함>의 혈통을 받아야 했다.
그러나 우리는 <아브라함>의 혈통이 아니기에 영적 <이스라엘>의
축복을 받아야 한다.
이방이었던 우리는 <갈라디아서>3장 27절-29절 말씀같이
예수를 구주로 믿고 예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그와 하나가 되었다.
따라서 <고린도 전서>1장 18절 말씀 같이
십자가의 도를 배우므로 <아브라함>의 영적 자손이 된다.
<아브라함>의 영적 자손이 영적 <이스라엘>의 축복을 받으려면
<말라기>1장 11절 말씀에 이방 민족 중에서 깨끗한 제물을
드리는 자로 영광을 받으신다는 것이다.
<갈라디아서>3장 27절-29절 말씀에
27절 누구든지 그리스도와 합하기 위하여 세례를 받은 자는
그리스도로 옷 입었느니라.
28절 너희는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종이나 자유인이나 남자나
여자나 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이니라.
29절 너희가 그리스도의 것이면 곧 아브라함의 자손이요
약속대로 유업을 이을 자니라.
<고린도 전서>1장 18절 말씀에
18절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받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말라기>1장 11절 말씀에
11절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해 뜨는 곳에서부터 해 지는 곳까지의
이방 민족 중에서 내 이름이 크게 될 것이라. 각처에서 내 이름을
위하여 분향하며 깨끗한 제물을 드리리니 이는 내 이름이 이방
민족 중에서 크게 될 것임이니라.
<요한복음>4장 20절-24절 말씀에
20절 우리 조상들은 이 산에서 예배하였는데 당신들의 말은
예배할 곳이 예루살렘에 있다 하더이다.
21절 예수께서 이르시되 여자여 내 말을 믿으라. 이 산에서도 말고
예루살렘에서도 말고 너희가 아버지께 예배할 때가 이르리라.
22절 너희는 알지 못하는 것을 예배하고 우리는 아는 것을
예배하노니 이는 구원이 유대인에게서 남이니라.
23절 아버지께 참되게 예배하는 자들은 영과 진리로
예배할 때가 오나니 곧 이때라. 아버지께서는
자기에게 이렇게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시느니라.
24절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
ⓑ 열매를 맺어야 한다.
열매 맺는 백성이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는다.
<마태복음>21장 43절 말씀에
43절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하나님의 나라를
너희는 빼앗기고 그 나라의 열매 맺는 백성이 받으리라.
<요한 계시록>14장 4절-5절 말씀에
4절 이 사람들은 여자로 더불어 더럽히지 아니하고 순결한 자라.
어린 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며 사람 가운데에서 속량함을
받아 처음 익은 열매로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속한 자들이니
5절 그 입에 거짓말이 없고 흠이 없는 자들이더라.
<갈라디아서>4장 19절 말씀에
19절 나의 자녀들아 너희 속에 그리스도의 형상을 이루기까지
다시 너희를 위하여 해산하는 수고를 하노니
ⓒ 영적 <이스라엘>의 축복은 <야곱>의 도를 배워야 한다.
<이사야서>2장 2절-3절 말씀
<미가서>4장1절-2절 말씀 같이
<야곱>의 도를 배운 자가 쓰임 받는다.
<이사야서>2장 2절-3절 말씀에
2절 말일에 여호와의 전의 산이 모든 산꼭대기에 굳게 설 것이요
모든 작은 산 위에 뛰어나리니 만방이 그리로 모여 들 것이라.
3절 많은 백성이 가며 이르기를 오라. 우리가 여호와의 산에 오르며
야곱의 하나님의 전에 이르자. 그가 그의 길을 우리에게 가르치실 것이라.
우리가 그 길로 행하리라. 하리니 이는 율법이 시온에서부터 나올 것이요
여호와의 말씀이 예루살렘에서부터 나올 것임이니라.
<미가서>4장 1절-2절 말씀에
1절 끝날에 이르러는 여호와의 전의 산이 산들의 꼭대기에 굳게 서며
작은 산들 위에 뛰어나고 민족들이 그리로 몰려갈 것이라.
2절 곧 많은 이방 사람들이 가며 이르기를 오라. 우리가 여호와의 산에
올라가서 야곱의 하나님의 전에 이르자. 그가 그의 도를 가지고
우리에게 가르치실 것이라. 우리가 그의 길로 행하리라. 하리니
이는 율법이 시온에서부터 나올 것이요. 여호와의 말씀이
예루살렘에서 부터 나올 것임이라.
<이사야서>14장 1절-2절 말씀 같이
<이스라엘>로 다시 택함 받아 <야곱>족속에 가입이 되어
고토에 돌아가는 축복을 받게 되니 영적 <이스라엘>이다.
<이사야서>14장 1절-2절 말씀에
1절 여호와께서 야곱을 긍휼히 여기시며 이스라엘을 다시 택하여
그들의 땅에 두시리니 나그네 된 자가 야곱 족속과 연합하여
그들에게 예속될 것이며
2절 민족들이 그들을 데리고 그들의 본토에 돌아오리니 이스라엘 족속이
여호와의 땅에서 그들을 얻어 노비를 삼겠고 전에 자기를 사로잡던
자들을 사로잡고 자기를 압제하던 자들을 주관하리라.
<이사야서>41장 8절-9절 말씀에
8절 그러나 나의 종 너 이스라엘아 내가 택한 야곱아
나의 벗 아브라함의 자손아
9절 내가 땅 끝에서부터 너를 붙들며 땅 모퉁이에서부터 너를 부르고
네게 이르기를 너는 나의 종이라. 내가 너를 택하고 싫어하여
버리지 아니하였다. 하였노라.
<이사야서>44장 5절 말씀에
<야곱>으로 자칭하고 <이스라엘>로
칭호를 주신다 하셨다.
<이사야서>44장 5절 말씀에
5절 한 사람은 이르기를 나는 여호와께 속하였다 할 것이며
또 한 사람은 야곱의 이름으로 자기를 부를 것이며
또 다른 사람은 자기가 여호와께 속하였음을 그의 손으로
기록하고 이스라엘의 이름으로 존 귀히 여김을 받으리라.
영적 <이스라엘> 축복이며 영적 <이스라엘>이 된 자에게
하나님의 인을 친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