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자동차 회사들 사이의 가격 전쟁 시작
http://cn.ntdtv.com/gb/2023/03/09/a103665689.html
중국 자동차 회사들 사이의 가격 전쟁 시작
SAIC 폭스바겐 직원들의 내부 아우디 브랜드 자동차 구매 활동이 가격을 크게 낮추고 판매를 촉진했다는 것이 인터넷에 보도됐다. (웨이보 사진)
베이징 시간: 2023-03-10 05: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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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Tang Dynasty News, 베이징 시간, 2023년 3월 10일] Hubei Dongfeng Motor의 최근 가격 인하 및 프로모션은 중국 자동차 회사 간의 연료 차량 가격 전쟁에서 첫 번째 도미노 갈비뼈를 무너뜨렸습니다.연료 차량의 가격 인하는 빠르게 전국을 휩쓸었습니다 . . 지금까지 30개 이상의 자동차 브랜드가 참여했으며 가장 높은 할인은 RMB 100,000를 초과한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본토 언론은 Red Star Capital Bureau의 불완전한 통계를 인용했으며 지금까지 최소 30개의 자동차 브랜드가 가격 전쟁 에 참여했으며 최고 할인액은 100,000위안을 초과했습니다. 프로모션 방법으로는 직접 가격 인하, 현금 이체, 보험 보조금 , 금융 할인, 사은품 옵션 패키지 등이 있다. "
(네트워크 다이어그램)
(네트워크 다이어그램)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 자동차 회사들의 화두는 '주식 경쟁'이다.
(웨이보 스크린샷)
같은 날 공식계정 '바오푸금융경제'는 최근 중국 자동차 회사들의 미친 가격 인하와 잔인한 게임을 더 자세히 소개하는 기사를 냈다.
이 기사는 중국 자동차 회사 간의 가격 전쟁을 설명하기 위해 "데스 러시"를 사용합니다. 기사 시작 부분에는 "Dongfeng은 '미쳤습니다'! 다른 자동차 회사는 충격을 받고 빠르게 후속 조치를 시작했습니다. 너무 많은 음식. 주식 게임에서 느린 사람은 누구든지 빨리 죽을 것입니다."
이 기사에 따르면 둥팡자동차가 가격 인하 프로모션에 앞장선 데 이어 뷰익과 FAW 토요타 등 다양한 차종도 보조금을 받으며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그 중 FAW Toyota의 전체 자동차 시리즈에 대한 최고 보조금은 50,000위안이며, 공개된 Regal, LaCrosse, Angkewei Plus, Angkewei S, Angkeqi 및 기타 모델은 모두 최대 70,000위안의 보조금을 받습니다.
기사에는 최근 인터넷에 떠도는 'SAIC 폭스바겐 직원 대상 2023년 아우디 브랜드 차량 구매 활동'에 대한 사진이 언급돼 있는데, Q5 e-트론이 10만6000위안 할인을 제공한다.
SAIC Audi의 고객 서비스에서는 이것이 단지 "직원 내부 구매 활동"일 뿐이라고 주장했지만 중고 인터넷 플랫폼에는 SAIC Audi 직원의 차량 할당량 판매 및 이전에 대한 게시물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웨이보 스크린샷)
또한 베이징 벤츠 C클래스, E클래스 등 인기 모델도 11만위안 할인된 반면 C클래스는 할인 후 가격이 20만위안 조금 넘을 뿐이며, 충칭 장안 마쯔다 CX-5도 있다. 26,000위안의 가격 인하 발표 FAW Toyota bZ3 시작 가격은 169,800위안으로 사전 판매 가격보다 20,000위안 저렴합니다.
또 웨이라이, 샤오펑, 페이판 등 12개 이상의 자동차 회사도 연달아 가격을 인하했고, 지난해 매출 1위를 차지한 BYD까지 대열에 합류했다고 전했다. 북경, 상해 등의 매장도 인하되어 할인된 가격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일부 네티즌들은 웨이보에서 BMW i3 등 고급차 가격까지 10만 위안 인하했다는 소식까지 전했다.
중국여행협회가 올해 3월 7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초부터 중국의 자동차 누적 소매판매는 265만7000대로 지난해보다 21% 감소했다. 올해 이후 차량 대수는 304만7000대로 전년 대비 16% 감소했다.
기사는 게임의 가장 잔인한 순간이 아직 오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Ideal Auto 회장 Li Xiang이 말했듯이 "올해는 압력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가격 인하가 반드시 판매를 증가시키는 것은 아니지만 다른 사람들에게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추세에서 가격 인하를 따르지 않는 것은 막다른 길, 가격 인하 추세에 따라 "여전히 삶의 희미한 빛을 볼 수 있습니다." .
기사의 분석은 가격 전쟁 후 일부 소외된 소규모 공장과 소규모 브랜드는 점차 소멸할 것이며, 만약 '싸울' 기회가 있다면 최종 결과는 '남은 자가 왕이다'라고 지적했다.
이번 가격 인하의 원인은 국내 소비 능력 부족과 자동차 회사의 "재고축소 " 및 "시장 장악" 열의 라는 두 가지 분명한 이유 외에도 소셜 미디어에 중국의 연료가 부족하다는 소문도 있습니다. 국가배출기준 6B인 연료차 판매가 금지되며 일부 네티즌들은 올해 7월 이후 국가배출기준 6B 미만인 자동차는 '면허를 취득할 수 없다'는 소식까지 전했습니다. 이러한 소식은 가격 인하를 부채질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웹페이지 스크린샷)
웨이보에서 관련 주제로 중국 네티즌들도 한창 토론을 벌이고 있다. 일부 네티즌들은 "돈 없으면 뼈 부러져도, 건물에서 뛰어내려도 안 산다"는 메시지를 남겼고, 일부 네티즌들은 "이거 사면 안 된다"고 농담을 했다. 춘절 전에 차를 타면 후회할 것이다!" 일부 네티즌들은 기대에 부푼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부동산 업계가 후속 조치를 취했으면 합니다 . " ZF(정부)가 이를 허용하지 않을까 두렵습니다."
(웹페이지 스크린샷)
(허야팅 기자 종합보도/담당 편집자: 린칭)