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차 정기산행
탐방지 : 경남 대구 비슬산(진달래 산행)
등반일시 2014년 4월 19일(토요일) 아침 8시출발 예정 (정시출발)
출발장소 : 사창동 (사창사거리 충대중문 롯데리아 옆) 8시
준비물 : 스틱,식수, 자외선 차단제 등
제공품 : 찰밥, 하산주
회 비 : 20,000원
차량 동양투어 기사 윤여균 010-9417-0015
접수 : 계좌번호 9003-2075-3352-6 예금주:서현숙(우리여성산악회)
접수기간 :2014년 3월 24일부터 좌석번호지정 선착순 45명 마감
MG 우리여성산악회 ( http://cafe.daum.net/woori-mg )
송금하시고 댓글은 여기에 좌석번호 지정하여 꼭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우리새마을금고 본점, 석교지점, 사창지점 에서 직접 접수 하셔도 됩니다
우리 산악회(육거리시장)와 일정을 같이 합니다.(단, 차량은 따로 운행)
-자세한 사항은 공지사항을 참고하세요
*본 산악회는 비영리 산악회이며 여행자 보험을 가입하지 않습니다. 여행자보험은 각자 가입하셔야 하며 일정중 사고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진달래
군립공원으로 지정된 수려한 산세의 비슬산은 산행의 재미와 봄나들이로 진달래를 즐길 수 있는 진달래 명산이다. 비슬산은 정상부를 거대한 수직 암벽이 받치고 있는 듯 한데 이 모습이 신선이 내려와 비파를 타고 있는 모습처럼 보인다고 붙혀진 이름이라고 한다. 산 아래에서 올려다 보면 정상부가 웅장하다. 정상에서 북쪽으로는 능선이 앞산으로 이어지고, 남쪽으로는 조화봉과 대견사 터로 이어지는데 능선에 키가 큰 나무가 별로 없어 초원 같이 시야가 탁 트이며 장쾌하다. 이 능선이 가을이면 억새, 봄이면 진달래가 만발한다.
광활한 30 여만평의 진달래 군락
대견사 터에서 988봉에 이르는 산자락 30 여만평에 진달래가 군락을 이루고 있다. 정상 부근에도 진달래가 군락을 이루고 있다. 988봉 부근 능선 오른쪽은 사람키 보다 훨씬 큰 진달래가 밀집해 있고 가장 고운 듯 하다. 이곳에서 사진촬영들을 많이 한다.
진달래 만개 시기
비슬산은 1000 미터가 넘는 고산으로 진달래 명산 중 가장 늦게 핀다. 4월 하순부터 피기 시작하여 4월말에 만개하며 5월 초까지 진달래산행을 할 수 있다. 매년 진달래가 필 무렵 참꽃제가 개최된다.
진달래 산행코스
산행다운 산행을 하려면 유가사에서 수도암, 도통바위를 거쳐 정상인 대견봉을 올라 대단위 군락을 이루고 있는 대견사지로 향한다. 대견사지에서 팔각정을 거쳐 유가사로 하산하거나 자연휴양림(소재사)으로 하산한다.
진달래 나들이 코스
산행보다 수월하게 진달래 나들이를 하려면 유가사에서 마령재로 올라 대견사지로 향하거나 자연휴양림(소재사)에 대견사지로 올라 진달래 전망대에서 진달래를 즐길 수 있다.
등산코스(예정) : 소재사주차장 - (셔틀버스타고 이동) -자연휴양림 - 대견사지 - 참꽃군락지 - 대견봉 - 참꽃군락지 - 대견사지 - 자연휴양림 - (셔틀버스타고 이동) - 소재사 주차장(약4시간30분예정)
작년에 참꽃(진달래)축제가 5월1일부터 시작했습니다. 올해은 조금 빨라질것으로 예상하고 있고 매년 4월 하순부터 진달래산행 등산객들이 많습니다. 산행시 등산객이 많으면 정상(대견봉)은
포기하고 진달래 군락지만 산행하는 것으로 변경될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