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FA07 제작진 인터뷰
다음은 FIFA07에서 주요한 역할을 담당한 EA Sports사 개발진 중 한명인 Joe Booth 연구원과 FIFA07 공식 웹사이트측이 인터뷰한 내용입니다. 주의깊게 읽어보신다면 어떻게 주안점을 두고 개발했는지 파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1. 피파07에서는 심판의 판정이나 선수의 반칙 정도에 따라 관중들의 감정변화가 발생한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어떠한 측면에서 이루어졌으며 선수 플레이의 안정성에도 영향을 끼치는지요?
홈관중들은 상대팀이 공을 잡고 공격을 할 때 야유등을 보내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저질스럽거나 거친 반칙이 있을 경우 일제히 강력하게 반발하는 모션을 취하게 될 것입니다. 이번 버전을 하시게 된다면 심판에게 소리치는 관중들의 야유 소리까지 들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아울러 지역적인 특색까지 반영시켜 라이벌팀과의 경기에서는 좀 더 과도하게 소리치거나 야유하는 장면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2. 새로운 팀과 유니폼을 게임내에서 만들어 적용시킬 수 있습니까?
이전 버전부터 있던 기능입니다만 안정성적인 측면에서 크게 강화되었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지역별 팀이나 드림팀을 게임내에서 만들어 적용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3. 패스 시스템이 크게 달라졌다고 하는데...어느 정도로 향상되었습니까?
이전 버전에서는 180도를 턴해서 패스해도 어느 정도의 정확성을 보장받을 수 있었으나 이번 버전부터는 이러한 패스가 잘못 전달될 확률이 크게 높아졌습니다. 아울러 롱패스의 정확도도 하락되었습니다.
4. 이번 버전에서 가장 중점적으로 추진했다는 인터랙티브 리그에 대해서 부연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인터랙티브 리그는 실제 축구와 온라인 축구를 접목한 기능입니다. 자신이 응원하는 클럽을 선택하고 실제 축구 스케줄과 맞추어 온라인 경기를 했을 경우 이에 대한 데이터가 수집되어 통계시스템에 반영, 가상의 순위를 산정하는 툴입니다. 특히 XBOX와 PS2 출시판에서는 라이벌팀 기능도 집어넣어서 흥미를 배가시켰습니다. 예를 들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팬이라면 첼시와 특별전을 가질 수 있게 됩니다.
5. 다이나믹 웨더(날씨) 기능이 포함된다고 했는데요...게임내에서 구체적으로 어떻게 반영이 되는지요? 또 이러한 기능이 플레이중에 반영되었을 때 선수 컨트롤에서도 변화가 있게 됩니까?
말그대로 이번 버전에서는 다이나믹 날씨...즉 변덕스런 날씨를 구현하게 됩니다. 아울러 날씨가 경기중에 변하게 되었을 때에는 그만큼 선수 컨트롤과 체력적인 측면에서 반영되게 됩니다.
6. FIFA의 특징은 광범위한 라이센스를 획득한다는 것인데요...축구화와 축구공에 있어서도 많은 라이센스를 확보했는지요?
그렇습니다. 금년도에는 더욱 많은 축구화와 축구공에 대해서 라이센스를 확보했습니다. 특히 많은 선수들이 자신의 고유한 축구화를 가지게 될 것입니다. 단, 제작센터를 통해 만들어진 추가 선수에 대해서는 축구화를 지정할 수 없습니다.
7. 그래픽적 향상도는 어느 정도로 이루어졌습니까?
많은 테크니컬 스탭들이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예를 들어 잔디의 경우 구단의 관리상태에 따라 좋은 잔디로 나올 수도, 아니면 좋지 않은 그라운드로 나타날 수 있는 등 사실성에 최대한 기인했습니다. 또 선수의 피부색과 얼굴 모양, 카메라의 다이나믹한 움직임등도 잘 구현했습니다.
8. 얼마나 많은 스타플레이어들이 자신들만의 독특한 세레모니와 플레이 스타일을 가지게 됩니까?
80여종류의 골세레모니 동작과, 20여명의 탑클래스 선수들이 지닌 9가지의 독특한 개인기, 새로운 페널티킥과 프리킥 모션 및 기능등을 보여줄 것입니다. 공개된 동영상에서 이를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FIFA07 개발진 중 한명인 Joe Booth와의 인터뷰 내용이었습니다. 아울러 각국에서는 FIFA07 패키지샷 모델을 속속 공개하고 있습니다.
한국발매는 아직 미확정이구요.. 유럽쪽발매는 9/27이라고 하네요 기대기대..
첫댓글 천수 넣어라
0607유니폼들도 다적용됨..ㅋㅋ
사포하고 상체페인팅(?)이나 넣어주지..
상체가 너무 가만히있는다 ㅋㅋㅋ
아~ 또 나의 돈이 나가네
제발 박지성 페이스좀 바꿔줘 --;; 2004부터 진짜 촌놈으로 만들어 놓고 EA...
딴건 몰라도 롱패스 성공률 낮아진거 진짜 맘에듬...개나소나 로빙쓰루 다성공하니...
이거 그냥 무비가 아닐런지.. 항상피파는 출시전 영상만 보면 최고의 게임이었지만 실제 플레이보면 완전 안습이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